자본주의 이래로 쭉 이어져온 전통같은거긴 한데.
우리나라 기준으론 작년부터 더 극심화된거 같긴 함.
행정부나 국회부터가 국민 안전에 대한 관심을 꺼버린 듯한 시그널이,
업계전반에 크게 영향을 안줬다고도 할 수 없기도 하고.
특히 우리나라 항공업계 각 항공사별 정비인력이 엄청 부족한 축에 속한다는 평은....
자본주의 이래로 쭉 이어져온 전통같은거긴 한데.
우리나라 기준으론 작년부터 더 극심화된거 같긴 함.
행정부나 국회부터가 국민 안전에 대한 관심을 꺼버린 듯한 시그널이,
업계전반에 크게 영향을 안줬다고도 할 수 없기도 하고.
특히 우리나라 항공업계 각 항공사별 정비인력이 엄청 부족한 축에 속한다는 평은....
항공사 안전문제나 기체돌리기는 전부터 말이 많아서..
아직 정확하게 나온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사고가 버드스트라이크면 이건 안전경시 문제는 아니지 않음?
나와봐야 알겠지만 버드스트라이크로 동체가 공중에서 대형폭발해버린상황이 나오지 않은 이상, 기체 결함도 대형 참사의 추가 원인일수도 있음. 님 말대로 나와봐야 하는거지만.
그렇게 고도성장을 해온 나라라서.... 안전을 꼼꼼하게 챙기면 이런 성장을 하기 어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