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카이잘
이 카드명의 ①, 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패의 이 카드를 상대에게 보여주고 발동할 수 있다. 기계족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의 일반 소환을 실행한다.
② :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그 후, 자신 필드에 "모터 토큰"(기계족/땅/레벨 1/공 200/수 200) 1장을 공격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유희왕 R 5권에서 키스가 사용했던 모터 카드 중 한 장.
모터 카드들의 공통 효과인 묘지로 보내지면 모터 토큰을 소환 하는 효과가 없는데, 이는 R에서도 토큰을 남기지 않았던 몬스터였기 때문.
대신 자신의 몬스터를 파괴하고 토큰을 생성하는 효과와 일소 추가 권을 가져왔는데,
R에서 이 카드의 파괴가 트리거가 되어 스크랩 개러지가 발동, 뒤이어 사신 이레이저를 소환하는 발판이 된 것을 반영한 부분.
니코이치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 쪽이든 1개 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묘지의 기계족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모터 토큰"의 토큰명이 기재되어있는 몬스터 1장을 자신의 패 / 덱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는 상태에서,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기계족 / 어둠 속성 몬스터가 전투 이외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모터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 / 공 수 200) 1장을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카드명인 니코이치는 두 대의 사고난 자동차를 잘라 붙이는 등의 수리를 뜻하는 속어.
유희왕 R 5권에서 이레이저의 파괴 이후, 텅 빈 죠노우치에게 일격을 먹이기 위해 데모닉 모터 소생에 사용한 카드.
이를 반영해서 원작의 검은 실루엣이 데모닉 모터의 실루엣으로 변경.
1번 효과는 원작에서는 소생 후 제외였지만, OCG 되면서 코스트로 제외 후 소생이란 소소한 변경 점이 존재. 대신, 코스트가 기계/어둠으로 범용으로 변경.
아쉽게도 핵심인 소생 범위는 사실상 그대로 등장.
2번 효과는 같은 팩에 수록된 카이잘이나 스크랩 개라지와의 연동을 노린 듯한 추가 효과.
스크랩 개라지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쪽이든 1개 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기계족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자신 묘지의 기계족 / 어둠 속성 몬스터 3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0이 된다.
② :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필드의 기계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역시 유희왕 R 5권에서 키스가 사용한 카드.
2번 효과는 원작에 없던 요소. 니코이치와의 연동을 노린 효과로 추정.
다만, 작 중 키스가 전매특허인 밑장 빼기로 들고 왔던 파괴륜의 요소를 참조한 것으로 추정.
DD 카운트 서베이어
P
① : 1턴에 1번, 자신이 "DDD" 몬스터를 P 소환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종족이 같은 몬스터 3장이나 속성이 같은 몬스터 3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앞면 표시 몬스터 3장 중 2장을 릴리스한다. 남은 1장의 공격력/수비력은 릴리스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의 합계만큼 올린다.
메인
이 카드명의 ①, ②의 몬스터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패에서 다른 "DD" 몬스터 1장을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 이 카드가 일반 소환/특수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공격력이나 수비력이 0인 "DD" 몬스터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DD 스케일 서베이어
P
이 카드명의 P 효과는 1턴에 1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상대의 P 존의 카드를 2장까지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P 스케일을 턴 종료시까지 0으로 한다.
메인
이 카드명의 ①, ②, ③의 몬스터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필드에 "DD" P 몬스터 카드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 이 카드가 일반 소환/특수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레벨을 4로 한다.
③ :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또는 엑스트라 덱에 앞면으로 넣어졌을 경우, 자신 필드의 "DD" 펜듈럼 몬스터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패로 되돌린다.
코믹스 아크파이브 에서 레이지가 최초로 사용한 펜듈럼 카드들로, 둘 다 P효과만 있고 메인 몬스터 효과는 등장한 적 없는 카드들.
카운트 서베이어의 P효과는 원작에서 카운트 서베이어 효과로 EM 카드 가드너를 1장으로 만든 다음에 초시왕으로 해치웠던 부분을 OCG 적으로 재현.
원작에선 동명의 카드만 지정이 가능한 걸로 추정되었으며, OCG 되면서 속성/종족 중 하나라도 같은 3장을 골라서 2장을 릴리스하는 형식으로 강화.
메인 효과의 경우 1번 효과는 효과 발동 시 기괴하게 일부가 실체화 되던 부분을 특소 효과로 내놓았으며,
2번 효과의 경우 코믹스 레이지의 상징인 0인 부분과
이 카드와 짝을 이루는 스케일 서베이어가 P효과에 0관련 효과를 들고 있어 이 카드는 메인에 0와 관련된 효과를 가져온 걸로 추정.
스케일 서베이어 효과 역시 원작의 P효과.
다만, 상대 턴에 프리 체인으로 발동 가능하던 원작과 달리 서로의 스탠바이 페이즈에만 발동 가능해진 대신, 자신의 카드도 지정할 수 있게 된 소소한 상향이 존재.
여담이지 최초로 아무런 디메리트 없는 스케일 9 카드이기도.
DD 엑스트라 서베이어
P
이 카드명의 펜듈럼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자신 필드의 "DDD"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P 존의 카드 2장을 제외하고, 이 턴, 대상 몬스터는 1번의 배틀 페이즈에 2번 공격 할 수 있다.
메인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앞면)에서 "DD 엑스트라 서베이어" 이외의 "DD"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 펜듈럼 몬스터의 수 만큼, 상대의 덱 위의 카드를 제외한다.
그 후, 자신 필드의 "DD" 몬스터의 공격력을, 이 효과로 제외한 카드의 수 × 200 올릴 수 있다.
코믹스 아크파이브 21화에서 등장한 카드.
1번 효과는 원작에 없던 효과.
2번과 P효과는 원작의 P효과를 쪼갠 것이나 발동 타이밍이 원작에선 '이 카드가 엑스트라 덱으로 넣어졌을 때' 였지만 OCG에선 상대의 몬스터가 파괴 된 경우가 되어서
범용성 자체는 높아졌지만 원작처럼 DDDD로 2연타를 재연하는 난이도가 대폭 상승했는데,
비교적 난이도가 낮았던 원작에서도 이 콤보가 불발로 끝나서 결국 돌고 돌아 복잡한 방식으로 DDDD의 타점을 올려서 듀얼을 끝냈던 것에 대한 고증.
천부의 마도사(기프트 오브 마기스토스) 크로울리
이 카드명의 ①, 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이 카드가 드로우 이외의 방법으로 패에 넣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②: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해서 "마기스토스" 융합 몬스터나 "소환수"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한다.
③:필드의 앞면표시의 이 카드를 융합 소재로할 경우, 카드명을 "소환사 알레이스터"로 취급할 수 있다.
모티브는 스토리즈 22화에서 엔디미온의 마법을 보고는 크로울리가 조언 해주던 부분.
이 때, 크로울리는 주변 환경이 번개 마법보다 바람 마법이 쓰기 더 좋다고 하면서 엔디미온은 흠집 내는 게 전부 던 돌을 바람 마법으로 박살 내는데
카드명인 천부=천재 역시 이 부분을 반영한 걸로 추정.
용왕절화(마기스토스 우르스라그나) 조로아
마기스토스 몬스터 + 융합/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가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묘지나 상대 필드의 효과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 몬스터를 장착 마법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
②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마기스토스" 몬스터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그 후,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모티브는 25화에서 바흐람을 흡수한 조로아.
소재 역시 이를 반영한 조합이며 효과들 역시 이 뒤의 행보를 보여주는 부분.
1번 효과는 바흐람을 흡수했던 조로아가 다친 스푼을 데리고(기열 OCG 용어로는 장착)하고서 마기스토스를 배신한 부분.
2번 효과는 배신한 조로아가 스푼을 신세계에서 되살리겠다고 다짐하는 요소.
수정 마술(베일 매직) 빛의 눈물(라크리마)
이 카드명은 룰 상 "마기스토스" 카드, "위치크래프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이 카드명의 이하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선택할 수 없다).
●자신 필드에 "마기스토스" 몬스터나 "위치크래프트"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마법사족 몬스터 1장이나 마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낸다.
●상대가 효과를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마기스토스" 몬스터나 "위치크래프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성마(마기아 매직) 심판의 벼락(토르 해머)
이 카드는 룰 상 "마기스토스" 카드, "엔디미온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 자신 필드의, 다른 앞면 표시 "마기스토스"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거나, 마력 카운터를 2개 제거하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이 이하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선택할 수 없다).
● 자신의 패 / 엑스트라 덱(앞면) / 묘지에서 마법사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 필드의 다른 카드 1장을 제외한다.
둘 다 스토리즈 21편에서부터 꾸준히 사용한 기술.
다만 라크리마의 경우 아무 타격을 주지 못한 21화만을 반영한 일러이기에 제거 효과가 없지만,
이에 반해 토르는 26화에서 플라잉 사마귀를 퇴치하는 부분도 더해져서 제겨 효과가 존재한다는 요상한 고증.
플라잉 사마귀가 죽었다! 이 나쁜놈!
플라잉 사마귀가 죽었다! 이 나쁜놈!
모터 마함들 2번이 모터 애들하고도 시너지가 있긴한데 데스페라도리볼버가 어둠기계터지면 패특소고 카이잘 2번 효과도 레이더즈가 어둠기계"가" 몹을 파괴하몬 패몹특소라 그쪽 연동한 감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