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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초반만 할만하고 오래잡고 있으면 금방 할거 없어서 질린다고
스타필드 때문에 엘더스크롤6 기대감도 바사삭
이게 문제임 토드가 전두 지휘했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토드가 이걸 재밌다 생각하고 만들었으면 이제부터 만들 엘더 6도 앞날이 어두움
솔직히 말하는거만큼 형편없진 않음 근데 그거는 내가 그만큼 이겜에 애정을 갖고 10회차 넘게 돌려가며 온갖 숨은요소 찾아서 그런 거지 퀘스트는 팩션 두개 겹친곳만 와리가리 가능이고 기본적으론 메인, 메인급 퀘스트 전부 선형적 진행에 온갖 숨은 요소 재미있는거 있어 근데 그걸 어떻게 찾냐고? 유튜브요 시팔 ㅋㅋㅋㅋ 데이터마이닝 안하면 천개의 별 중 매 회차마다 환경 공통점 제외하면 찾을방법 없는 히든 요소를 아무 단서나 연결고리도 없이 숨겨두는 새끼들은 대체 뭘까 꼭 호두과자 하나하나에 공들여서 세공해놓고 팥소 안에 넣어버리는 변태/새끼 보는 기분이라고
이걸 가스라이팅이라고 봐야하나? 우리겜 재미있어! 다시 생각해봐!
그냥 구걸이지 ㅋㅋㅋㅋㅋ
무려 엑스박스의 최종병기! 플스를 박살내고 2023년을 이끌 최강의 게임! 앞으로 플스 콘솔 따위는 사고 싶다는 생각이 안들 최후의 카드!! 라고 엄청 설레발쳤지만........
오히려 초반만 할만하고 오래잡고 있으면 금방 할거 없어서 질린다고
1회차까지는 재밌었음. 1회차까지는...
스타필드 때문에 엘더스크롤6 기대감도 바사삭
파써낙스
이게 문제임 토드가 전두 지휘했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토드가 이걸 재밌다 생각하고 만들었으면 이제부터 만들 엘더 6도 앞날이 어두움
난 지금이라도 엘더6 보여줬으면 함 얼마나 ㅁㅁ이던 잘 만들었던 아니면 개선된게 하나도 없던 간에 베데스다는 더이상 이전과 같은 낭만의 존재가 아니란 걸 깨달을지 몰라도 뚜껑은 까고 싶음
이거 ㄹㅇ 문제임...엘더6에 대해 기대감이 사라짐
이걸 가스라이팅이라고 봐야하나? 우리겜 재미있어! 다시 생각해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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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구걸이지 ㅋㅋㅋㅋㅋ
솔직히 말하는거만큼 형편없진 않음 근데 그거는 내가 그만큼 이겜에 애정을 갖고 10회차 넘게 돌려가며 온갖 숨은요소 찾아서 그런 거지 퀘스트는 팩션 두개 겹친곳만 와리가리 가능이고 기본적으론 메인, 메인급 퀘스트 전부 선형적 진행에 온갖 숨은 요소 재미있는거 있어 근데 그걸 어떻게 찾냐고? 유튜브요 시팔 ㅋㅋㅋㅋ 데이터마이닝 안하면 천개의 별 중 매 회차마다 환경 공통점 제외하면 찾을방법 없는 히든 요소를 아무 단서나 연결고리도 없이 숨겨두는 새끼들은 대체 뭘까 꼭 호두과자 하나하나에 공들여서 세공해놓고 팥소 안에 넣어버리는 변태/새끼 보는 기분이라고
ㄹㅇ 컨텐츠가 재미가 없진 않은데 무슨 시바 드래곤볼 찾기도 아니고 존나 몇키로미터를 아무 재미도 없는 공간을 발로 뛰어서 지나다녀야 겨우 한두개씩 나오고 자빠졌음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던위치 채석장같은 호러 요소 다뤘던게 외계생물 가둬놓은 우주선이랑 우주 유령선 이벤트랑 얼음행성 채굴기지 이벤트인데 셋 다 랜덤생성이 아니라 고정형 이벤임. 문제는 이벤트만 고정이고 매 회차마다 다른 별에서 랜덤으로 튀어나옴 ㅋㅋㅋㅋ 기껏 만들어놓고 어떤 퀘스트도 없이 그냥 그럴듯한 필드로만 남겨둔것도 어이없음 무중력 카지노 우주기지랑 발룬 광신도한테 점거된 민간 우주기지 같은건 그냥 퀘를 달라고요 퀘를;;;
이럴거면 진짜 주무대 몇개만 남겨놓고 나머지 다 쳐내든가 해야지 어떻게든 아득바득 스케일 키우겠다고 진짜 ㅋㅋㅋㅋㅋㅋ
그러면서 편의성은 어떤건 진짜 약간 과하다 싶을 정도로 편하고(행성-우주선-다른행성 빠른이동 계열) 또 어떤거는 쓸데없이 막혀있고(행성내 특정필드-우주선 이동불가) 그와중에 꼭 필요한건 없어서(유물/유적 찾을때 이동거리 평균 500m-1km 그냥 걸어가야 되는거 등등)하다보면 치트를 안칠래야 안 칠 수가 없음;; 그랩대쉬 10렙기준 25-6미터 날라가는데 tgm치고 그거 무한사용 해야 합리적인 이동거리임;;;
컨텐츠를 흩뿌려놓고 그걸 자연스럽게 접하게 이동하다 조우하는게 베데스다 게임 특징이었는데 맵은 더 커져놓고 이동은 딸깍을 강제해버려서 사실상 대도시 돌아다니다 발생하는경우 말곤 접할일이 거의 없지...
그와중에 꼴받는게 기본적으로 있어야 될만한 기능같은거 퍽으로 손발 자르기 해놓고 나중에 줘서 성장요소랍시고 설치는거 보면 암걸려뒤지겠음 진짜 ㅋㅋㅋㅋㅋ 아니 주인공이 뭐 이세계에서 넘어온거도 아니고 원래 이 세계에서 구르던 인간인데 왜 우주복의 기본적인 기능도 활용 못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
우주에 컨텐츠를 흩어놨으면 그거랑 쉽게 연결시켜주는 장치가 있어야 되는데 그게 없는 퀘가 많은게 너무 아쉬움. 심지어 추적자 동맹이라고 그런 컨텐츠랑 연결시켜주는 퀘 거기다 몰아놔도 전혀 이상할게 없는 팩션이 있는데 걔들 그냥 역겨운 소시민적 현상금 사냥꾼적 면모만 보여주는 점조직으로만 묘사해서...
우주선 조종기술은 스토리상 필요하니까 어떤 배경을 찍어도 A급 조종은 기본적으로 가능한것까진 좋은데 적어도 제트팩 파트는 배경(제트팩 훈련 스킬) 말고 기본적으로 1단계는 가능해야 된다고 봄 암만 파놓은 길 따라 내려가는 광부라도 그렇지 그거 없이 어떻게 돌아다닐 거냐고;;
딸깍 안하기엔 빈공간이 너무 넓고 딸깍을 하면 대부분 접할일이 없어짐. 나는 대체 무슨생각으로 이렇게 디자인한건지 모르겠음. 하물며 sf잖아. 직접적으로 저우 안해도 간접적으로 접하게 만들 방법이 얼마든지 있는데.
베데스다도 밑천 드러난건가. 엘더6은 만들고 있기는 한건지...
사펑처럼 사후지원 좀 잘하면 평가가 바뀔수 있겠지. 잘좀 해봐라
베데스다식 오픈월드는.... 이제 끝이다....
한국어 지원 안 해줘서 고맙다....
게임이 존나 구닥다리임 특히 로딩 꼬라지부터 한숨 나오던데
사펑처럼 게임고치는게 가능할까
기복적으로 한심한 틀은 못고쳐도 몇가지 손보면 게임답게 만들수는 있음 지금도 하고는 있고 저딴 야부리만 안털면 될거 같음 사실
기반자체가 너무 낡은 게임이라 힘들어 보임
삭제된 댓글입니다.
생각할수록기가막힌
에이 아무리 그래도 닐 드럭만급은 아니지 그새끼 태도는 진짜 기가 차던데
결과적으로 내용 자체는 다른게 없긴 함. 아가리는 약쟁이새끼가 더 ㅈ같이 털었지만.
그 아가리때문에 닐 드럭만을 한수 위의 씹새로 두는거지 토도로키도 ㅈ같은건 맞음
ㅇㅇ 결국 둘다 유저를 가르치려 드는건 다를게 없음. 한새낀 사상을 가르치려 들고 한새끼는 게임하는 법을 가르치려 들고.
버그도 적고 할만해 폴4만큼 충격이 아니라 그럼
10시간 하면 재미있다는 주장은 신선하긴 했다..
재미없다 말하는 이유만 적어서 공개회의로 수정만해도 발전이란걸 할텐데 그냥 싸우기만 하고 싶은거지
그렇게 막 똥겜취급당할만큼 형편없는 게임은 아니라고 보는데. 그 스카이림을 만든 제작사에서 역대급 투자로 만든 갓겜이라고 설레발친 거엔 못 미쳐서 그렇지.
그렇게 입턴 결과물이 우주 폴4나 우주 폴김이고 한국어 하는 npc랑 짜파구리같은거 아이템으로 넣어놓고 안한글이니
대충 평가가 베데스다 팬들은 평소 즐기던 맛으로 즐기고 있고 우주를 여행하는 대체 불가능한 게임이라는 기대를 하고 온 사람들은 빡쳐하고 있는 느낌
엘리트 데인저러스가 오딧세이에서 똥볼 찬것때문에 엄청 기대하고 있었는데 평이 너무 안좋아서 오딧세이보다 구매하기가 꺼려지는 중…
기존 시리즈들 재밌게 한 입장에서도 초반만 재밌지 몇몇 행성 털고 나면 할거 존나 없음 ㅋㅋㅋㅋㅋ
솔직히 폴4 76 둘다 재미있게 했으면 추천함 한 한두달 갖고놀기 딱 좋음
폴아웃은 취향이 아니고 우주선 컨텐츠 메인인 X4나 이브온라인 좋아하는 유저 기준으로는 어떰?
미안 내가 그 두개를 안해봐서 그거는 추천을 못하겠음 폴아웃의 다소 여러모로 느슨한 오픈월드라고 해야되나? 그런 면이 취향이라면 스타필드도 할만하거든
쉽 빌딩은 그래도 좀 시간을 투자할 만한 요소이긴 하나.. 정작 쉽 배틀은 그렇게까지 다이나믹하지 못함. 이런 류 겜은 알다시피 깊이는 얕고 할 수 있는 게 많은 타입이기 때문에 X4급으로 뭐 선단을 꾸린다 이런 건 불가능 해.
X4는 거의 샌드박스 요소 들어간 우주 함대 타이쿤이라 스타필드가 지향하는 스타일하고 완전 다르지 않나
으음 엘리트 데인저러스랑 비교해본 사람이 있으면 좋을텐데…
지금 시점에서 간단히 말하면 스타필드 하면서 엘리트 데인저러스나 X4 해본 사람이 없는건 그만큼 서로 스타일이 안 맞는다는 뜻 같음... 걍 안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ㅋㅋㅋㅋ
무려 엑스박스의 최종병기! 플스를 박살내고 2023년을 이끌 최강의 게임! 앞으로 플스 콘솔 따위는 사고 싶다는 생각이 안들 최후의 카드!! 라고 엄청 설레발쳤지만........
23년 GOTY 못 들어간 게임이 뭐게~
저럴 시간에 게임이나 고쳐라
난 NPC와 상호작용 활발하게 하면서 스토리 전개되는 노맨즈 스카이같은 게임이 될 줄 알았는데 맵 조각난 폴아웃이 나올줄은.....
폴아웃도4 도 욕 좀 먹었는데 그만도 못하다면
스타필드는 딱 한 줄로 요약할 수 있음. 기대한 것 이하로 똥겜이지만, 생각한 것 이상으로는 똥겜은 아님. 딱 그정도 평가가 밖에 못내려주겠음. 하물며 마스터피스인 스카이림도 본편 완성하고 본편에 컨텐츠를 덧붙혀주는 DLC나 추가 시나리오 퀘스트였잖아. 근데 이 새끼들은 "고치는" DLC를 내야함 아니 뭔 시발 DLC여 DLC 쳐 낼 생각하지말고 다 무료로 쳐 업데이트나 해라
유툽에디션으로 봐도 이게 스타필드인지 버그난 폴아웃인지 잘 모르겠음 재미는 있다고는 못해도 없는건 아닌데.... 그냥 하기가 꺼려지는 게임은 생애서 세번째임
얘네는 패치건 dlc건 뭐가 크게 개선된적이 없어서 기대도 안함.
양심이 있으면 사후지원으로 소생술 할생각이나 해야지 어딜 언플질을해
하하하 난 프리미엄에디션 이지론
2회차까지 딱 할만하다
들어간 기술력이 스카이림 시절에서 발전이 없음 슬슬 엔진은 부품이 아니니 어쩌고 변명에서 벗어나서 엔진도 바꾸고 개발 환경 개선도 해야함
사실 저정도는 할 수 있는 말이긴 해요. 게임 만들때 쌩고생하는거 아니 이해도 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게이머로서의 입장은 다를수밖에요
아니 자동차 만드는게 그렇게 어려웠나
개발사가 재밌어하라고!! 는 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네는 진짜 한국에서 표줄거란 생각도 하지마라
갠적으로 딸깍도 편해서 좋았고 겜 자체도 재밌게 즐기긴 했는데 겜 자체가 존나 구식인데다 첫착륙할땐 일일히 착륙씬 보고있어야하는것도 웃기고 딸깍이는 편하게 만들어놨으면서 다른부분은 죄다 불편함 아니 우주도 딸깍이로 넘어가는데 왜 상인한텐 직접 뛰어가야하냐고 ㅋㅋㅋ 무기 업글하는거도 개같고 재료랑 자원류는 쓸데없이 많은데 정리도 불편하고 쓰기도 불편하고
하다못해 탈것이라도 좀 주든가 필드에서 보내는 시간의 절대다수가 이동시간이라 이속 치트키 쓰고해야 좀 할만한게 말이되나
난 입자무기 쓰기 되게 불편하더라 노바라이트, 빅뱅, 스타샤드, 인플릭터 말이야 이거 다 데미지 좋고 개조하면 더 쎄져서 다회차 최종무기로 쓰기 딱 좋은데 문제는 빌어먹을 놈의 섬멸탄이 개조를 안해도 떨어져서 스토리상 동료 데리고 다니는 파트에서 이거쓰면 현상금 찍힘
나도 입자무기 다 별로라 베오울프랑 맥시리즈만 줄창썼음 ㅋㅋ 게다가 힘들게 업글해도 회차 넘기면 다 날아가다보니 그저 안습...
난 저격용으로는 베오울프 반자동(최소배율), 하드타겟(중간배율) 이렇게 두개쓰고 샷건은 코치맨 빅뱅 쇼티 셋 중 하나 땡기는거. 권총은 매그샷이었나? 그거랑 소음기 달 수 있는거 중에 하나 골라서 썼었음 일반 자동화기는 여러개 써봤는데 다 나랑 안맞더라 ㅋㅋ
그렌델 베오울프 하드타겟은 진리지... 의외로 총싸움할때 총마다 사격감도 다 다르고 손맛도 좋아서 그부분도 꽤 재밌게 즐긴듯 레이저 총들은 하나같이 어디 하나씩 나사빠져있어서 아쉬웠지만
나는 도입부부터 팍 식더라... 긴장감이라든지 몰입감이 안느껴짐...
개인적으로 겉은 폴아웃이나 스카이림보다 번지르르한데 게임속 몰입감?깊이는 예전보다 얕아진 느낌이더라 스카이림은 땅이 작아도? 진짜 내가 모험하는 느낌이 나던데
8만원이나 주고 할 게임은 아니고 게임 패스로 하면 만족 한다고 함
100시간여 해봤지만 정말 게임패스로 나와서 다행인거지 돈 주고 사기엔 화들이 많이 났을 거임. 베데스다 맛은 맞는데 너무 노력을 안 함. 게다가 뭔가 중간에 엎고 다시 만들어 놓은듯한 엉망진창의 느낌이 있음. 좀 패치라도 주마다 한 번씩 하면서 마음을 돌리기 위해 노력이라도 하는 모습을 보이면 뭐라고 안 할텐데. 아마 마소에서 쪼인트는 존내게 까고 있으니까 베데스다는 그게 싫으니 억지춘향이라도 강요하는 모습을 보이니 더 보기 그럼. 너넨 지금 노력해서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라고. 나온지 얼마나 됐다고.
게임판이 유독 자신들의 실패와 역량부족을 절대 인정하지 않는것 같음 특히 서양쪽 게임회사가 더 그런 모습을 많이 보이는 것 같음 거기에 대형회사면 더더욱 그런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