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청시간이 길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짦은 컨텐츠에 익숙해져있어 긴컨텐츠를 기피하지만
스포츠경기만은 풀로 보는 사람들이 꾸준히 존재하고
그 충성도가 높음
2. 빨리감기가 안되서 광고를 보게된다
다른 제작컨텐츠의 경우 강제로 광고를 보게 하면 거부감이 들지만
스포츠는 쉬는시간이 존재해서 광고가 나오는걸 당연하게 생각함
3. 스포츠 부가컨텐츠로 락인 효과
스포츠를 보는 사람은 스포츠만 보는게 아니라
분석방송 하이라이트 선수들의 다큐 및 예능도 챙겨보기 때문에
추가적인 시청시간 확보에 매우 유리함
리그가 계속되고있을경우 구독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