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관심있으면 지금 시피유 난리난거 알거임 인텔.
근데 이게 뭐가 문제냐. 바로 언리얼5 엔진 게임에서 발생하고있는 문젠대
CPU명령어가 언리얼5 엔진 코드 문제를 못받아들여서 발생하는 오류임.
즉 단순하게 생각해서 언리얼5로 제작된 게임들 못할수도 있다 이거임.
엥? 그럼 언리얼 문제 아냐? 할수도있는데
AMD는 그런오류 1도 없이 잘됨.
지금 인텔이 이거 해결할라고 똥꼬쇼 바이오스 만들고있는게 이 거임 지금
(참고로 인텔 11세대 CPU에서도 이 오류가 발생중이라고 제보뜸)
결론 = 암드승
언리얼 엔진이 듣보잡이면 모르겠는데 이거 안돌아가면 게임 70퍼는 포기해야지..
지금 돌아가는 분위기보면 메인보드 단계에서 cpu성능을 한"세대"이전으로 죽이는 작업을 하면 일단 실사용서 문제 없나봄. 뭐? 70만원짜리를 40만원으로 만든다고?
근데 cpu에서 문제면 바이오스로 해결이...되나? 된다해도 성능저하 심할거 같은데;;
언리얼엔진5면 앞으로 대부분의 AAA급 게임들이 다 해당되는 사안일텐데 ㅈ된거지 ㅋㅋㅋ 진짜 그래도 몇년 전만 해도 인텔이 정신만 차리면 시간은 충분하다 싶었는데 장례식일줄은
언리얼이면 어지간한 고사양, 대형 게임들이 포함될 확률이 높으니 심각하긴 하겠네.
이제 슬슬 언리얼4에서 5 게임으로 바뀌는 중인데 존나 큰 문제긴한듯
대충 지나가면서 봤는데 하락폭이 전세대 전전세대? 심지어 전전전세대이야기 나오던데..
언리얼 엔진이 듣보잡이면 모르겠는데 이거 안돌아가면 게임 70퍼는 포기해야지..
Amd 주식 드가자~!
정작 인텔이 꼴아박는 동시에 AMD도 꼬라박는 중... 내가 AMD 주주야... (소액이지만)
근데 cpu에서 문제면 바이오스로 해결이...되나? 된다해도 성능저하 심할거 같은데;;
1톤포터블
지금 돌아가는 분위기보면 메인보드 단계에서 cpu성능을 한"세대"이전으로 죽이는 작업을 하면 일단 실사용서 문제 없나봄. 뭐? 70만원짜리를 40만원으로 만든다고?
1톤포터블
대충 지나가면서 봤는데 하락폭이 전세대 전전세대? 심지어 전전전세대이야기 나오던데..
멜트다운 버그 패치로 성능 저하 일어났던거 고려하면 비슷할꺼 같음...
언리얼엔진5면 앞으로 대부분의 AAA급 게임들이 다 해당되는 사안일텐데 ㅈ된거지 ㅋㅋㅋ 진짜 그래도 몇년 전만 해도 인텔이 정신만 차리면 시간은 충분하다 싶었는데 장례식일줄은
컴 새로 사자마자 바로 철권5 데모 받아서 돌려봄 다행히 잘 실행되더라
5랜다 8
고전겜매니아
언리얼이면 어지간한 고사양, 대형 게임들이 포함될 확률이 높으니 심각하긴 하겠네.
이제 슬슬 언리얼4에서 5 게임으로 바뀌는 중인데 존나 큰 문제긴한듯
이거만 문제 아니라던데 오버하면 시피유 점점 죽는다며?
제대로 알고 있는 거 맞냐? 인텔cpu가 언리얼 코드를 못받아들이는 게 아니라 정상 cpu에서는 정상작동 하는데 오버 사양에서 과부하주면 거기서 에러가 나는 건데? 언리얼엔진은 그냥 다른 프로그램보다 특정 부분에서 더 과부하를 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일 뿐이고 인텔cpu가 고장나는 게 문제임. 잘못된 정보 퍼트리지 말고 좀 알아보고 말해라. 이런 글이 베글 온것도 어이가 없네
ㅅㄱㅇ
그렇군요. 그래서 하여튼 인탤에선 ㅈ박앗죠?
ㅇㅇㅇ 이게 맞음 본문 논리면 부하 줄인 바이오스 버전에서도 정상 작동하면 안됐지 바로 답글 달린 것도 그렇고 비추다는 사람들 너무 쿨찐인데 ㄷㄷ
이말이 어느정도 맞는데 조리돌림 당하네 ㅋㅋㅋ 시퓨자체의 설계문제면 모든 인텔 시피유가 동일한 오류가 떠야지...
설계 부분의 문제라서 ㅈ된거 맞음. 그동안 차력쇼 한 거 다 돌려놔야 하고, 어느 정도로 사양을 낮춰야 고장이 안나는지 확인도 필요함 오버하면 게임이 안돌아간다는 게 아니라 cpu가 서서히 죽고있는 게 문제. 내구도 결함이지. 알려진 바로는 무제가 되는 cpu들은 pci e레인이 일부 죽는다고 하더라고
뭐야 진짜 ㅈ됫네... ㄷㄷ;
뭐 언리얼 엔진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긴 하지. 정확히 말하자면 언리얼에서 쓰는 압축해제 라이브러리인 oodle에서 일부 인텔 CPU를 사용하면 발생하는 문제 보통의 경우라면 저정도는 게임에서 용인될수 있는 오류인데, 압축해제하고 무결성까지 체크해야 되는쪽에서는 용납이 안되는 문제라... 언리얼 안 써도 PS5 에서 다들 쓰는 라이브러리라 PS5가 리드 플랫폼이면 다들 터질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
이것도 반만 맞는 말인게 현재 cpu 문제는 오버사양이 아니라 순정사양임. 인텔은 전력제한 해제한 것을 순정이라고 정의했었고 메인보드사도 전력제한 해제한 것으로 기본 셋팅해서 내놓음. 그리고 인텔 또한 공식 벤치 자료를 전력제한 해제 한 것을 기준으로 홍보했음. 그러다 일이 터지고 나서야 전력제한 해제는 오버 사양이고 메인보드 제조사 문제다라고 남탓하고 있는 것이지 인텔이 오버해서 문제라고 할거면 일단 공식 홍보자료부터 삭제하고 과대광고 해서 죄송합니다하고 도개자부터 박아야지
https://www.techspot.com/review/2836-intel-cpu-crash-baseline-spec/ 이건 테크스팟의 기사인데 인텔이 전력제한 해제를 순정이라고 했던 인터뷰 내용이랑 말바꾸기 증거 모왔음 이정도의 내용임. 요번 사태의 해외기사인데 함 번역해서 보삼
그래서 부랴부랴 메인보드사 탓하면서 보드 바이오스 업뎃하면 전력제한을 걸어버리는 중이던데 ㅋㅋ 추하게 똥꼬쑈 중임 ㅋㅋㅋ
예전이엇으면 언리얼엔진제작자들이 인텔에 맞게 패치할게요 엿겟지만 지금은 갓갓갓이라는 대체재가 있으니 인텔이 기는구나
근데 영상이랑 3D렌더에서는 어떰? 야네들은 실시간으로 갈구는거라 게임보다 더하면 더했을텐데
수명이 줄어드는 문제라 오류는 없긴하지만 성능 줄여 쓰는 게 좋음
프리미어에서 avx2명령어 씀. 프리미어 영상편집을 쓰다가 모든 부품 싹 교체하고 결국 최후에 14900k를 교체로 해결봄
내가 아니라 검은동네의 한 네임드가...
12600kf인데 괜찬ㅍ겟지 뭐 고사양 cpu에만 해당되는 걸로 알고 있어서
마즘 인텔시피유 중에서 차력쇼 한 모델이 문제가 되는거
지들이 차력쇼 하는 시피유 팔아먹고서 문제생기니까 메인보드 문제에요 메인보두에서 차력쇼 못하게막으라고하니까 존나어이없더라
원래 인텔이 예전부터 그랬음 K모델 오버해라고 출시 했으면서 소켓번 일어나니깐 보드 문제임 ㅎㅎㅋㅋㅈㄲ 한게 한두번이 아니라서...
11세대도 문제면 켐트북은 괜찮나?
문제 없어요 이건 13,14세대(특히 14가 심한듯) k붙어서 전력제한 풀린 모델만 생기는 문제입니다.
h모델이던데 ㄱㅅㄱㅅ
무조건 오류 나는거 아니고.. cpu에 전력 좀 높게 들어가면 문제 생기는건데 문젠 k라인급은 인텔이 전성비 발열 개같아도 이렇게 해서 성능 나오죠? 한건데.. 그걸 지들이 못버티고 보드사가 전력 너무 높게 넣었다 하는 중이라..
이 글 보고 AMD 주식샀다(사실 안삼)
11세대 인텔 노트북에 언리얼 엔진 공부중인데 괜찮은건가..?
K, KF는 이름 다 떼고 노멀로 돌아가야할 판임 언리얼5엔진 게임들 나오기 시작하면 이 문제 더 시끄러워질 예정 배그같이 기존 게임조차 언리얼5로 이식준비중인데 도대체 어떻게 감당할런지 보잉꼴 날것 같은 느낌이 너무 듬.
CPU 명령어 문제가 아닌데 이걸 추천주고 있네 ㅋㅋㅋ
동감입니다. 이 글은 좀 엉망이죠..제대로 된 정보도 아니고.. 13,14세대 라인급에서 최상위 라인 아니면 신경 쓸 문제는 아닌데 말이죠
엔진코드를 못받아들이는게 아니고 특정수준의 과부하가 걸리면 터지는건데 대체 어떻게 알고있는거임. 이딴거 추천주는것도 그렇고
공정문제, 고전압인가, 과도한 전력스파이크가 맛탱이가게 하는건데 뭔 명령어가 코드를 멋받아들여서 아이고 ㅋㅋㅋㅋ
12세대도 초반에 CPU 휨 현상 있었는데 유야무야 넘어갔음 인텔은 바뀐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