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세계 최고의 레이싱 대회 두 개가 전혀 다른 안전장치를 채택한 이유

profile_image
일시 추천 조회 13477 댓글수 45 프로필펼치기

0 분리수거

1

댓글 45
BEST
인디카는 지금은 좀 나아졌지만 설치 초기에는 바람이 운전석으로 아예 안 들어와서 겁나게 찜통이었다는 단점도 있었음ㅋㅋㅋ
코코아맛초코우유 | (IP보기클릭)175.203.***.*** | 24.05.22 19:17
BEST
F1 : 규정만 만족하면 엔진이나 섀시나 팀 마음대로 사거나 만들어서 쓸 수 있음 인디카 : 무조건 정해진 제조사로부터 엔진하고 섀시 납품받아서 만들어야 함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IP보기클릭)175.199.***.*** | 24.05.22 19:20
BEST

헤일로 도입 안 했으면 지금 못 봤을 선수가 한둘이 아님.
po감마wer | (IP보기클릭)110.10.***.*** | 24.05.22 19:25
BEST
미국서킷 특 <- 노면 ㅈ박은 곳이 많음.
암타극호 | (IP보기클릭)59.12.***.*** | 24.05.22 19:20
BEST

po감마wer | (IP보기클릭)110.10.***.*** | 24.05.22 19:25
BEST
오픈휠이라는 공통점 말고는 모든게 다름
암타극호 | (IP보기클릭)59.12.***.*** | 24.05.22 19:20
BEST
F1카는 아예 오픈이지만 콕핏 내부에서 겪는 체감온도는 약 50도(배기열과 방염 슈트의 콜라보)
작안의샤아 | (IP보기클릭)125.133.***.*** | 24.05.22 19:21
BEST

인디카는 지금은 좀 나아졌지만 설치 초기에는 바람이 운전석으로 아예 안 들어와서 겁나게 찜통이었다는 단점도 있었음ㅋㅋㅋ

코코아맛초코우유 | (IP보기클릭)175.203.***.*** | 24.05.22 19:17
BEST
코코아맛초코우유

F1카는 아예 오픈이지만 콕핏 내부에서 겪는 체감온도는 약 50도(배기열과 방염 슈트의 콜라보)

작안의샤아 | (IP보기클릭)125.133.***.*** | 24.05.22 19:21

근데 인디카는 F1하고 뭐가 다른 거야? 아예 규정이 다름?

반타블랙카우 | (IP보기클릭)118.235.***.*** | 24.05.22 19:19
BEST 반타블랙카우

F1 : 규정만 만족하면 엔진이나 섀시나 팀 마음대로 사거나 만들어서 쓸 수 있음 인디카 : 무조건 정해진 제조사로부터 엔진하고 섀시 납품받아서 만들어야 함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IP보기클릭)175.199.***.*** | 24.05.22 19:20
BEST
반타블랙카우

오픈휠이라는 공통점 말고는 모든게 다름

암타극호 | (IP보기클릭)59.12.***.*** | 24.05.22 19:20
반타블랙카우

F1은 돈만 된다면 규정 위반만 안 하는 선에서 자기 마음대로 섀시나 엔진 만들어서 출전할 수 있는데 인디카는 모든 차량의 스펙이 똑같아야 함. 엔진도 혼다 쉐보레 두 팀에서만 공급받을 수 있고 차체도 무조건 달라라라는 회사에서 생산한 것만 쓸 수 있음

코코아맛초코우유 | (IP보기클릭)175.203.***.*** | 24.05.22 19:21
코코아맛초코우유

차량 스펙빨이 들어가느냐 순수 피지컬이냐의 차이인가.

재입대다 아쎄이 | (IP보기클릭)112.198.***.*** | 24.05.22 19:23
재입대다 아쎄이

스펙은 통일이지만 셋팅은 팀 재량이라서 100% 순수 피지컬까진 아님 F1에서도 차량 깡스펙은 좋아도 셋팅 잘못하면 말아먹는 경우가 흔함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IP보기클릭)175.199.***.*** | 24.05.22 19:27
라스테이션총대주교

"레토르트는 동일하게 줄테니 알아서 조리하십쇼" 이건가.

재입대다 아쎄이 | (IP보기클릭)112.198.***.*** | 24.05.22 19:29
반타블랙카우

F1은 사실 매년 규정의 헛점을 찾아 돌파하는게 주 컨텐츠임

제르딩딩 | (IP보기클릭)58.148.***.*** | 24.05.22 19:31
반타블랙카우

인디카는 쇼트트랙처럼 빙글빙글 원형으로만 도는 코스인 오벌 코스가 있다는 게 특징. 원형으로만 돌아서 단조롭고 지루하지만 그만큼 코너링 가속이 쉬워서 속도가 엄청 빠르고 그 때문에 사고 위험이 큼. F1에는 그래서 오벌 코스가 없고 모든 코스가 복잡한 구조.

라우디러프 보이 | (IP보기클릭)124.51.***.*** | 24.05.22 21:41
BEST

미국서킷 특 <- 노면 ㅈ박은 곳이 많음.

암타극호 | (IP보기클릭)59.12.***.*** | 24.05.22 19:20

타이어 날라다니는거 보니까 살벌하던데

약사의혼잣말 | (IP보기클릭)121.66.***.*** | 24.05.22 19:20
약사의혼잣말

아일톤 세나가 튕겨나온 타이어에 머릴 맞고 사망. 그 이후로 타이어가 안 튀어 다니게 안전장치가 추가됨 F-1 안전 규정은 다 누군가의 핏값으로 써진거야 위에 쥴스 비앙키가 남긴 헤일로로 목숨 건진 드라이버 존나 많음 당장 로맹 그로장만 해도 헤일로 없었으면 즉사였음

무명무념무상 | (IP보기클릭)59.14.***.*** | 24.05.22 19:30
무명무념무상

세나 사고는 그렇지 않습니다

게임살이 | (IP보기클릭)39.7.***.*** | 24.05.22 19:34
게임살이

사인으로 추정되는 것은 총 3가지로, 첫 번째는 타이어 한 개가 튕겨나가 세나의 헬멧을 강타하여 헤드레스트로 머리를 밀쳐내 두개골 골절을 일으킨 것, 두 번째는 구동축에서 파편이 튕겨져 나와 세나의 헬멧을 뚫어 두부에 손상을 입힌 것, 마지막은 차량의 부품이 바이저를 뚫고 세나의 오른쪽 눈 위를 가격한 것이었다.

무명무념무상 | (IP보기클릭)59.14.***.*** | 24.05.22 19:37

꼭 해야되는게 맞지

정신줄절단기 | (IP보기클릭)124.55.***.*** | 24.05.22 19:21

근데 인디카와 F1차이점이 어떻게 되서 비산물에 차이가 생기는지 설명해줄 수 있음? 궁금하네

401UNAUTHORIZED | (IP보기클릭)211.234.***.*** | 24.05.22 19:21
401UNAUTHORIZED

인디카는 이렇게 나스카에서 볼 법한 짧은 오벌 서킷에서 경기하는 경우도 많은데 F1의 경우는 서킷 길이가 긴 편이라 데브리 발생해도 옐로 플래그 띄우고 치울 시간은 충분한 편이지만 인디카는 그럴 시간이 적음. 인디500 같은 경우엔 아예 40초마다 한 바퀴 도는 경우도 많아서 지나가자마자 데브리 치우러 스태프가 들어가면 바로 차들이 한 바퀴 돌고 오는 경우가 많거든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IP보기클릭)175.199.***.*** | 24.05.22 19:24
라스테이션총대주교

아 한번 파편이 발생하면 죄다 날라댕길 확률이 높겟네. 답변 ㄱㅅㄱㅅ

401UNAUTHORIZED | (IP보기클릭)211.234.***.*** | 24.05.22 19:25
401UNAUTHORIZED

인디카는 미국에서만 열리는 특성상 이런 오벌 트랙 경기가 많은 편인데 여기 노면상태가 빈말로도 좋다고는 못하는 상황이라서....

코코아맛초코우유 | (IP보기클릭)175.203.***.*** | 24.05.22 19:26
401UNAUTHORIZED

인디카는 머신 스펙이 동일해서 거리가 크게 벌어지지 않아서 다닥다닥 붙어 달리는 경우가 많아서 충돌도 잦은 듯함

하늘물총새 | (IP보기클릭)125.180.***.*** | 24.05.22 19:27
코코아맛초코우유

단변 ㄱㅅㄱㅅ

401UNAUTHORIZED | (IP보기클릭)211.234.***.*** | 24.05.22 19:36
하늘물총새

답변 ㄱㅅㄱㅅ. 아 생각해보니 스펙이 다똑같으니 거리를 벌리기도 힘들겟네..

401UNAUTHORIZED | (IP보기클릭)211.234.***.*** | 24.05.22 19:36

정답은 at필드뿐인가

닉네임이정말16자까지되나만들어 | (IP보기클릭)218.234.***.*** | 24.05.22 19:23

마싸가 스프링 맞고 죽을뻔한적이 있었지

아일톤 세나 | (IP보기클릭)222.232.***.*** | 24.05.22 19:23

F1도 레드불이 하단 윈드스크린 방식을 지지했는데 결국 헤일로로 갔긴 함

LoveYui | (IP보기클릭)210.90.***.*** | 24.05.22 19:24
BEST

헤일로 도입 안 했으면 지금 못 봤을 선수가 한둘이 아님.

po감마wer | (IP보기클릭)110.10.***.*** | 24.05.22 19:25
BEST
po감마wer

po감마wer | (IP보기클릭)110.10.***.*** | 24.05.22 19:25

분질에서 다니엘 리카르도가 홍보대사로 전락했을때 인디카 제안도 받았는데 아직은 F1에 기회를 잡고 싶다고 대화하는 장면이 있던데 위상이 많이 차이나나란 생각이 들긴하더라 티빙에 인디500 다큐있길래 보는데 다르긴 다르던데 살짝 규모가 더 작다는 느낌이 있긴있었음.

단열했니 | (IP보기클릭)221.138.***.*** | 24.05.22 19:25
단열했니

아무래도 미국에서 하는 대회라는것도 있고, F1드라이버가 인디 가면 잠깐이라도 상위권 퍼포먼스 보여주다보니 인재풀 차이가 있긴 한거 같더라...그와 별개로 갠적으로 인디카가 살짝 더 위험해 보이긴 함...

드레드노트 | (IP보기클릭)118.235.***.*** | 24.05.22 19:32
드레드노트

인재풀의 문제긴 하구나. 올해 리카르도 성적 애매하던데 시트 못받으면 이번엔 고민이 클듯...

단열했니 | (IP보기클릭)221.138.***.*** | 24.05.22 19:34

헤일로 한가운데를 저렇게 T자로 하면... 시야는 괜찮나? 드라이버는 거슬릴꺼같은데

냐옹쿠키 | (IP보기클릭)1.231.***.*** | 24.05.22 19:26
냐옹쿠키

화면으로 보는 우리는 거슬리는데 선수들은 안거슬린다고 하더라고 물론 그들도 거슬리긴 하겠지만 시야 가운데 얇은 기둥하나 있는거니..

단열했니 | (IP보기클릭)221.138.***.*** | 24.05.22 19:27
냐옹쿠키

테스트 결과 우려할 정도의 외곡은 없다고 함. 사람 눈 구조 특성상 절묘하게 중앙 구조물이 시야 안쪽으로 들어오게 설계함. 물론 시야를 돌리거나 하면 거슬리는 건 어쩔수 없고.

루리웹-3182230367 | (IP보기클릭)120.142.***.*** | 24.05.22 19:28
냐옹쿠키

막상 운전하면 그렇게 거슬리지 않다고 하더라

Long Caster | (IP보기클릭)106.101.***.*** | 24.05.22 19:29
냐옹쿠키

보통 드라이버들은 다음 코너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굳이 중앙에 있는 헤일로에 신경쓸 여력이 없음

작안의샤아 | (IP보기클릭)125.133.***.*** | 24.05.22 19:32

이미 F1에서 헤일로가 여러번 드라이버 생명을 구했다고 증명되서 헤일로 못생겼다 싫다 라는 의견이 쏙 들어갔지...두 레이싱 경기 대회에서 앞으로 큰 사고가 없기를...

드레드노트 | (IP보기클릭)118.235.***.*** | 24.05.22 19:27

펠리페 마싸가 한번 앞 차가 차올린 돌인지 볼트에 맞아 다쳤었지 헬멧에 맞았는데 워낙 세게 맞아서

무명무념무상 | (IP보기클릭)59.14.***.*** | 24.05.22 19:27

설마 사고란 게 파편 튄 거에 맞았다는 거야...?

독희벋으 | (IP보기클릭)112.152.***.*** | 24.05.22 19:31
독희벋으

본문에 나온 비앙키 선수는 빗길에 미끄러져서 같은 코너에서 미끄러진 앞차 치우러 베리어 안에 들어온 크레인 아래로 들이박아 사망, 유명한 아일톤 세나도 차 제어 잃고 배리어 들이 박아 두부 부상으로 사망한걸 생각하면 헤일로가 있었다면 두명다 생존 할 수 있는 사고였음 ㅠㅠ

드레드노트 | (IP보기클릭)118.235.***.*** | 24.05.22 19:36
독희벋으

파편 튄 거에 맞은 건 2009년에 펠리페 마싸라는 선수고(죽지는 않았음) 비앙키의 경우는 사고 수습한다고 투입된 작업차량에 부딪혔는데 하필 레이스카가 작업차량 밑으로 빨려들어가는 바람에 작업차량이 그대로 머리를 강타해버림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IP보기클릭)175.199.***.*** | 24.05.22 19:39
라스테이션총대주교

ㄹㅇ 가드라도 있었으면 살았을 사고였겠구나

독희벋으 | (IP보기클릭)112.152.***.*** | 24.05.22 19:39
독희벋으

사고 처리를 위해 차 들어올릴 지게차였음 그리고 지게차는 알겠지만 뒷쪽이 통짜 쇠야... 원래 F-1 차도 오픈 시트지만 머리 뒤 구조물이 헷멧보다 높아서 뒤집어져 바닥을 긁어도 헬멧이 바닥에 닿지는 않아. 그런데 F-1의 낮은 차체 때문에 지게차에 충격했을땐 차가 지게차 하부로 빨려들어가면서 그 후방 쇠덩이가 헬멧을 강타하게됨 그렇게 병상에서 코마 상태로 1년을 싸우다 갔음...

무명무념무상 | (IP보기클릭)59.14.***.*** | 24.05.22 20:06

개인적으로 윈드실드는 좀 이해가 안가기는 하는데 f1드라이버들 헬멧의 경우 바이저부분에 얇은 필름이 여러겹이 있어서 바이저가 오염되면 그 필름을 떼어내기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 전체를 막는 윈드실드 구조에서는 오염이나 악천후에 더 취약할 거 같은 생각이 듬. 근데 인디에서 잘 쓰이는거보면 생각보다 큰 이슈는 아닌거 같기도 하고...

雪風 Maive | (IP보기클릭)121.135.***.*** | 24.05.22 19:34
댓글 45
1
위로가기
인증글 전체
공지
디브다요 | 추천 22 | 조회 2343 | 날짜 02:32
Lee Yoomi | 추천 25 | 조회 2609 | 날짜 02:31
보추의칼날 | 추천 13 | 조회 1898 | 날짜 02:26
국사무쌍인생무상 | 추천 14 | 조회 2114 | 날짜 02:26
다이바 나나 | 추천 24 | 조회 2585 | 날짜 02:26
구아아아아아악 | 추천 60 | 조회 5701 | 날짜 02:25
🦊파파굉🦊 | 추천 25 | 조회 1352 | 날짜 02:21
도미튀김 | 추천 56 | 조회 6816 | 날짜 02:17
데어라이트 | 추천 18 | 조회 2688 | 날짜 02:17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추천 57 | 조회 7809 | 날짜 02:16
데어라이트 | 추천 36 | 조회 4563 | 날짜 02:14
방금까진사람이였는데 | 추천 38 | 조회 4210 | 날짜 02:13
정의의 버섯돌 | 추천 39 | 조회 5271 | 날짜 02:13
탕찌개개개 | 추천 51 | 조회 3897 | 날짜 02:13
Lee Yoomi | 추천 56 | 조회 7482 | 날짜 02:11
루리웹-36201680626 | 추천 29 | 조회 4173 | 날짜 02:11
사마_근근 | 추천 19 | 조회 1142 | 날짜 02:11
하오노케 | 추천 51 | 조회 3867 | 날짜 02:10
리버티시티경찰국 | 추천 11 | 조회 2463 | 날짜 02:10
142sP | 추천 41 | 조회 3952 | 날짜 02:09
Lee Yoomi | 추천 56 | 조회 6157 | 날짜 02:09
저 유게해요 | 추천 32 | 조회 2674 | 날짜 02:09
사회적겨드랑이트월킹 | 추천 45 | 조회 5639 | 날짜 02:08
Lee Yoomi | 추천 50 | 조회 6315 | 날짜 02:08
Pierre Auguste | 추천 28 | 조회 3526 | 날짜 02:07
데어라이트 | 추천 39 | 조회 4869 | 날짜 02:07
우미만멘미 | 추천 58 | 조회 9848 | 날짜 02:05
히카姉 | 추천 37 | 조회 3322 | 날짜 02:04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