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isterschale
추천 0
조회 2
날짜 12:33
|
리카온좋아
추천 0
조회 8
날짜 12:33
|
KC인증국밥
추천 0
조회 9
날짜 12:33
|
루리웹-3521854889
추천 0
조회 16
날짜 12:33
|
유게뉴비
추천 0
조회 6
날짜 12:33
|
죄송합니다.ㅠㅠㅠㅠ
추천 0
조회 8
날짜 12:33
|
루리웹-2000240852
추천 0
조회 10
날짜 12:33
|
슈발 그랑
추천 0
조회 23
날짜 12:32
|
킴아스
추천 0
조회 46
날짜 12:32
|
소금킹
추천 2
조회 147
날짜 12:32
|
아닌데꼴림
추천 0
조회 22
날짜 12:32
|
GWAK P
추천 2
조회 47
날짜 12:32
|
kimmc
추천 0
조회 23
날짜 12:32
|
수라의 고양이
추천 3
조회 175
날짜 12:31
|
FANBOX
추천 2
조회 98
날짜 12:31
|
루리웹-1484897346
추천 1
조회 37
날짜 12:31
|
떼비시
추천 0
조회 45
날짜 12:31
|
아슈와간다
추천 0
조회 26
날짜 12:31
|
받는마법피해량증가
추천 0
조회 23
날짜 12:31
|
오메나이건
추천 3
조회 84
날짜 12:31
|
전투요정리버횽
추천 0
조회 25
날짜 12:31
|
昨日
추천 0
조회 46
날짜 12:31
|
자위곰
추천 3
조회 158
날짜 12:31
|
컴퓨터중급
추천 3
조회 68
날짜 12:31
|
Elisha0809
추천 5
조회 184
날짜 12:31
|
루리웹-28749131
추천 1
조회 118
날짜 12:31
|
올마인드
추천 0
조회 88
날짜 12:31
|
Meisterschale
추천 1
조회 33
날짜 12:31
|
오히려 그림은 좀 그래도 하나의 만화로 재밌어서 뜬 작가들도 있음
그림만 잘 그려선 만화가가 못 되지...
만신이라고 불리는 사람들 보면 그림실력보다는 스토리가 쩔어서 그렇게 불리는 경우가 많더라
당장 베스트에도 있지만 금손인데 스토리 전개나 연출 같은 만력이 바닥인 사람들이 꽤 있지 ㅋㅋ
이런거 볼 때마다 1인 게임(또는 비슷한 규모의 프로그램) 개발자는 레알 ㄷㄷ
만신
이래서 동인지 떡인지 개쩔게 그리는 사람 양지로 가서 망하는 경우가 많음 반대로 오리지널 성인지로 스토리 끌고 가는 사람은 양지 가서도 선방하고
그림만 잘 그려선 만화가가 못 되지...
Ash_Ruli
오히려 그림은 좀 그래도 하나의 만화로 재밌어서 뜬 작가들도 있음
원?
카이지 ㄹㅇ...
원펀맨?
그래서 나는 ONE은 그림을 잘그리는 작가는 아니지만 만화는 잘그리는 작가라고 생각함 ㅋㅋㅋㅋ
ONE은 연출을 잘함... 스토리가 엄청나게 대단한건 아니지만
당장 메가히트작인 진격거나 귀칼만 봐도 그림으로 뜬 만화들은 아니지
근데 오구레이토처럼 스토리는 띠용?해도 그림이 기깔나면 또 모름 ㅋㅋ
마음의소리도 잘 그리진 않지마는 솔직히 그 개그력은 그 작화라서 극대화된것
침착맨
배우 캐스팅(디자인)도 지가 알아서 해야함.
카메라도 직접 구도 찍어야 하고 조명 연출도 알아서 해야 함.
그래서 만화가는 누구든 대단하다 라고 언제나 생각함
만신이라고 불리는 사람들 보면 그림실력보다는 스토리가 쩔어서 그렇게 불리는 경우가 많더라
원펀맨도 리메이크 개쩐다 하면서 극찬하면서 보다가도 뭔가 지지부진해서 원작 한번 보면 딱히 그림체가 별로라 못 보겠다 같은 생각 안 들고 술술 읽혀지고 재미있지.
감람도트
만신
덩국맨 개쩔었는데 ㅠㅠ
그림 '은'
귀멸, 원펀맨, 체인소맨 등등등
이런거 볼 때마다 1인 게임(또는 비슷한 규모의 프로그램) 개발자는 레알 ㄷㄷ
당장 베스트에도 있지만 금손인데 스토리 전개나 연출 같은 만력이 바닥인 사람들이 꽤 있지 ㅋㅋ
반대로 똥손인데 만신인 사람도 꽤있지 ㅋㅋㅋ
그럼 그림만 그리는 사람은 만화가라 표현 못하고 그림작가라 해야하나?
김성모가 도장찍기 해도 롱런 하는 비결이 이거였구나
흡입력이 장난 아니지
그 분은 그냥 욕먹어도 계속 만화 내시는 분이라ㅋㅋㅋ 한창 욕먹고 까일때도 계속 연재하는거보고 근성만은 진짜라고 느꼈음ㅋㅋㅋ
요새 작들이야 ㅆㄹㄱ 급인데 대털은 진짜 재밌긴해 여행가서 숙소에 전권 있어서 밤샜다
그림체 허접하거나 액션씬 죽어도 못그리지만 스토리 흐름,컷 연출로 뜬 케이스도 있다는걸 보면 영화감독 같은 느낌
맞음 그림만 잘그려선 의미가 없지
그림은 프로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개발새발이었지만 그림을 제외한 나머지만으로 프로 작가 자리를 차지한 가모우 히로시같은 사람도 있고 말이지
만화에서 중요한게 연출력인거 같은데 그림실력하고 연출력은 또 다른 장르더라고
그림을 이쁘게 그리는거랑 그림에서 박력이 느껴지게 그리는건 좀 다르지.
이래서 동인지 떡인지 개쩔게 그리는 사람 양지로 가서 망하는 경우가 많음 반대로 오리지널 성인지로 스토리 끌고 가는 사람은 양지 가서도 선방하고
기존 IP에서 캐릭터랑 서사 끌어와다 쓰는게 진짜 엄청 개사기인거임...
드로잉의 능력은 애니메이터가 최고고 화면 꾸미는 능력은 일러레가 최고인데 종합적인 능력치는 만화가가 제일이라고 생각함 애초에 감독같은 역량으로 다 설계하다보니
문제는 이야기란 것을 애초에 제대로 이해하고 잇기나 한가 의심스러운 사람들이 너무도 많고 그걸 검증하지 않은 채 될 수 잇는게 만화가라서...영화 감독이나 연극 연출의 경우 똑같은 시각적 연출을 하더라도 서사 이론은 기본적으로 배운 사람들이지만... 영화 감독, 연출가에 비해 만화가가 존경받을 수 있는 고유하고 확실한 차이점은 만화 그리기가 몹시 중노동이라는 부분 정도
확실히 영화 감독 같은 느낌이죠 캐릭터는 배우고 작가는 디렉팅 하는 디렉터의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괜찮게 화면이 나올까 컷도 고심하고 ㅎㅎ
이야기 만드는 사람이 만화가니까
개인적으로 소설 만화 애니 영화 등등 가리지 않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체에서 가장 중요한건 '연출'이라고 생각함 이거 잘하면 나머지 단점 다 어느정도 커버됨
만화의 문법은 다름. 이케가미 료이치와 오토모 카츠히로 의 오직 펀치 장면만 비교한 일본 평론가 글 보고 감탄했음. 이케가미는 세세하게 슬로우 모션으로 찍는 것처럼 그리고 오오토모는 간결하게 두 컷으로 끝냄. 양자의 미학이나 의도까지 분석한 게 참 재밌었음. 옛날책인디ㅎㅎㅎ
지망생중 안타까운 부류가 그림공부만 죽어라하고 만화는 손대본적없는사람.. 결국 만화하겠다고 잡는순간 막혀서 그만두는 애들많이본..
다 잘하고 싶은데 이제 해보자 하고 실전으로 돌입하니 갑자기 꼬이는 경우가 있죠 어디서부터 턱 하는 막히는 구간이 있으니 그 때 절망감이 크게 다가옵니다...
그걸옆에서 한명만이라도 만화도 같이해봐 했으면 괜찮은건데.. 이미자기고집쌔진상태에선..ㅜㅜ
할 수 있다고 했지만 잘한다고는 하지 않았다
일종의 종합예술이지.. 만화의 가치를 평가하는 요소는 상당히 복합적이긴함 어떤 작품은 그림만으로도 볼 가치가있고 어떤거는 스토리 혹은 연출만으로도 재미있고 그러니까
몇명은 그냥 그림만 그리면 좋겠던데..
그림을 잘그리는 것도 재능의 영역이지만 그림이나 컷에서 박력이 느껴지거나 하는건 진짜 동물적 감각의 영역인거 같더라.
친구 중에 졸라맨 같은 낙서만 하는 애 있었는데 그림은 못그리는데 움직임이나 액션 같은게 꽤 역동적인 느낌 같은게 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