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 콜레오스의 원본되는 지리의 싱유에 L의 정보를 기반으로 보면
뼈대가 되는 플랫폼은 볼보의 CMA 플랫폼이긴한데,
볼보/폴스타가 3대, 지리 계열이 8+1대 사용중이여서 사실상 중국 플랫폼이 아닌지?
여전히 싼타페, 쏘렌토 보다 작고 (35mm ~ 50mm) 좁은 (32mm) 차를 동급으로 팔려고 하고 있다...
그래도 이정도면 동체급간 범위이긴한데 보통 늦게 나오는 애들이 더 크지 않나?
엔진은 2.0L, 1.5L 하이브리드
2.0L는 볼보개발 엔진은 맞는데 해당 엔진코드는 중국 차량만 쓰는걸로 보여짐
1.5L는 지리가 개발한 엔진, 3기통/4기통 두가지인데 쉐보레를 보고 배운건 있는지 르노는 4기통 모델로 가져옴
1.5L는 르노쪽에서는 합계출력 245ps 라고 홍보하고 엔진 단독 출력은 안알려주고 있는데
동일 엔진을 쓰는 다른모델 기준으로 160ps 가량 (현기는 180ps)
일단 쏘렌토, 싼타페 하이브리드(235ps)보다는 높다고 하려는거 같은데
확인된 정보로는 현기보단 30~240kg 가볍기는 한데 엔진만 돌릴때는 힘이 부칠수도?
변속기는
2.0L 에스프리 알핀 4WD 트림 에는 8단 아이신
이외 트림은 2.0L 지리 계열 7단 DCT
1.5L 도 지리 계열의 변속기인데
모터3단 + 엔진 3단 으로 특이함
20km/h 까지는 모터로만
20~70km/h 는 엔진+모터 같이
그 이상에는 엔진주력/모터보조로 구동된다고 함
중국 연비로는 4.8L/100Km = 20.8Km/L 인데
과연 연비인증 받으면 얼마나 나올지
주행보조는
드디어 현기 동급까지 올라왔고
개인적으로 중요하게보는 차선중앙유지를 쓸 수 있음
2천짜리 차도, 1억 6천짜리 차도 공평하게 안들어가는 쉐보레보다 어필할 수 있을지도?
요즘 메타면 하이브리드가 주력일거같은데
구동계가 지리계열에서만 쓰는거라 정보도 많이 없고 어떨지가 미지수
개인적으로는 중국 생산까지는 어찌어찌 OK인데
좋게 봐줘야 뼈대까지만 볼보꺼라 치고 나머지가 전부 중국 개발이라
그 이슈 치워도 아예 선택지로 생각안하는 사람 꽤 될듯
그치만 볼보도 중국꺼잖아
좋게 봐줘야 뼈대까지만 볼보꺼라 치고 나머지가 전부 중국 개발이라 --> 전부 중국개발이란 소리 ㅋㅋ
인수될때 기술까지 뜯어낸게 아니고 사용권만 받은거라 어떠려나 했는데 지금와서는 볼보도 그냥 중국회사라고 보긴해야될듯
차 자체 불안요소가 상당하단거군.
그러니까 이런거에 사운을 걸었니 하는 말자체가 웃기는거 ㅋㅋ
그치만 볼보도 중국꺼잖아
게이게이야..
좋게 봐줘야 뼈대까지만 볼보꺼라 치고 나머지가 전부 중국 개발이라 --> 전부 중국개발이란 소리 ㅋㅋ
인수될때 기술까지 뜯어낸게 아니고 사용권만 받은거라 어떠려나 했는데 지금와서는 볼보도 그냥 중국회사라고 보긴해야될듯
차 자체 불안요소가 상당하단거군.
그러니까 이런거에 사운을 걸었니 하는 말자체가 웃기는거 ㅋㅋ
이 차는 가격이 얼마가 되는가가 핵심일지도.... 그리고 보스 오디오랑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옵션이 기본이 아니라 별도 옵션인것도 정떨어지게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