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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를 비교군으로 두면 어떤 모바일 게임을 가져와도 구려보여
심지어 음림 베타버젼 가져와도 못비빔
피나게 깎은 결과지 뭐
나온지 8년된 겜과 비교해보자
근본적으론 예산 차이지
감히 서브컬쳐 게임을 가져와서 논서브컬쳐 게임과 비교하다니!
그럼 붕스랑?
근본적으론 예산 차이지
10년의 격차가 느껴지는
뭐 장르가 다르단것도 있지 않을까? 호연은 mmorpg잖아
루리웹-8514721844
그럼 붕스랑?
명조를 비교군으로 두면 어떤 모바일 게임을 가져와도 구려보여
왼쪽을 망치로 몇번 두들기면 오른쪽 되는거 맞지?
심지어 음림 베타버젼 가져와도 못비빔
피나게 깎은 결과지 뭐
두번째 벨리나는 봐줄만 한데 처음은 좀 많이 별로네ㅋㅋ
이뻐지긴 하는데 얘가 점점 피곤에 찌든 표정이 되가는데 기분탓인가
명조는 지금 현존하는 애니풍게임 다들고 와도 상대 될만한게 없을텐데
나온지 8년된 겜과 비교해보자
호요버스 유니티 깎기 장인들 집념은 진짜. 당시 유니티 엔진으로 마인크래프트나 로블록스같은 게임만 만들 수 있다고 내려치기할 때 얘네들이 붕3를 ㅋㅋㅋ
저기서부터 깎아나가야하는건데 기술이 없었거나 시간과 돈이 없었거나 데포르메 자체가 개븅신된 것 보면 얘넨 그냥 기술 시간 돈 다 없음
호요버스처럼 옷갈이만 냈어도 됨. 캐릭터 하나 장인정신으로 잘 깎고 옷갈이로 어필했으면 된건데, 얘네들이 도감시스템 포기 못해서 숫자 늘린 탓도 있을거임.
뭐 회사 화풍이나 그런거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포화란이나 고양이 부터 이미 한숨이 통제불가능이긴해
저건 좌측이 논외급인거...
감히 서브컬쳐 게임을 가져와서 논서브컬쳐 게임과 비교하다니!
명조 모델링은 논외로 봐야됨 ㅋㅋ
이건 명조가 아니라 언니겜 퍼니싱한테도 못비비잖아 ㅋㅋㅋ
명조는 일러스트도 이기는 모델링이라 좀 넘사벽이라 생각되긴함
중국의 명조 일본의 학원마스는 진짜 모델링이 어나더레벨이긴 함
명조 모델링 하는 사람은 실력이 거의 최상위급이구나 ㄷㄷ
게임 장르가 달라서 직접 비교할 수는 없지 호연은 mmo라서 필드에 많은 캐릭터가 있어야 해서 명조처럼 만들면 게임 안 돌아가잖아 그렇다고 호연이 그래픽이 좋다는건 아님 ㅎ
애초에 제작비부터 들어간 인원 엔진과 쉐이더 제작 방식조차도 다 다른데 비교하는것에 의미가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