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관광 업계에겐 미안하지만 코로나 때가 좋았어
지역쿠폰도 받고 언제 하얏트 클럽 라운지 슈페리어 룸을 20만원에 가보겠어.....
아이고 우리 다 죽는다, 나랏님 돈 좀 주세요 징징하더니
코로나 끝나니까 귀신같이 바가지에 자국민 서비스 개판치고 있어...
일본 얘기....
애초에 일본은 차 소유하는 거 자체가 부의 상징이라...
차 가격도 가격인데 차 소유하려면 차고지 증명서 떼야 하고, 맨션 같은 경우는 주차비를 따로 받는 경우가 있고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 달에 2~3만), 회사도 차 갖고 다니려면 회사에도 주차비 따로 내야하고 (마찬가지로 한 달에 2~3만)
이러니 차 가진 사람도 다른 지역 놀러가면 거기서 렌트하고 맘...
옛날부터 통계적으로 일본인들은 해외여행을 잘 안 가고 그건 자기들도 인정하는 점임.
굳이 내가 통계를 퍼다줄 필요도 없이 자료가 많고 일본은 여권 발급률도 낮은 편임.
80~90년대 최고 호황기에도 소득수준이 비슷한 다른나라들과 비교하면 비율이 낮았음.
지금은 더 낮아진 거고.
관광 업계에겐 미안하지만 코로나 때가 좋았어
지역쿠폰도 받고 언제 하얏트 클럽 라운지 슈페리어 룸을 20만원에 가보겠어.....
아이고 우리 다 죽는다, 나랏님 돈 좀 주세요 징징하더니
코로나 끝나니까 귀신같이 바가지에 자국민 서비스 개판치고 있어...
일본 얘기....
자국 놀기 좋은 날은 프리미엄 붙거든 ㅋㅋ
일본: 자국 내에서 이동하는 교통비가 상상을 초월함 -> 그 돈 아껴서 우리나라 와서 놀다감 한국: 자국 내에서 이용하는 식당과 숙박비용이 상상을 초월함 -> 그 돈 아껴서 일본가는 비행기값으로 씀
일본은 진짜 교통비 때문에 여행을 못다닌다던데 톨게이트비만 해도 개토나오더만
관광 업계에겐 미안하지만 코로나 때가 좋았어 지역쿠폰도 받고 언제 하얏트 클럽 라운지 슈페리어 룸을 20만원에 가보겠어..... 아이고 우리 다 죽는다, 나랏님 돈 좀 주세요 징징하더니 코로나 끝나니까 귀신같이 바가지에 자국민 서비스 개판치고 있어... 일본 얘기....
고속도로 20분정도 탔는데 1000엔이 나왔음.
무슨. 여행 자체를 잘 못다니는 구만. 워낙 교통비가 비싸서
일본은 해외여행 하는 사람이 인구규모에 비하면 되게 적대
이미 본인 문화에 익숙할 자국민한테 여행객 프리미엄을 받고 있으니 ㅋㅋ
자국 놀기 좋은 날은 프리미엄 붙거든 ㅋㅋ
일본은 진짜 교통비 때문에 여행을 못다닌다던데 톨게이트비만 해도 개토나오더만
도쿄에서 쓰시마 갈려면 부산에서 배타고 간다더만 ㅋㅋ
사스티
고속도로 20분정도 탔는데 1000엔이 나왔음.
시간도 돈도 그게싸게 먹힘
애초에 일본은 차 소유하는 거 자체가 부의 상징이라... 차 가격도 가격인데 차 소유하려면 차고지 증명서 떼야 하고, 맨션 같은 경우는 주차비를 따로 받는 경우가 있고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 달에 2~3만), 회사도 차 갖고 다니려면 회사에도 주차비 따로 내야하고 (마찬가지로 한 달에 2~3만) 이러니 차 가진 사람도 다른 지역 놀러가면 거기서 렌트하고 맘...
나 삿포로 사는데 저번 주말에 하코다테 놀러갔다 오니깐 왕복으로 2만엔 나옴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고속도 아니고 왕복 10시간 걸리는 기차가 왕복 2만엔임
안그래도 일본 자국내에서도 교통비가 만만치 않아서 오히려 한국 비행기 타고 오는게 가성비지
일본은 해외여행 하는 사람이 인구규모에 비하면 되게 적대
ㅇㅇ 일본 국내 여행을 많이 다님
걔들이 원래 문화적으로 해외여행을 잘 안 가는 편임.
밀착포용
무슨. 여행 자체를 잘 못다니는 구만. 워낙 교통비가 비싸서
KTX 5만원도 끼에에엑인데 그쪽은 10만원에서 시작ㅋㅋ
80-90년대만 해도 일본인들 해외여행 엄청 다녔음. 경제불황이 지속되면서 못 가게 된거지
옛날부터 통계적으로 일본인들은 해외여행을 잘 안 가고 그건 자기들도 인정하는 점임. 굳이 내가 통계를 퍼다줄 필요도 없이 자료가 많고 일본은 여권 발급률도 낮은 편임. 80~90년대 최고 호황기에도 소득수준이 비슷한 다른나라들과 비교하면 비율이 낮았음. 지금은 더 낮아진 거고.
한국인이나 일본인이나 놀러갈수있을때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녀야함 나이 먹고보니 돈도 없고 시간도 없어ㅠㅠ
나이먹으면 돈과 시간은 있어도 체력이 없는 경우도 있어서 멀리 간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을지도
나이먹으면 태국이나 베트남이나 라오스 가서 느기적거리는게 가성비 좋음. 부모님 만족해 하시더라 홍콩이런데는 아 ㅋㅋㅋㅋ
관광 업계에겐 미안하지만 코로나 때가 좋았어 지역쿠폰도 받고 언제 하얏트 클럽 라운지 슈페리어 룸을 20만원에 가보겠어..... 아이고 우리 다 죽는다, 나랏님 돈 좀 주세요 징징하더니 코로나 끝나니까 귀신같이 바가지에 자국민 서비스 개판치고 있어... 일본 얘기....
일본..맞아?
어딜가나 사람사는데는 다 똑같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 자국 내에서 이동하는 교통비가 상상을 초월함 -> 그 돈 아껴서 우리나라 와서 놀다감 한국: 자국 내에서 이용하는 식당과 숙박비용이 상상을 초월함 -> 그 돈 아껴서 일본가는 비행기값으로 씀
이렇게 보니 서로 합리적인데...?
이런 세상에
그러고보니 일본에 설빙열풍 불적에 일본 설빙지점 가느니 뱅기타고 부산가서 설빙 잇빠이 먹고 귀국하는게 싸게먹힌다고 그랬던거 같은데... 참말이었다고?
해외 수출하는 잘난 일본차들 정작 일본 가보면 구경못하고 죄다 박스 경차... 차량 보유부터 유지뿐만 아니라 어디 가는데까지 돈잡아먹는 하마
결과적으로 서로의 나라를 가면 서로가 다르기에 싼걸로 놀아도, 그냥 걷기만해도 재밌다는 게 엄청 크다고 생각함
국내는 언제든지 갈 수 있으니까. 나이먹고 힘들어서 비행기나 배 못타겠다는 이야기는 있어도 차 못타겠다는 이야기는 잘 없기도 하고.
원래 자기거에 대해 평가가 엄격하고 박하게 되어있음
그러고보니 중국,대만 비행기값은 비싼가?
몰랐는데 일본에서 일본내 지역 넘어가는 비용이 상당하다더만
신카이 마코토 애니에서 가장 비현실적인 부분이 미성년자가 지역 이동하며 여행하는 부분임 ...
제주도가 매년 가고싶을만큼 굉장한 동네도 아니잖어 기왕 큰돈쓰는거 다른데도 가보는거지
심지어 한국사람이 일본 국제선으로 들어가면 국내선 10만원대에 예약가능함. 노선 상관없음. 3번까진가.
일본에서 바로 유럽갈때랑 한국경유해서 갈때 비행기값 차이가 많이나서 유럽가는 사람은 한국경유하는김에 관광도 하고 유럽간다던데
사실 우리나라도 비슷한 이유로 대만이나 일본 많이 들러.
도쿄-오사카 신칸센 비용 처음 봤을때 : 와 개비싸!!! 버스타거나 자동차 랜트 하는게 좋겠다!! 버스 비용이나 랜트 후 발생하는 부대비용을 지불 한 뒤 : 신칸센탈껄...
일본은 여권보유자숫자도 전체인구 20퍼에 자국여행으로 수요충족되서 해외잘안간다는데?
일본은 여행 인구 자체가 적음 그나마 여행 다니는 사람들이 그돈씨 하는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