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 가면 일반유 고급유 뭐 넣을지 대충 사이즈 나옴
고급유 신봉자들은 거르고 엔진 형식별로 신뢰가는 데이터만 추려보면 됨
지금 차는 스팅어 3.3이라 일반유 넣어도 되는데
이전 차가 고급유 전용이라 계속 넣어왔고
마침 주유소도 집 앞이고 해서 걍 넣던 관습대로 고급유 넣고있는거지
스팅어 G70의 경우
3.3 람다2는 일반유 넣어도 상관없고
2.0 세타2는 연식 된 차들 일반유 고급유에 따라 엔진상태 차이가 크다고 함
2.5 세타3도 일반유 넣어도 상관없다 하고
2.0 고급유 필수
2.5 고급유 권장
3.3 일반유
대충 동호회에선 이렇게 보고 있음
그리고 원론적으로 넘어가서 고급유 권장의 고성능차의 경우
고급유여도 어느 정유사,어느 주유소냐에 따라서 차이가 생기고
출력적인 부분에선 일단 고급유라는 영역에 발을 들인상태면 보장은 되는데 옥탄가가 높을수록
연비가 더 오름
그리고 님차가 아엔이나 스팅어,제네시스g70.. 이런차가 아니래도
엔진타입이 GDI엔진[연료직분사엔진]이면 일반유사양 일반차량이야도
고급유빨을 좀 탈거임..
아 고급유 유저면 알겠지만
고급유 넣는 차가 많이 없어서 브랜드보단 주유소가 더 중요한 것 같음
기름 회전이 안돼는 주유소면 고급유 상태가 좀 삐리함
고급유 넣는사람 많은 주유소로 가면 기름 상태가 더 좋음
자동차는 1년 내내 굴리니까 잘 모르는데
오토바이 타는 사람은 겨울에 시즌오프했다가 내년에 타니까
기름 썩은거 느껴져서 봉인 전에 기름 비우고 시즌오픈 때 새 기름 넣음
원래 다니던 GS가 접근성 좋은 시가지라 문 닫기 전에 고급유차들 줄서서 넣던 곳이었는데
24시 셀프로 바뀌고나서 주유기 ㅄ돼서 자꾸 팅가내니까 사람들이 잘 안가나 봄
지금 가는 현대는 신도시쪽이라 전체 사용자는 적은데 수입차가 많아서 고급유 쓰는 사람이 많은 것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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뭣 걸어서!
지하철타
그아악 지하철
하이브리드라도 타는건가?
교대 근무라 일근직보다는 출근일이 적거든
전 왕복 18키로 20나옴
한달에 주간 18이면 꽤 적당한 가격인가
21만원정도 나오는듯
왕복 20키로임
은근 나오넹
난 통근거리 편도 700m 라 한달에 13만원쯤 나오는 듯 (커피+토스트 를 주유해야 됨)
커피랑 토스트는 훌륭한 통근 필수 요소지
왕복 75km에 약 20~22만 대부분 구간이 무정차 고속주행이라 가능한거지만 ㅋㅋㅋ
나도 무정차라 좀 덜나오긴 하는듯 ㅋㅋ
5만
회사 되게 가깝나보네
ㅇㅇ 특정 시스템 유지보수 상주 인력이라 사택을 가까운데 잡은데스
왕복 60인데 20~25만정도
오 이 정도면 도ㅔ게 저렴하게 나오는구만 님도 출퇴근 30km 운전하다보면 현타 오지 않음? ㅋㅋㅋ 내가 운전이 싫어서 그런가
나도 솔직히 장거리운전 존나싫어함 ㅋㅋㅋ 1시간동안 뭐하는짓인가 싶어서 10년동안 쟈철+버스로 출퇴근하다가 11년차부터 현장보직변경해서 조기출근+야근잦아지다보니까 걍 차끌고다님 버스노선이 적어서 19시넘으면 30분에 한대오고 이러거든
고급유 20만원 정도 나옴
고급유 차이 느껴짐?
차이 조또 없음 고급유 전용이라 넣는거지 고급유 권장이면 일반유 고급유 옥탄가에 맞춰서 맵도 2가지 이상 들어가서 알아서 다 맞춰줌 고급유 전용이면 저옥탄에 대응하는 맵 자체가 안들어가있어서 고급유 넣어야 됨
뭣 강제 고급화
고성능차가 아니더래도 고급유 체감 역체감은 있을거임 물론 일반차에선 고성능차처럼 출력이나 성능부분을 기대하면 고급유가 뭐 미법의 물약같은건 아니니 .불가능한거고 주로 엔진관리나 연비적에서 차이가 생김..
하긴 출력보다는 엔진 관리가 더 중요하려나
동호회 가면 일반유 고급유 뭐 넣을지 대충 사이즈 나옴 고급유 신봉자들은 거르고 엔진 형식별로 신뢰가는 데이터만 추려보면 됨 지금 차는 스팅어 3.3이라 일반유 넣어도 되는데 이전 차가 고급유 전용이라 계속 넣어왔고 마침 주유소도 집 앞이고 해서 걍 넣던 관습대로 고급유 넣고있는거지 스팅어 G70의 경우 3.3 람다2는 일반유 넣어도 상관없고 2.0 세타2는 연식 된 차들 일반유 고급유에 따라 엔진상태 차이가 크다고 함 2.5 세타3도 일반유 넣어도 상관없다 하고 2.0 고급유 필수 2.5 고급유 권장 3.3 일반유 대충 동호회에선 이렇게 보고 있음
그리고 원론적으로 넘어가서 고급유 권장의 고성능차의 경우 고급유여도 어느 정유사,어느 주유소냐에 따라서 차이가 생기고 출력적인 부분에선 일단 고급유라는 영역에 발을 들인상태면 보장은 되는데 옥탄가가 높을수록 연비가 더 오름 그리고 님차가 아엔이나 스팅어,제네시스g70.. 이런차가 아니래도 엔진타입이 GDI엔진[연료직분사엔진]이면 일반유사양 일반차량이야도 고급유빨을 좀 탈거임..
어무니가 G70 타는데 넣어보라해야지 난 그냥 연식 10년 넘은 차 적당히 타고 다녀서 몰겠네 ㅋㅋ
ㄴㄴ 연비는 차이 진짜 조또 없고 출력에서 차이나는거 일반유랑 고급유 다이노 올려보면 출력만 차이남 고급유 연비가 좋다고 하는 경우는 일반유 넣고 출력이 떨어지는 만큼 보상심리로 더 때려밟으니 연비가 떨어지는거임 쏘고다니는거 아니고 일상주행 영역에선 연비차이 없음
사실 내차는 일반유는 넣어본적리 없어서 일반유 감각이.어떤지 모르겠는데 gs고급유 넣으면 터보도 안터지고 부스트 압력도 안오르고 그냥 차 유지땜에 넣는단 느낌밖에 없어서ㅠ 현대오일뱅크만 찾게죄더라.
G70이 스팅어랑 같은 차니까 2.0이면 고급유 넣어보고 2.5나 3.3이면 일반유 넣어도 됨 2.0도 일반유 사양이긴 한데 엔진 관리 차원에서 넣는거지 연비보고 넣는거 절대 아님 고급유 연비차이 전혀 없다 내가 고급유 권장, 필수만 10년 가까이 몰았음
터빈압이랑 연료는 별 상관이 엄는디... 나도 오일뱅크 가긴 함 GS 옥탄가가 높다고 해서 GS 죽돌이였는데 카젠이 더 좋은 느낌이라 현대로 갈아탔음 ㅋㅋㅋ
아 고급유 유저면 알겠지만 고급유 넣는 차가 많이 없어서 브랜드보단 주유소가 더 중요한 것 같음 기름 회전이 안돼는 주유소면 고급유 상태가 좀 삐리함 고급유 넣는사람 많은 주유소로 가면 기름 상태가 더 좋음 자동차는 1년 내내 굴리니까 잘 모르는데 오토바이 타는 사람은 겨울에 시즌오프했다가 내년에 타니까 기름 썩은거 느껴져서 봉인 전에 기름 비우고 시즌오픈 때 새 기름 넣음 원래 다니던 GS가 접근성 좋은 시가지라 문 닫기 전에 고급유차들 줄서서 넣던 곳이었는데 24시 셀프로 바뀌고나서 주유기 ㅄ돼서 자꾸 팅가내니까 사람들이 잘 안가나 봄 지금 가는 현대는 신도시쪽이라 전체 사용자는 적은데 수입차가 많아서 고급유 쓰는 사람이 많은 것 같고
나도 그정도는 나오는거 같음 하루 출퇴근거리 왕복 4~5킬로 주말에 드라이빙이나 이런저런 용무로 100여킬로에서 4~500킬로
100km 단위 빡센데
왕복 40키로 한달에 15만 아래로 나오는듯 가스차 타니까 확실히 적게 나오긴하는데 요즘 가스비가 많이 올라서 좀 그랭
검색하니 또 인상했구먼 에잉
왕복 20 가량에 주말에도 다니는거 합치면 열흘에 3만원씩 주유하는 꼴이라 9만원 정도? 경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