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너무 딱딱하면 뭐하니까 아래에는 VV짤 붙였어
너무 오해가 많아서 이상한 말 나오는 게 서운해서 써봤는데 잘 읽어줘
1. DOA 신작이라면서 DOAX조차 아니고 기존 색깔 어디 갔냐?
DOA가 아니라, DOA에서 파생된 DOAXVV 줄여서 VV의 후속 파생작으로 나온 작품이기 때문임.
VV 후속작이라고 하면 VV 유저 외에 아무도 못알아보니까 편의상 DOA라고 쓰고 있다 보니 오해가 생기는 거.
그래서 게임 이름도 "비너스 베케이션 프리즘(VVP)" 이고 DOA는 아예 빼기엔 좀 싸가지가 없다고 느꼈는지 부제목으로 뒤에 빠져있음.
다른 분이 너무 비유를 잘해주셨는데 "페르소나 새 시리즈가 나왔는데 여신전생 캐릭터들 어디 있냐" 고 하는 거랑 결이 비슷하다.
VV도 DOA 이름을 달고 장사했지만 7년이나 장수하다 보니, 기존의 DOA 시리즈를 모르는 유저가 훨~~~~씬 많아져버렸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프랜차이즈를 독립시켜서 신작을 내게 된 것.
2. 라인업 너무 무근본 아니냐?
DOA가 아니라 VV로 따져야 맞고 2017년 작이라 오히려 초근본 라인업에 가깝다.
타마키의 경우 2018년 VV 출연 후 그 인기를 바탕으로 2020년에 본가 시리즈 DOA6에까지 출전한 더블 근본!!!
이 게임을 애매하게 알고 있으면 마리 로즈가 빈유할당제로 압도적 1등이네 뭐네 하고 알고 있겠지만 그건 옛날 얘기고
지금은 양쪽 끝의 핑뚝을 제외한 4인방, 그 중에서도 중앙 2인방이 인기 톱이다.
호노카는 99 사이즈의 그것 하나만으로 살아남았다는 느낌. 인정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풀보이스 미연시라는 특성상 성우도 아주 중요한데
노나카 아이, 오오니시 사오리, 츠다 미나미, 시마부쿠로 미유리, 혼도 카에데, 세토 아사미
현 시점 기준에서 성우 밸류도 상당히 잘 챙긴 편.
3. 아무리 그래도 카스미 아야네가 빠지는 건 좀...
앞서 말했듯이 풀보이스 미연시인데 환갑을 목전에 둔 성우를 모셔와 젖보똥 게임 꽁냥 멘트 녹음시키는 건
성우에게도 제작진에게도 팬에게도 뭔가... 불편함이 남을 것 같음.
30년 동안 성우 교체 한 번도 안한 스노우볼이 굴러와버렸다.
공교롭게도 내 VV 전체 최애가 성우 연령 최연장자 3인방이라 더 씁쓸함
그리고 냉정하게 말해서 기존 DOA 캐릭터들이 정말 인기가 있었으면 어련히 알아서 스타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을 텐데 그렇지 못함.
VV에서 DOA 캐릭터들의 인기는 많이 낮은 편임... 진짜 카스미 팬이나 아야네 팬이거나, VV를 플레이한 유저가 아니라
옛날 DOA 생각해서 "않이! 카스미 아야네 당연히 나와야 하는 거 아님!" 하고 관성적으로 반응하는 느낌이 강함.
게임 프차 자체가 다른 거, 성우 문제, 인기 문제 아무리 말해봐야 '카스미 없다'고 볼멘소리 나오는 거 보면... 게임하는 입장에서는 답답함.
4. 예전 DOAX3처럼 VR 됨? 갓겜일 듯
감 없는 멍청한 디렉터가 VR 장사 안한다고 해서 짜치게 됨.
+ DLC 캐릭터 안낸다고 했는데 VV 유저도, 안하는 사람도 그 누구도 안믿음.
아니 오히려 제발 내줘. 6명으로는 부족해...
그 외 질문 받는다.
이하 REWARD
아니 그래서 격겜 신작은요 류 하야부사가 다시 보고 싶다고
DOA6을 안락사 시키고 철권8을 독살시키러 간 어떤 새끼가 있어
뇨텐구 사유리 없어서 거름
사유리 ㄲㅂ 마망보다는 엘리제 같은 공략 대상이 맞다 생각했나봐
개인적으로는 루나도 명단에 없는게 의외였음 얘도 나름 팬층 있는줄알았느데
루나는 역배에 가까움 트루컬러 패치로 살아나서 다행이지만 그거로도 화력 부족함
발매 후 즉시 vr2 대응 티켓 3만원에 판매할듯
하면 다행이지 진짜 안할 새끼라서 문제임
vr좀 기대했었는데 안나오는구나
말이 안됨 ㅋㅋㅋㅋ
타마키는 ㅇㅈ이지
엘리제가 먼저 떠서 타마키 나가리다 했는디 바로 나온
호노카 뇨텐구 좋아하는데 뇨텐구 ㅜ.ㅜ
텐구 누님은.연애가 어렵긴 해...
그럼 그냥 기존캐들 팽하는건가 성우교체없이?
지금은 그렇고, 나중에 혹시라도 본가가 부활한다면 그 때는 정말 교체를 논해야 할 듯.
그때되면 잠깐 불타겠구만 어울리네마네로
그래도 만약 그렇게 해서라도 명맥 유지한다? 그러면 일단 여론은 좋을 거임. 성우들 나이가 심각하긴 해.
ㅇㅇ별생각없었는데 막상보니 심각하긴하다..
헤헤 빅찌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