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니노쿠니를 가져와서 리니지를 만들어놨네!! 지브리풍은 무슨!! 지브리니지냐???!" "그... 그치만 레벨5가 먼저 리니지2 이야기를 했다구..." "평범하게 레벨파이브 당한 것이였구나..."
레벨파이브 특기: 쩌는 IP만들기 레벨파이브 취미: 그 IP조지기
리버스 겜프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켓몬스터가 레벨5에서 나왔으면 몇년 인기 끌다가 진작에 끝장나서 사람들 추억속에나 남아있었겠지
이거 좀 놀랐음 까고보니 리니지인거보고ㅋㅋ
똥볼차고 망하면 지들 무능한지 모르고 IP죽여버리고 새 IP만들기가 특징 요즘은 지들 능력이 안되서 그런지 소식이 없다 ㅋㅋ
리니지 레볼루션을 재밌게 했나봐..
레벨파이브 특기: 쩌는 IP만들기 레벨파이브 취미: 그 IP조지기
Crabshit
리버스 겜프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로운아이디어로 붐을 일으킬 IP를 내놓고 그걸 유지못함
Crabshit
똥볼차고 망하면 지들 무능한지 모르고 IP죽여버리고 새 IP만들기가 특징 요즘은 지들 능력이 안되서 그런지 소식이 없다 ㅋㅋ
무사시는 결국 조용히 묻힌 느낌
요괴워치가 그렇게 망할줄은 상상도 못함 포케몬 게 섯거라!에 가장 근접했던 IP인데
요괴워치로 센세이션까지 일으키고 스스로 말아먹는 대단한능력자들
무사시는 게임해보면 그냥 옛날 단볼전기랑 1도틀리지도않고 맵이동도 엄청나게 구식이고 클리어방식도 몇십년전 고대로임 망하는대는 다이유가있음 트레일로만 보면 건브 뺨때기 후릴거같은데 실플레이 한시간하고 나면 반복노가다에 혀를 내두름
이거 좀 놀랐음 까고보니 리니지인거보고ㅋㅋ
리니지 레볼루션을 재밌게 했나봐..
리니지2 레볼루션이 상업적으로는 어마어마한 성공이었음 재접속율, 현질 유저 비율 같은 지표로 보면 어마어마함 그걸 인상적으로 본 듯
일본에 나름 리니지 팬층이 두터움
에? 진짜?
좀 더 정확히는 옛날부터 한국산 MMORPG 팬층이 제법 됨 대충 15년도 더 된 얘기긴 한데 리니지2가 설치 시디롬이랑 한달인가 두달 이용권 동봉해서 게임샵에서 팔던 시절도 있었음 내가 자주 보는 일본 게임 유튜버는 최애겜이 붉은 보석임
아 참고로 븕은 보석 한다는 사람은 아직도 플레이함
리니지 인지도도 생각보다 그럭저럭있고 진지하게 린레볼은 처음 나왔을때는 양념 좀 쳐서 일본 국민게임 수준이었음 당시에 지하철 타면 중년 아저씨 아줌마들이 플레이하는거 꽤 봄
레이튼 시리즈 걱정했는데 신작나왔다는데 한글 지원 안하는다고 보고 아무 생각없어졌음 걍 망해라
저 루크는 커서 LGBT 드래곤 에이지로 갑니다.
제2의나라는 리니지라이크가 아닌데
근데 정통 후속작이 아니라 모바일 외전은 설사 조지더라도 ip에 별 타격 없음 지금 대형 ip들도 찾아보면 모바일이나 외전작 조진거 꽤 있음
그리고 그게 잘나가면 후속작이 안나오지 마마마 극장판 후속작... 12년만에 겨울 방영 확정...!!
라인게임즈의 그 게임들이 떠오른다. 디렉터도 죄다 같은 새끼였지?
레벨파이브하면 이제 요괴워치 조진거밖에 생각이 안나...
포켓몬스터가 레벨5에서 나왔으면 몇년 인기 끌다가 진작에 끝장나서 사람들 추억속에나 남아있었겠지
포켓몬으로 성인층 노린다면서 아무도 안좋아하는 노선의 게임 내고 피카츄 리전폼들 수십개씩 양산하다가 뒤졌겠지
그러고보니 어느순간 광고고 뭐가 싹 사라졌던데... 망했나?
진짜 다 말아먹는거 보면 대단함 와 씨 이중에 하나를 못살린다고?
엄청난 돈을 쏟아부었던 충성파 고객도 차마 버티지 못하고 런친 게임
오히려 넷마블이 원작을 어떻게 살릴지 고민하는 쪽이라는게 충격이었지
근데 이거 나름 독특하게 잘만들지 않았었나? 지금은 잘 모르겄네..
제2의 나라는 리니지 라이크가 아니고 그거랑 다른 방식으로 현질 유도하는 걸로 기억하는데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일본서 어느정도 하기도 했고 능력치붙은 ㅂㅅ뽑기 같은건 없었어서 오딘같은 리니지라이크들 보단 낫긴했지
레벨파이브는 뭘 새로 띄우는 건 잘하는데 그걸 이어가려는 감성이 뭔가 좀 어긋나있음.
5렙들 요즘 뭐하고 사나
리니지2~아이온은 생각 이상으로 일본 mmo판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더라구요
레벨 파이브는 약간 그거임 처음에는 이거 먹힐 것 같네하고 대중 취향에 맞게 출시하고 대박치면 뇌절을 계속 먹여서 망하는 ip임.
사실 린2에볼은 알려져있는 리니지라이크와 좀 많이 다름. 일단 넷마블에서 만든거고 10년전 유행하던 자동사냥 rpg게임임.
다크클라우드2가 내 인생 rpg인데 ㅋㅋ 이것도 레벨5작품임 ㅋㅋ
근데 IP는 렙5꺼가 아니라서 후속작을 못만드는
엥 아직도 서비스 중이네..
솔직히 제2의나라 그래픽은 좋았다
저거 요즘 폭주하던데 계속 과금유도 업뎃만 하고
스토리 업뎃끊긴지 몇달되서 그냥 손놓은거 같음
그렇다고 덥썩 물어버린 넷마블도 웃긴게 이미 마.퓨.파로 IP 가져와서 게임 만들어봤더니, 버는것 대부분 로열티로 내서 많이 팔아도 수익이 다른 회사만큼 못남긴다는걸 몸을 느끼고도 저 병.신짓을 함.....
못남겨도 남는게 없는 것보단 나으니까...
넷마블 겜 다 쳐말아먹고 빌빌 거릴 때 걔네 밥벌이 해준 게 그 남의 ip 가져온 일곱개의 대죄 였으니깐...
하긴...생각해보니 이게 맞는 말인듯.. 다 쳐말아먹고 마이너스만 유지하느니 저렇게라도 버는게 낫긴하네...
저걸로 총매출 5천억 넘게 냈는데? 인센 대박났다는 사람도 여럿 들렸고 적자는 당연히 아님.
흠.. 근데 어떤 ip든 모바일로 와서 리니지라이크 말고 뭐 다르게 만들 방법이 있나
리니지2 레볼루션은 nc의 리니지라이크랑은 좀 다르긴 함
좋은 IP를 만들었으니 그 IP로 돈을 벌고 싶은거지.
레벨5가 정말 끝내주는 RPG 제작사였던 때가 있었지...
린2에볼을 리니지 라이크라고 하는거부터 걍 리니지이름 붙었으니 무조건 까자네 ㅋㅋ 넷마블의 에볼 시리즈는 걍 분제 키우기 겜에 가까운데 ㅋㅋ
이 게임 제작진 인터뷰 중에. 이거 이래도 되나? 자기들이 자조하던 것도 있음.
제2의나라가 리니지라이크랑 거리가 좀 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