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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언리얼엔진5가 ㅈㄴ 무거운 건 맞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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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돈좀 쓰는 프로젝트에선 언리얼 통짜로 다 가져다 쓰지 않음.. 필요한 부분만 가져다가 씀. 그래서 생각보다 무겁진 않음 언리얼로 만든 겜인데 무거운거면 그냥 뭐 엔진 기능에 많이 의존해서 개발한 거라 그럴 수 있음.. \뭐 이건 유니티도 마찬가지

루프트나 | (IP보기클릭)116.43.***.*** | 24.11.25 00:52

현세대의 그래픽 기법을 생각하면 셰이더 컴파일은 복잡할 수 밖에 없고 pso 같은 기법이 있어도 별도로 작업해서 넣어야 하는데 이런걸 의외로 잘 안해주는게 서드 개발사... 나나이트 도입되었다고 다 나나이트 쓰는것도 아니고.... 딸깍으로 된다지만 작업할떄 체크해줘야 전환되는지라.. 그냥 옛날만큼 후작업 할 시간 안주는게 큰듯

WHAT_THE_HELL | (IP보기클릭)61.79.***.*** | 24.11.25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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