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오는 콘티는 생각보다 개판인 상태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컷에서 구성이나 연출은 제작하는 사람의 의도가 느껴짐
그걸 극대화 하는 단계가 레이아웃인데 여기서 작품의 전반적인 퀄리티가 결정남
연출은 좋은데 작화가 개판인 경우도 있고 작화는 좋은데 연출이 개판인 경우가 그래서 생김
사실 한컷 한컷 잘라놓고 보면 콘티 자체는 존나 간단하게 되어 있다. 유일하게 많이 움직이는게 한바퀴 구르고 총쏘는거고. 이 정도는 작화쪽에서 전부 메꿀 수 있으므로 진짜 날로 먹은 게 맞다.
다만 엄청 단순한 컷과 컷을 얼마나 자연스럽게 배치했는가, 라는 부분에서 왜 난 저런 아이디어가 없었을까 부러워하긴 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저 정도로 단순한 컷,컷이면 앞뒤 훅업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 편집 때 배치를 충분히 맘대로 바꿀 수가 있었을 거고, 그건 총감독이나 다른 누군가가 했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나도 저양반 인정 못하겠다.
잔혹하게도 콘티에서 중요한건 작화보다 구상이 압도적으로 중요하다 위의 콘티는 킬라킬 OP
저인간이 저래보여도 어릴때부터 영화 300편 넘게 봐온 오타쿠는 맞는지라 짬에서 우러나온 바이브가 있다고 그러더라
그냥 재능의 영역이라 꼬우면 다시 태어나는 수밖에
저기서 놀라운 점 : 마크로스의 주포는 오프닝에서만 정상적으로 쏜다. (애니에서는 강공형 아니면 못 쏨.)
솔직히 쓰레기라고 불리지만 능력있는 사람은 맞는거 같긴함
걍 작화가들이 개떡같은 콘티보고 열일한거 아닌지?
저런 멍청한 새끼가 사장이 되니깐 회사 사라지지
걍 작화가들이 개떡같은 콘티보고 열일한거 아닌지?
꺼무위키 보니깐 그 말도 있더라ㅋㅋ
루리웹-3196247717
그냥 재능의 영역이라 꼬우면 다시 태어나는 수밖에
저 콘티도 다른 사람이...;;
타고난 재능이란게 있는지라
콘티는 큰 틀을 짜는 능력이 중요한 거임 큰틀을 짜는 것도 능력임
저인간이 저래보여도 어릴때부터 영화 300편 넘게 봐온 오타쿠는 맞는지라 짬에서 우러나온 바이브가 있다고 그러더라
잔혹하게도 콘티에서 중요한건 작화보다 구상이 압도적으로 중요하다 위의 콘티는 킬라킬 OP
킬라킬이라고 듣고 다시 보니까 그 장면이 보이네 ㄷㄷㄷ
디테일은 아랫놈이 그리면 된다고ㅋㅋ
저기서 놀라운 점 : 마크로스의 주포는 오프닝에서만 정상적으로 쏜다. (애니에서는 강공형 아니면 못 쏨.)
오프닝 사기닷!
굳이~~~~ 따지면 아주 사기는 아님. 1화에 오작동으로 전함 상태에서 쏘긴 했거든.
아하
??? : 엥 그거 완전 의도대로 제대로 작동한건데욧
지구측에서는 오작동, 만든 곳에서는 정상 작동
저런 멍청한 새끼가 사장이 되니깐 회사 사라지지
솔직히 쓰레기라고 불리지만 능력있는 사람은 맞는거 같긴함
지금 업계에 거장이나 천재라고 불리는 사람들도 저 당시 저사람의 발상에 죄다 감탄했으니...
천재라는 소리도 들어본 양반이긴 하지
애초에 연출이 병.신이면 암만 인력 때려박아서 고퀄로 만들어도 뭔가 이상함 그래서 괜히 연출가랑 총감독이 애니 절반을 만든다 소리가 괜히 나온게 아님
슈로대도 애니메이션이나 메카 디테일은 Z나 VTX30쪽이 좋지만 다들 슈로대W나 2차Z시절 연출만 찾는걸
슈로대에 비유하니 이해가 쏙쏙 되네!
안경깜빡이 밀도높은 작화를 가지고 동화를 팍팍 썼는데도 연출이 ㅂㅅ같아서 욕먹음. 암만 인력 때려박아도 연출이 잘못되면 커버가 안되는 예시
화면구성과 연출은 그림실력과는 상관없지
뭐지 재능러인데 그냥 아무것도 안한거였냐 ㅋㅋ
그림을 못그리는건 맞긴해서 애니업계에서 원하던 인재랑은 거리가 멀었던건 맞음
연출도 능력이니 애니업계에서 필요한 인재는 맞음 문제는 경영하면 안되는 샠이 사장 자리에 있었던거지
현장에 오는 콘티는 생각보다 개판인 상태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컷에서 구성이나 연출은 제작하는 사람의 의도가 느껴짐 그걸 극대화 하는 단계가 레이아웃인데 여기서 작품의 전반적인 퀄리티가 결정남 연출은 좋은데 작화가 개판인 경우도 있고 작화는 좋은데 연출이 개판인 경우가 그래서 생김
아 콘티 개판의 예를 유게이들이 알기 쉽게 예를 들어보자면 만화가지만 그림실력 개판이지만 컷 하나하나 연출 하나하나 개쩌는 인간이 있고 그 개쩌는 인간이 감동시킨 개쩌는 작화가가 만든 만화가 있지 원펀맨 애니로 예를 들어도 똑같음
애초에 할 줄 아는 게 없다는 사람이 왜 저기에 취직된거야 ㅋㅋㅋ
재 데리고 있으면 진짜 인재들(안노들) 올쥴 알고
사실 인맥이나 사람 만나서 싸바싸바하는 것도 능력 맞음. 기술적으로는 무능력했던 스티브 잡스도 그래서 애플 창업할 수 있던 거고.. 잡스가 쫓겨난 다음에 부활을 못했으면 야마가하고 거의 같은 운명이라는 것도 묘하게 일치함
마크로스 전투기 멋있긴 해
날로 먹는거 좋아해서 가이낙스도 날로 먹었구나...
무려 탑건보다 앞선
콘티는 사실 알아만 볼 수 있으면 됨. 정 안 되면 텍스트로라도 갈아넣던가.
저 시가지에서 한바퀴 구르면서 총쏘는 연출은 와우 ㅆㅂ 소리가 절로 나왔다능 ㅋㅋㅋ
그 부분의 가사도 거의 마크로스를 상징하는 내용이지. 솔직히 21세기에도 저 정도의 소름돋는 오프닝은 못봤음
아이거 어디서 봤다 했더니
보로스 애마가 저거 오마쥬한거구나
마크로스보단 나데시코쪽에 가까운거같은데
날로먹... 는다고 하지를 않지. 저렇게 능력을 보여주면. ㅋㅋㅋ 당시 애니쪽에서 파격적이던 영화적이고 역동적 연출.
영화300편 본 짬이 우러 나왔군
만화에서 저렇게 나왔지만 본인은 노력은 했음 그림실력은 그래도 안늘었지만 ㅋㅋ 다만 재능 외에는 인간실격인것도 맞아서 결국 본인이 공동설립한 가이낙스를 경영으로 분해시켜버리게됨
ㅇㅇ 경영해서는 안될 샠이 사장 자리에 있었음
콘티야 뭐..졸라맨으로 그려도 알아보게만 만들면 되는거니...
그 발키리가 앞구르기 하면서 우다다다 쏘는 장면 처음 봤을 때 수십년 전 애니인데도 충격받았음 그림이야 이타노 같은 사람들이 그려줬다지만 일단 감각이 있다는 건 인정해야 않을지 ㅋㅋ
마~크 로스, 마~크 로스
사실은 콘티가 너무 개판이라 이타노가 많이 수정 했다고 함
근데 뭐 콘티를 만들면서 의도는 전달을 했을테니
인성과 능력이 별개라는건 은근 흔한 케이스 ㄹ온갖 커뮤에서 인성도 그지같고 성격도 그지같고 각본도 아그로 쩔지만 연출능력 하나는 탑클레스인 후쿠다같은 놈도 있다
대체 저 사람은 업계 평판이 어떻게 되어먹었길래 동업자가 자기 만화에서 저렇게 대놓고 씹을 수 있는 걸까…
동업자이기 앞서서 대학 동기임 ㅋㅋㅋㅋㅋ
사실 저땐 반장난으로 까는거고 실사드라마에 카메오로 나왔을정도로 친분이 있긴함. 한참 나중에 안노와 구 가이낙스 경영진간의 불화가 알려지면서 저 개그스러운 괴담이 실화가 되니깐 좇된거지. 그래서 그 폭로 직후 아오이 호노오에서 구 가이낙스 맴버는 안노 빼고 안나옴.
인성 쓰레기, 회사 돈 횡령, 안노한테 1억엔 돈 빌리고 안갚은걸로도 유명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유명함 ㅋㅋㅋ
가이낙스 불화 폭로 얘기하길래 찾아봤더니 아오이 호노오 이것도 2007년부터 연재했던 거구나… 연재한지 오래 됐었네
시마모토랑 친해서 저런생각 했다고 전해준게 본인이라 ㅋㅋㅋ
진짜 찐친이라 그렸던 내용이었나보네… 나는 저 사람에 대해 부정적인 얘기 밖에 못 들어봐서 이 만화에서도 뒤 걱정 없이 씹은 줄 알았어
만화로 나온게 먼저고 그 이후에 가이낙스 불화나 속사정 터진게 이후라.... 그이후에 저 소재는 안나오고 있지
내머리속의 어떤 장면을 남에게 보여지는 화면으로구성하는데 필요한 공간감각은 결국 100% 타고나는거라서... 우리야 보고나서 학습이 되어가는 입장이라 쉬워보이지 고흐나 피카소같은 양반들이 왜 미친사람(?)들로 추앙받는건데
사실 한컷 한컷 잘라놓고 보면 콘티 자체는 존나 간단하게 되어 있다. 유일하게 많이 움직이는게 한바퀴 구르고 총쏘는거고. 이 정도는 작화쪽에서 전부 메꿀 수 있으므로 진짜 날로 먹은 게 맞다. 다만 엄청 단순한 컷과 컷을 얼마나 자연스럽게 배치했는가, 라는 부분에서 왜 난 저런 아이디어가 없었을까 부러워하긴 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저 정도로 단순한 컷,컷이면 앞뒤 훅업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 편집 때 배치를 충분히 맘대로 바꿀 수가 있었을 거고, 그건 총감독이나 다른 누군가가 했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나도 저양반 인정 못하겠다.
연출 ㅂㅅ라 체조보다 못한박력으로 허우적대는 액션씬 10시간 연속시청하면 생각이 바뀔껄?
외모가 괜찮아?
그래서 안노 등골에 빨대 꽂아서 쭉쭉 빨아먹고 ㄹㅇ 평생 날로먹음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