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악역이 여러 이유로 매력이 없고 몰입이 안되면 그 악역과 관련된 스토리 자체가 굉장히 노잼이더라 반대로 악역이 매력적이면 그 악역이 나오는 게 기대됨
허접하면 의욕이없어지지않아?
배트맨과 조커를 생각해보면됨. 조커가 매력없는 빌런으로 나왔으면 배트맨이 그렇게 인기를 얻지 못했을 거임. 매력적인 히어로란 매력적인 빌런이 있어야 빛이 나는 법이니까
주인공만큼이나 중요하죠
영웅은 시리즈고 악당은 에피소드지
허접하면 의욕이없어지지않아?
내가 소닉은 별론데 에그맨 좋아서 소닉정보 찾아봄
망가 애니메나 웹소 게임등 서브컬쳐계에선 성공의 0번째 조건은 못되도 대충 두번째 조건쯤은됨 극히 중요함
게바게지 뭐
바이오쇼크, 파크라이 3 같이 개쩌는 악역이 있어서 몰입되는 경우도 있지만 진짜 단순한 테트리스나 공튀기기 같은 간단하면서도 조작이 좀 필요한 걸로 몰입 부를수도 있으니
갠적으로 둠 시리즈는 후자에 속한다 생각해
둠은 메인 악역 자체는 있지만 특정 대상이라기 보단 악마들 그 자체가 악역인 느낌이긴 해...
메인 악역-주인공의 아치에너미니까 굉장히 중요하지. 메인 악역이 필요하지 않은 장르라면 모를까 필요한 장르라면 굉장히 중요함
아무고토 몰라요
배트맨과 조커를 생각해보면됨. 조커가 매력없는 빌런으로 나왔으면 배트맨이 그렇게 인기를 얻지 못했을 거임. 매력적인 히어로란 매력적인 빌런이 있어야 빛이 나는 법이니까
이야기 흐름의 핵심들이라 중요하긴 하지 개인적으론 악역이 좀 죽는 시나리오가 더 괜찮다고생각함
하기에 따라 제 2의 주인공 주제를 전달하는 매체가 될수도 있음
악역의 서사와 매력이 중요한데 가끔 뇌절치게 악역에만 애정을 쏫으면 작품 ㅂㅅ됨
악역이 세면 걔를 줘패는 나 OR 주인공 클라스도 올라가는겨
악역이 ㅂㅅ이면 그거에 애써 맞서 싸우는 주인공도 ㅂ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