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관을 고소 및 고발할 수 있는 방안이 있나요
사전에 잘못된 점은 면접 장소를 착각하고 30분 정도 늦게 도착했습니다.(면접시간에 늦은 경우는 이번 면접이 두번째입니다.) 잘못 온 지점과 본래 온 지점이 서로 가까운데다 같은 층인데다 같은 회사 건물이라서 잘못된 줄도 몰랐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면접 과정에서 사과했고 이전 경험이지만 지원 공고까지 착각해 예상 면접에서 2시간 정도 늦게 왔지만 그 회사의 면접 인성 부분은 좋았습니다. 그러나 오늘 본 곳은 달랐습니다.
1.불친절한 안내
담당자가 로비에 오면 전화하라고 했지만 마중 오지 않아서 로비에서 신분증 작성하고 올라갔습니다. 이정도는 이해하겠습니다.
2. 면접 표정
면접과정 내내 비웃습니다. 타인이 볼 때 불쾌감을 일으킬 정도로 자주 비웃고 웃음소리도 일부러인지 크게 냈습니다.
이게 이 글 쓴 이유입니다.
3. 지원자 비하
국제 자격증을 취득한 부분을 그거 덤프로 취득했는데 자신있다고 생각해요? 하면서 국제 자격증도 펌하했고 국내 자격증도 60점으로 겨우 합격했다고 말하니 공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서에서 비꼴 수 있는건 비꼬았습니다.(그 중 예로 단점을
장점처렴 썻다고 말했는데 제가 알기로는 직무 관련 단점은 쓰면 안되서 우회한걸로 썼는데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개인정보도 물어봤습니다. (가족관계 , 혈액형 등)
4. 면접 태도
면접과정에서 저는 폰에서 진동이 왔었는데 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기 면접관은 양해 없이 면접장소에서 몇 분 정도 애기했습니다. 다른 기업 면접관은 전화가 와도 사과하거나 양해를 받아서 면접 장소 아닌곳에서 전화 하는 경험이 있어서 너무 태도 불량을 느껐습니다.
저도 면접은 많이 다녔지만 기업에서 이 정도로 면접 태도가 나쁜건 어느 대기업 다음으로 처음입니다. 할 수 있는 한 이 회사에 항의를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