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둔형 외톨이(히키코모리)에 대해 고민있는 사람들이 많은가 봅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이전에 우울증, 은둔형 외톨이에대해 고민이 많았으며 고민게시물에도 글을 올렸었습니다.
우울증이 심하고 은둔형 외톨이의 삶을 살 때 너무 힘들었습니다. 의욕은 점점 없어지고, 주변에 사람들이 점점 없어져 마음이 공허해지고, 용기 내어 취업시장에 나갔는데 취업에 실패하고, 막상 취업에 성공해도 적응을 못하고 주변에 피해를 끼치는 모습을 보며 괜히 내 존재가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는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했답니다. 그렇지만 이 과정에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었고, 지속적인 우울증 약의 복용으로 조금씩 회복되어 현재는 이전보다 많이 나아졌다 생각합니다.
만약 은둔형 외톨이생활을 했거나 , 우울증이 심한경우는 병원진료와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내소를 추천드립니다. 이런분들에게 사람을 많이 만나보라던가 비빌언덕이 있기 때문에 그런거다, 취업이나 해라 등의 조언은 큰 도움이 안되는데 은둔형 외톨이나, 우울증이 심한 사람들은 사회생활이 무너진 사람들이다 보니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기 어렵고, 이것으로 인해 취업도 어렵고 취업에 성공하더라도 직장 내 무시받는 등 더 큰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 진료와 상담을 우선적으로 추천하며 그 다음으로는 종교를 하나 가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개인적으로 한국 3대종교 불교, 천주교, 개신교 중 하나 추천합니다.) 종교를 믿는 사람들은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 보다는 좀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때문에 다가가기는 조금 쉽습니다. 그 다음 봉사활동을 하면서 사람들과 만나는 빈도수를 늘리고 취업에 들어가시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완전히 벗어났다고 하기는 많이 힘듭니다. 그렇기에 지속적으로 병원에 진료받으며 센터 상담을 받으면서 더 나빠지지 않게 조절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은둔형 외톨이, 우울증 때문에 고민받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