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는 몇년전만 해도 현기까였음...
걍 잘하고 있는건 잘한다고 요즘 인정분위기임....
우리나라 일본차 넘어설 날 얼마 안남은 좋은 예가 G80, 벨로스터N 이라고 보면됨.
럭셔리에서는 G80으로 이미 일본차는 뛰어 넘음..
단지 한국차라는 이미지때문에 일본차에 비해
브랜드 선호가 밀릴뿐임..
그리고 성능면에서는 벨로스터N, i30N등 N라인을 보면 현기의 미래를 볼 수 있음
외국 리뷰 한국 리뷰 할것없이 칭찬일색이고 한국차 리뷰하면서 좋은 소리 안하는
탑기어나 유튜브에서도 i30N은 인정하는 분위기.
시간 나면 보셈
한국 벨로N시승기 : https://www.youtube.com/watch?v=tauux1HjV7s&t=731s
외국 i30N 시승기 : https://www.youtube.com/watch?v=5P8aWEwL8qI
탑기어 i30N 시승기: https://www.youtube.com/watch?v=B2kp_cBAumQ
문제는 위 외국 영상에서는 DCT변속기가 아니라 수동변속기였다는 사실...DCT변속기 몰아보면 그 담부턴 한국차 욕 못함...
얼마전에 안건데...토요타에서 나온 수프라라는 토요타 전통이 있는 스포츠카..
알고보니 알맹이는 BMW Z4였음...예들이 왜 그랬는지는 정확히는 알지 못하겠지만...개발비 절감???
9:50부터
https://www.youtube.com/watch?v=i2NMkD-yCKY
이제 한국차는 예전처럼 막 깔 그런 수준은 지난 것 같음..외국에서 유명 디자이너 엔지니어 영입시키면서 많이 바뀜.
게다가 한국사람들이 워낙 꼼꼼한탓에 부품의 수준이 올라가니 자연적으로 차의 품질도 올라가는 듯한 느낌?
내 생각엔 제네시스 다음 세대 풀체인지 되는 시점 + 본격 전기차 + 자율주행 시점되면 일본차는 빠이 될것 같은 느낌이듬.
3년정도 봄...
그랜저나 K7급 살 게이들은 신형K7나올때까지 대기타라...동급 차 다 발라버린다...라고 소문이 돌고 있단다...
기아 엠블랭이 신형 K7부터 바뀐단다..응???
https://www.youtube.com/watch?v=m4u7Ef09xfM
난 제네시스 라인은 그닥...렉서스나 인피니티나 그리 잘되는거 같지는 않음..애초에 전략이 별로.. 사실 지금 일본 잡았는데 잘 모르고 있는 상황일 수도 있슴... 일본차의 강점이라면 기괴한 내구성과 정비편의인데...내구성은 단기간에는 알기가 어려우니..
젠쿱 후속작 다시 재개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