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김해-울산-양산-창원 이 5곳이 하나의 생활권이자 생산권이자 소비권이기 때문임.
서울-경기-인천이 하나의 생활권인것처럼 동남권은 동해선 광역전철이나 경전선이 깔리기 전부터 이 일대가 같은 생활권임.
그러니깐 가깝다 해서 시너지 효과가 나는게 아니라 얼마나 밀접하게 경제관계로 묶여있는가가 우선이지.
지금 대체로 붐이 광역 대도시 통합인건 알겠는데. 뭔가 정치인들이 핀트를 잘 못 맞추는거 같은걸.
인구수 좀 많다고 대장노릇 하면 소도시들이 머리 숙이고 예예 할줄 아나.
사실상 부산 김해 울산 양산 창원은 계속해서 이어지는 연담생활권이라 메가시티 전략이 더더욱 필요한데 동해선 광역전철 2단계 뚫리고 나서 나왔던 비판이 울산시의 빨대효과 걱정 때문에 시민 불편만 가중시켰다는 비판임을 생각하면 동남권 지자체 들의 근시안적인 거리두기는 특히나 이해하기가 굉장히 어려움
울산 행정 특 : 빨대 효과 걱정하면서 인프라 투자는 안함. 부산 행정도 노답이라 앵간하면 다른시는 까지 않은데 울산은 좀 까도 됨. 울산 mbc 광역전철 뉴스 보면 댓글에 왜 이 따구로 역을 놓냐고 욕 박는 댓글 많음. 그러니깐 울산 젊은층이 기장으로 빠지지.
사실상 부산 김해 울산 양산 창원은 계속해서 이어지는 연담생활권이라 메가시티 전략이 더더욱 필요한데 동해선 광역전철 2단계 뚫리고 나서 나왔던 비판이 울산시의 빨대효과 걱정 때문에 시민 불편만 가중시켰다는 비판임을 생각하면 동남권 지자체 들의 근시안적인 거리두기는 특히나 이해하기가 굉장히 어려움
울산 행정 특 : 빨대 효과 걱정하면서 인프라 투자는 안함. 부산 행정도 노답이라 앵간하면 다른시는 까지 않은데 울산은 좀 까도 됨. 울산 mbc 광역전철 뉴스 보면 댓글에 왜 이 따구로 역을 놓냐고 욕 박는 댓글 많음. 그러니깐 울산 젊은층이 기장으로 빠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