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타
추천 14
조회 362
날짜 01:47
|
요제프 괴벨스
추천 17
조회 543
날짜 01:26
|
로앙군
추천 38
조회 1532
날짜 01:04
|
죄수번호-745705044
추천 29
조회 1839
날짜 00:36
|
시도우 히카루
추천 30
조회 2499
날짜 2024.07.05
|
국사무쌍인생무상
추천 42
조회 2917
날짜 2024.07.05
|
루리웹-28749131
추천 51
조회 3838
날짜 2024.07.05
|
r403
추천 32
조회 2285
날짜 2024.07.05
|
MIGHT
추천 29
조회 1769
날짜 2024.07.05
|
마법도서관
추천 22
조회 2263
날짜 2024.07.05
|
로제누스
추천 36
조회 2780
날짜 2024.07.05
|
지포한정판
추천 9
조회 730
날짜 2024.07.05
|
마법도서관
추천 58
조회 3465
날짜 2024.07.05
|
간헐적단식
추천 37
조회 2356
날짜 2024.07.05
|
루리웹-796123784
추천 20
조회 2526
날짜 2024.07.05
|
P9110번 버스
추천 60
조회 2481
날짜 2024.07.05
|
이단찢는 오그린
추천 43
조회 3553
날짜 2024.07.05
|
도다리님
추천 17
조회 725
날짜 2024.07.05
|
새로운아이디ʕ·͡˔·Ɂ
추천 45
조회 2972
날짜 2024.07.05
|
아웃사이다
추천 42
조회 2643
날짜 2024.07.05
|
도다리님
추천 54
조회 5991
날짜 2024.07.05
|
서찬혁
추천 27
조회 2331
날짜 2024.07.05
|
마법도서관
추천 36
조회 2271
날짜 2024.07.05
|
가니메
추천 31
조회 4476
날짜 2024.07.05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추천 43
조회 3767
날짜 2024.07.05
|
리모난
추천 60
조회 2917
날짜 2024.07.05
|
라면을 먹고와?
추천 39
조회 2410
날짜 2024.07.05
|
로제누스
추천 65
조회 3060
날짜 2024.07.05
|
나도 가끔 혼동할 때 있고, 식겁한 적도 있음 그래서 액셀이든 브레이크든 항상 살짝 1차로 밟고 2차로 다시 밟는 걸 습관화 했어 물어보면 다들 한 번 이상은 혼동함
브레이크는 항상 발과 일직선, 엑셀은 브레이크와 일직선이 된 상태에서 발 귓꿈치는 고정하고 발목만 대각선으로 돌려서 발끝으로 불편하게 밟는걸 습관화 해야함. 브레이크는 편하게, 엑셀은 불편하게 이래야 급한 상황에서도 혼동하지 않음
애초에 저걸 보고 밟는 사람이 있어?
나도 주차장에서 멍하니 있다가 밟으면 헷갈릴 때 있더라
저거 발목만 까닥까닥 거리는 건데 잘못된 습관아닌가? 브레이크는 발을 뛰운 상태에서 밟아야지..
대형차의 주제동수단인 풀에어 브레이크의 특성하고 관련이 있음 실제로 풀에어브레이크 계통도 보면 저 사진과 같은 형태의 페달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음
아...실제로 착각을 할 수도 있다는 거구나
나도 가끔 혼동할 때 있고, 식겁한 적도 있음 그래서 액셀이든 브레이크든 항상 살짝 1차로 밟고 2차로 다시 밟는 걸 습관화 했어 물어보면 다들 한 번 이상은 혼동함
아...실제로 착각을 할 수도 있다는 거구나
애초에 저걸 보고 밟는 사람이 있어?
패달 모양에 따라 밟을때 발의 느낌이 달라서?
나도 주차장에서 멍하니 있다가 밟으면 헷갈릴 때 있더라
저거 발목만 까닥까닥 거리는 건데 잘못된 습관아닌가? 브레이크는 발을 뛰운 상태에서 밟아야지..
지들 딴에는 노하우랍시고, 깝치는거지
빨리 조사 결과 좀 나오면 좋겠다
급발진이란 생각이 들어서, 브레이크 더 쎄게 밟아야지 하면서 엑셀을 풀로 밟게 된다는거... 그렇네요. 급발진이 아니라 엑셀을 잘못 밟고 있는게 아닌가를 먼저 생각해봐야 하는데 말이죠.
전기차로 넘어가면 브레이크 밟을 일도 상대적으로 줄어드는데 난 브레이크를 좀 더 엑셀과 간격을 벌려도 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듬
흠... 일반 승용차와 버스는 패달 모양이 다르구나 왜 다르게 했지?
wisebell
대형차의 주제동수단인 풀에어 브레이크의 특성하고 관련이 있음 실제로 풀에어브레이크 계통도 보면 저 사진과 같은 형태의 페달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음
브레이크는 항상 발과 일직선, 엑셀은 브레이크와 일직선이 된 상태에서 발 귓꿈치는 고정하고 발목만 대각선으로 돌려서 발끝으로 불편하게 밟는걸 습관화 해야함. 브레이크는 편하게, 엑셀은 불편하게 이래야 급한 상황에서도 혼동하지 않음
반대 아님????? 액셀은 편하게, 브레이크는 불편하게가 운전에 더 편하고 착각 하기 쉽지 않을텐데.
나도 이거 의심하고 있었는데 공식적으로 제기한 사람이 있구만. 브레이크라고 생각하고 밟았는데 차가 갑자기 가속되면 차가 고장난 건가 당황하고 더 세계 밟아야 하나보다 착각해서 더 밟는 경우가 있음 운전 초보일 때 스틱 차였는데 그런 실수로 사고 낸 경험이 있어서 그게 상당히 의심스러웠음 결국 급발진은 급발진인데 내가 직접 엑셀 밟아서 만든 급발진인 것
이십년도 전에 시골에 삼촌 일 도와주러 갔다가 논뚜렁에 포터 박았음;;; 악셀에서 발이 안떨어지더라(놀라니까;;;;)
양쪽 사이에 슬쩍 걸치고 있는 습관이 아니고서야 반대로 생각하고 밟기는 쉽지 않긴 한데....
대략 15년전 나도 브레이크 밟는다는 것이 엑셀 밟은적 있음. 후진하다 뒤에 전봇대도 있어, 차만 살짝 찌그러졌지만. 허둥되다 순식간에 잘 못 밟게 되더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