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댓글로만 적으려다가 내용이 길어질거 같아서 별도로 작성함.
건설 규모를 보면 일단 부지조성 공사만으로도 최소 3년은 걸릴 다소 어려운 공사가 될거라고 봄.
이 때문에 다른 전문가들 사이에서 최소 2030년 은 넘겨야 1단계 공사가 완료될거라는 전망도 나오는거 생각하면
최대 10년은 걸릴 장기전으로 가야할거라는 이야기도 있음. 특히나 제2활주로 까지 가세한다면...
지금 상황에서 2029년 1단계 개항 목표라면 어차피 장기전으로 갈 이상 다음과 같은 솔루션이 필요함.
1. 활주로는 3,500(길이)mx45m(폭)인데 활주로 측면 가장자리와 호안 사이의 최소 간격 확보선에서 폭을 60m로 늘릴 수 있는지 검토하고, 활주로 총연장은 1단계 개항시점에는 3,250m로 가개통하되 개항 이후에도 잔여 250m 부분의 공사는 지속하여 늦어도 2030년 하반기에는 활주로 완전 개통.
2. 1번과 관련하여 제2활주로는 제주항공 무안공항 사고로 인한 파급력 확산 방지 차원에서 조기 착공하고 그 시점은 2029년 1단계 개항 시점으로 한다.
3. 여객터미널의 경우 현 규모로는 2029년 개항에 맞추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바 당초의 원 터미널 레이아웃에서 2개 터미널로 분할. 전체 주기장 규모가 감소하는 문제가 있지만 C급 항공기(A321 이하 협동체)의 주기장을 다소 줄이고 E급 항공기(B787, A350 등)의 주기장을 증설할 것.
김해 국내선 너무 낡았어..얼른 완공해서 국제선 빼고 국제선 터미널좀 쓰자
일단 진짜 김해공항은 위험하다는거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임
일단 진짜 김해공항은 위험하다는거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임
김해 국내선 너무 낡았어..얼른 완공해서 국제선 빼고 국제선 터미널좀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