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온 파워 오브 펠로우즈 정리
네이밍의 모티브는 싱크론 익스트림의 익스트림.
일러의 모티브는 잭과의 최종결전 당시 정크 워리어가 하늘에서 주먹을 내지르기 전에 취하던 포즈가 모티브.
묘지에서 가능한 만큼 2렙들을 불러오고 배틀이 끝나면 정크 워리어를 소환해 타점 펌핑하고 비트하라는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여기서 2렙 전개 이후에 특소는 한 번으로 축약되는데 이 구간이 정크 워리어를 소환하라는 구멍인 듯 합니다.
일단 현재로선 자체 성능보단 원본인 정크 워리어로 이어지게끔 하여 정크 워리어의 효과인 파워 오브 펠로우즈를 보다 명확히 사용이 가능하게끔 하는 구성입니다.
문제는 이 몬스터가 8렙인데 정크 싱크론을 고정 소재로 잡아두고 있다는 점입니다. 자체 효과도 정크 워리어 판깔기 용도라 그렇게 좋다고 하긴 어렵구요. 추후에 나올 지원들에 따라서 보다 쉽게 소환할 방법이 어떤지에 따라 평가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풀 스피드 워리어
아래에도 나오지만 정크 싱크론과 워리어의 머플러를 둘러매고 정크 워리어 텍스트를 사용한 카드군화가 이뤄졌습니다.
소환시에 정크 워리어 관련 카드를 가져오는 서치 효과.
무난하게 괜찮지만 자체 전개력은 없다는 게 흠입니다.
앞으로 정크 워리어 관련 서포트가 뭐가 나올지로 평가가 갈릴 듯 합니다. 현재로선 유세이 전용 에어맨이라는 인상.
그리고 자신의 배틀시에 싱크로 워리어와 정크 워리어 관련 몬스터의 타점을 900 올려주는 펌핑 능력. 이 900 수치는 원본 스피드 워리어의 타점 2배 증강시의 900 펌핑에서 따온 효과이고 소닉 워리어의 상호호환 효과로서 정크 워리어의 파워 오브 펠로우즈를 극대화시켜주는 효과입니다.
정크 워리어 익스트림의 효과로 정크 워리어가 나오는 타이밍이 배틀 페이즈이기 때문에 풀 스피드의 배틀페이즈 타점 펌핑 타이밍과 맞물리는 구성을 띕니다. 적어도 1회성인 펌핑력이던 원본과 달리 살아남거나 필드에 나오기만 하면 1800 하급 어택커로도 사용 가능한 점은 그나마 좋은 요소입니다. 다만 원본 취급이 없기 때문에 리미터 브레이크와의 연결점은 소멸한 게 약간 아쉬운 부분입니다.
앵커 볼트 고슴도치
정크 워리어 관련 카드가 있으면 묘지 소생이 가능하고 자신/상대 턴을 가리지 않기에 나오는 타이밍이 자유롭고 원본의 필드를 벗어나면 제외되는 효과가 사라졌기에 비튜너 수급 요소로서 쓰일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카드의 소환시 싱크로 몬스터만 엑덱 특소가 가능해지는 제약이 걸려서 기존의 유우마 지원 때처럼 엑시즈 소환만 하도록 하듯이 유세이도 싱크로 소환만 주축으로 밀고 나가게끔 설계하려는 의도가 엿보입니다.
카드 자체가 그렇게 나쁘진 않으나 좀 심심한 감이 큰 건 사실이네요. 최소 비튜너 수급 문제가 해결됐기에 이 카드도 다른 카드 양상이 어떨지에 따라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싱크로 펠로우즈
대충 파워 오브 펠로우즈의 펠로우즈와 싱크로를 더한 이름
일러는 잭과의 마지막 결전 때 등장한 몬스터들이 모티브.
효과는 덱에서 정크 싱크론 + 정크 워리어, 스타더스트 드래곤 서포트 몬스터를 각각 1장씩 2장 가져오고 패 1장을 버리는 1번 효과.
유우마의 오노마토 페어와 비슷한 양상의 효과로서 유세이 덱에 필요했던 비튜너 수급 서치 카드가 생겼습니다. 이에 더해서 스타더스트 관련 몬스터도 아우르기 때문에 기존 유세이의 워리어 싱크론 스타더스트 3가지 테마를 아우를 수 있게끔 연결점을 제공해줍니다.
오노마토 페어보다 좋은 점은 서치를 먼저 하고 패에서 버리기 때문에 패가 없어도 발동이 가능하며 패로 가져온 카드를 바로 묻을 수도 있기에 앵커 볼트 고슴도치나 스타더스트 싱크론 같은 몬스터를 묘지에 묻어 재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정크 싱크론으로 특소시킬 몬스터를 묻을 수도 있구요.
2번 효과는 묘지에서 제외하고 싱크로 몹의 레벨 하나 내리고 싱크론 몹의 추가 일소권을 얻는 효과.
기존의 정크 싱크론의 일소권을 추가시켜주는 연동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싱크론 몬스터기 때문에 싱크론 익스플로러 같은 몬스터의 일소시 효과를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에 일소 때에 발동하는 카드가 더러 있었기에 연동시켜주는 효과입니다.
덤으로 싱크로 카드군이기 때문에 듀얼리스트 제네시스로 서치가 가능합니다. 유우마 지원 때도 가가가가걸로 엑시즈 카드 서치 연결점을 마련하였는데 현재 싱크로 오버테이크, 싱크로 체이스 같은 카드들도 싱크로 카드군이기에 아마 가가가가 걸 같은 중간다리 몬스터를 주어서 싱크로 카드군 서치로 이어지게 해줄 거라 생각합니다.
정크 워리어 익스트림의 레벨이 8인 걸 감안하면
정크 싱크론으로 특소해서 5렙 연결다리 싱크로 몹을 주고
다시 정크 싱크론 재활용과 싱크로 카드군 서치 등을 해주고 정크 워리어 익스트림으로 연결되게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일단 현재로서는 채워진 부분이
1. 비튜너 수급 해결
2. GS 특유의 비테마 문제 해결_정크 워리어 서포트 연결
3. 정크 워리어 실용화 지원
4. 정크 워리어, 싱크론, 스타더스트 3가지 테마군의 연결화
이 정도이며
아직 산재한 문젯점은
1. 자체 전개력 부족 및 공격권 부족
2. 선공개된 4장의 카드의 성능 부족
3. 정크 워리어로 이어가기엔 공개된 카드론 여러모로 부족함
4. 안정적이게 전개를 이어줄 중간다리가 부족
5. 스피더보다 나은 점을 찾기가 어려움
일단 이 정도 같네요. 보옥의 전설이나 왕자의 고동도 마지막 지원에서 지속물 던져주고 떡상한 사례가 있으니 일단은 좀 지켜봐야 할 요소 같습니다.
덤으로 싱크로 펠로우즈로 대놓고 다음 지원 카드 몬스터가 로드 러너라는 걸 암시해주며 DLC카드로 소닉 워리어 지원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네요. 정크 싱크론은 대표 튜너라서 아마 따로 리메이크는 안 나올 거라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