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amin
추천 57
조회 67623
날짜 2015.01.04
|
타카오 부장
추천 199
조회 274511
날짜 2015.01.04
|
생생가득
추천 29
조회 73846
날짜 2015.01.04
|
Mario 64
추천 50
조회 204012
날짜 2015.01.04
|
팬더쒸
추천 18
조회 49191
날짜 2015.01.04
|
태기
추천 147
조회 225241
날짜 2015.01.04
|
YJSNPI
추천 7
조회 11521
날짜 2015.01.04
|
팬더쒸
추천 88
조회 83440
날짜 2015.01.04
|
백선인장
추천 6
조회 11726
날짜 2015.01.04
|
타카오 부장
추천 78
조회 139654
날짜 2015.01.04
|
Nanamin
추천 15
조회 17378
날짜 2015.01.04
|
헤르♪
추천 4
조회 14306
날짜 2015.01.04
|
SMOKY THRILL
추천 44
조회 49469
날짜 2015.01.04
|
팬더쒸
추천 54
조회 45256
날짜 2015.01.04
|
생생가득
추천 4
조회 18905
날짜 2015.01.04
|
다이스키 박보영
추천 70
조회 173046
날짜 2015.01.04
|
타카오 부장
추천 94
조회 126010
날짜 2015.01.04
|
뼈
추천 11
조회 16824
날짜 2015.01.04
|
숨겨진X폴더
추천 84
조회 78835
날짜 2015.01.04
|
영국음식
추천 77
조회 78623
날짜 2015.01.04
|
아키로프
추천 6
조회 18776
날짜 2015.01.04
|
Nanamin
추천 12
조회 36101
날짜 2015.01.04
|
Nanamin
추천 52
조회 34596
날짜 2015.01.04
|
최9성
추천 7
조회 17822
날짜 2015.01.04
|
패천견
추천 4
조회 11459
날짜 2015.01.04
|
Swarm
추천 4
조회 13393
날짜 2015.01.04
|
Mario 64
추천 26
조회 53247
날짜 2015.01.04
|
타카오 부장
추천 28
조회 33106
날짜 2015.01.04
|
열등감은 열등감 폭발이다 좀 알고 써라 그리고 자동차 사고가 나면 무조건 혼자만 나냐? 지 돈으로 칼 사서 대로변에서 휘두르면서 내 돈 주고 산 칼 휘두르는데 뭔 상관이냐고 할 사람일세
앞에선 많다해놓고 뒤에선 흔치 않다고 말하는건 뭐냐 그래서 많다는거야 적다는거야?
60km 이상 가속중에 브레이크와 악셀을 동시에 밟아보면 먼 말인지 알지.... 왜 사람이 수동에서 오토로 가면서 클러치 자리에 브레이크 패달을 달지 않았는지...
지맘대로 운전해서 지혼자 꼬라박고 죽으면 문제가 안되는데 다른사람을 들이박고 지는 안죽고 다른사람을 죽이니까 문제인거예요
내가 애들 낚일까봐 루리웹 생활하면서 처음으로 댓글다는데 양발로 운전하다간 한방에 골로갑니다. 빨리 고치시길 ... -_-
제3의 김여사
양발 운전자 은근히 마늠... 나도 몰랐는데 내주변에서도 흔치 안더라;;
앞에선 많다해놓고 뒤에선 흔치 않다고 말하는건 뭐냐 그래서 많다는거야 적다는거야?
중간 정도라는 뜻일듯
ㅋㅋㅋ이거야 말로 진정한 이중성
이거 묘하게 웃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낚인 느낌
은근히 많지만 내 주변엔 흔치않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린거같아 ㅋㅋㅋㅋㅋㅋ
앵두먹고 있었는데 웃겨서 앵두씨가 총알처럼 나가 모니터를 쳤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간 혼동이
저도 두발로 합니다 게임할때만
"흔치 않게 볼수 있다" 이말 하시려고 하신듯.
ㅋㅋㅋㅋ 거 참... 정말 윗분 말씀대로 묘하게 웃김
주변에 양발운전자가 흔치않아서 몰랐는데 알고보니 많다는 뜻인듯..그렇게 이상한 말은 아닌것 같은데-_-;;
반반꺾기!
전올해 운전 13년차인대 양발운전이란걸 오늘 이글 보고 처음 알았내요 아무리생각해도 지금 나오는 오토차량에서 자세가 한쪽으로 쏠리고 불편할텐대 저게 가능한지 짐주변사람들한테 물어봐도 어떠 xx것들이 그렇게 운전하냐고 하내요 참고로 회사여성분들도 그게 가능하냐고 웃는군요
우린 지금 제2의 전설은 아닌데 레전드를 보고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아무래도 글쓴이는 "흔하다"의 의미를 반대로 생각한거 같다 전자쪽으로 말할려고 한게 맞는듯...
일단 탑승하고 보자. 전설이. 아니 레전드가 될지도 모른다!!!!!!!!!!!!!!!!!!!!!!1
원래 운전은 양발로 하는겁니다. 왼발 클러치, 오른발 액셀 & 브레이크 음? 오토 차량이시라고요?
ㄷㄷㄷ
ㄷㄷㄷㄷㄷㄷ 양발...
..... 살짝 충격이다..
듀얼코어로 가버렷!
왼발 브레이크 오른발 악셀??? 그게 가능한가??? 저걸 추천한 13명은 누굴까?
카페타 레이싱만화 보면 왼발 브레이크 오른발 엑셀 이거 하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니셜디보면 코너돌때 씀. 실제 드라이버 운전하는 모습 옮겨온 만화라 디테일하게 표현한거보면 실제로도 쓰는거같음.
실제로 레이싱에서 사용하지만...어디까지나 레이싱 스킬이지...안전운전할땐 그냥 오른발만 사용하시는게...
운전자 많이 몰리는 보배*림 같은데 가보면 오토차 양발운전이 꽤나 논란 거리가 되더이다. 놀라운건 '오토차로 양발운전 하는데 편하다. 내가 내 편한대로 하면서 사고한번 안났는데 왜 딴지거냐'라는 말이 대다수라는거.. 면허따기가 쉬워져서 그런건지 오토차가 많이 팔려서 그런건지 허허..
현재 양발로 오토차량 몰고 다닙니다. 월래 운전에 정석은 없습니다. 자기 취향에 따라 안전하게 하면됨... 외국도 양발 운전자들 많은데... 만약에 본인이 한발로만 한다고 양발운전자 이상하게 보면... 그것도 문제네요...
女忍者[くノ一] // 운전에 정석 있습니다. 자동차회사에서 공장 기계 바꾸기 싫어서 오른쪽 두 페달을 유지하는줄 아십니까? 그럼 악셀 떼고 브레이크 밟을때 오른발은 어디있습니까? 악셀 바로앞에? 무릎 접고? 애초에 오른 발목만으로 모든 페달링이 가능한데 바쁘게 양발 왔다갔다 한다고 자랑하십니까? ㅋ
女忍者[くノ一] // 안전이라는 항목에 취향이라는 요소가 낄 수가 있나요? 저는 왼발로는 핸들 오른발로는 패달링 하는게 편하고 이때까지 사고 한번도 안났는데, 취향 존중해주시죠...? 윗분말마따나 똑바로 알려줘도 꼭 지 편한대로 하다가 사고내는사람이 대다수 입니다.
기본적인 조작법과 안전수칙 개무시하는 주제에 취향이라니;;;;;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60km 이상 가속중에 브레이크와 악셀을 동시에 밟아보면 먼 말인지 알지.... 왜 사람이 수동에서 오토로 가면서 클러치 자리에 브레이크 패달을 달지 않았는지...
요즘 차들은 그런 상황에서 엑셀 오프가 된다고 들었는데.....
ㄴ편하고 안편하고가 중요한게아니라 사고날 순간의 판단이 중요한거져. 급박한순간에 얼마나 대처가 빠를까요 양발? 아니면 한발? 생각해보시길..
머라고 하는거 보다는 안전을 위해서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좀 큰사고 같은거 나시면 바로 느끼실 꺼에요.
동시에 누르는 경우 허다함 ㅡㅡ
무슨 레이서도 아니고...ㅋㅋㅋㅋ 일반 운전자들이 양발을 사용하는건 상당히 위험합니다. 굿이 사용해야 한다면 풋브레이크시에 잠깐씩 쳐줄때나 사용하는게 옳다고 봅니다. 공도에서 그런 풋브레이크를 써야 할만큼 테크닉컬한 주행을 할 필요성도 크지 않거니와...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오토차량의 브레이크 위치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숙달된 운전자가 아니라면 양발 주행은 항상 사고의 위험을 안고있다고 봐야죠. 특히 남자보다 공간지각력과 순발력이 뒤쳐지는 여성운전자의 경우 그 위험은 도로위의 폭탄이라고 보면되구요. 테크니컬주행을 구사하시는 실력이면, 수동차량의 경우 힐앤드 토우와 오토메틱의 경우 양발운전은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될수는 있지요. 다시말하지만 양발사용은 고도의 숙련도를 지니고 드라이빙 테크닉이 뭄에 베인 레이서들이 아닌이상 자중을 하는 편이 좋다는것...
진짜 양발 쓰시면 큰사고 날 위험 있어요... 바꾸세요;;;
근데 그냥 딱 앉아만봐도 양발갖다대고 있을라면 겁나 불편하지않나요?
양발은 언젠가 사고 납니다.. 수동이 별로 없다고 하지만, 드리프트 아니고는 언젠가 같이 밟습니다. 정말, 하지말어야 하는 습관입니다.... 드리프트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이니셜D)
제 생각에도 양발은 헷갈리는 순간 골인데;;;;
운전이나 할줄아냐... 게임이랑 만화가 애들 망쳐놓는다...
안될꺼야아마 // 자동차 연구하고 만드는 사람들이 댁보다 퍽도 바보라서 그렇게 만들어났겠수다. 딱 댁한테 댁 닉 그대로 댁은 아마 안될꺼야.라고 말해주고 싶어짐
게임할때도 한발로 브레이크, 악셀 같이밟던데
클러치 패달를 운전한 사람은 일명 수동를 운전한 사람은 오토로 운전할때 갑자기 위험한 상황이 오면 자기도 모르게 왼쪽 아무것도 없는데를 밟아요.....그리고 아직도 작업기나 큰 차들은 오토가 별로 없기때문에.. 그런분들를 위해서 이렇게 만든겁니다..
보편적으로 왠만한 운전자는 오른발 하나만 쓰죠 저건 편해서가 아니라 확실히 잘못배운거죠
그런데 실제로 오토차량 사고사례를 보면 양발운전시 악셀이 밟히는 경우가 많죠.. 양발운전은 정말 해서는 안되는 운전 습관입니다.
맨정신으로 운전하는데 헷갈려서 브레이크 액셀로 밟는 면허증 소지자는 없을걸???
빠순척결//사람이 바보라서 교통사고 내는줄 아나?? 사람이니까 실수하는거지..그러니 덜 실수하는 한발 운전 하라는거라고!
헷갈려서가 아니라 사고가 늘 그렇듯 갑자기 당황해서 그런 거죠. 양발이나 한발이나 둘다 가능성은 있긴 합니다. 사고란 게 갑자기 나는 돌발상황이기 때문에 양발이나 한발이나 대쳐 한순간 잘못하면 끝이죠. 그 짧은 순간에 한발이라고 사고가 없는 건 분명 아니긴 합니다만 뭐 저도 개인적으론 한발이 좋은 것 같네요. 근데 오토차량부터 배운 사람은 가장 먼저 질문하는 것 중 하나가 발을 어떻게 쓰냐죠ㅋ
테크니컬 주행을 전문가에게 배우신 분들 아니시면, 왼발브레이킹 잘못된 주행법임을 확실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브레이크 위치가 결코 왼발이용자에게 이로울게 없는 위치입니다. 왼발 브레이크를 고집하시는 분들은 본인들이 저속영역대와 고속영역대에서 스스로가 얼마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또 부드럽게 반응하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주일날 한적한 도로가 있으시면 한번 연습삼아 해보세요. 자신이 멈추고자 하는 위치에 정확히 멈추는 것과 순간 급브레이크를 밟을 상황들을 스스로 설정해놓고 저속,중속,고속등 다양한 상황에서 횟수를 정해놓고 제동을 걸어보는 겁니다. 그래야 평균적인 제동력을 알수있겠지요 본인이 얼마나 왼발브레이킹에 숙련도를 지녔는지 알기 위함이고, 혹여 바로바로 자신이 원하는 만큼 제동이 원활하지 안다 싶으시면, 분명 위험성을 지녔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구에게 확인시키기 위함이 아니라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함이니 한번쯤 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렇다. 난 바보였다. 그러니깐 사고나러 가야지~ ㅋㅋㅋㅋ한발도 해도 사고가 나는데 양발이라니...
님, 면허 어떻게 따셧어요?
인기많으시군요~ 페달이 그 위치가 된것은 설명하신대로가 맞습니다. 그냥 클러치만 날린거죠. 그러다보니 오른발로 조작하는게 편해진거고. 위에 소설은 참 재밌네요. 브레이크와 엑셀을 동시에 밟으면, 출력이 약하면 서고, 강하면 갈텐데 말입니다.ㅋㅋㅋ 물론 왼발로 브레이크 한 번 안 밟아보고 쓰는 소설도 좋고.
타자법이 안바뀐건 이유가 좀 달랐던거 같은데..?
그냥 오토바이나 타라.
둘 다 양발에 올리고 운전하다가 커브 돌면서 브레이크 밟아서 사고나기 십상이다 큰사고 내기 전에 고쳐라
축구선수인가 양발드립 돋네.ㅋㅋㅋㅋㅋㅋㅋ
오른쪽에 몰려있는데 양발 다 쓰면 불편하지 않나;
-----------------------------------------------------------------------------------------------------------------------------------
현재 F1 차량은 반응을 빨리하기위하여 대부분의 선수들이 왼발은 브레이크 오른발은 엑셀 사용함. 클러치는 핸들에 있음.
ㅋㅋㅋㅋ 이건 뭐.... 일반인이 F1 레이서 만큼 운전 잘하냐?
그냥 지식공유하는데 과민반응하네
걔넨 뭐 그런거 문제 아니어도 허구한날 사고나지않나요
F1이야 가속과 감속이 빈번히 그것도 일반인은 상상하기 힘들정도로 많이 하니 그런거고 일반 차량은 항상 안전운전해야 합니다
F1 차량은 발과 발 사이에 휠이 자리잡고 있어서 발을 옮기기 어려워서 아예 브레이크가 왼발쪽에 달려있는거고요. 대부분 운전면허학원에서 한발 쓰라고 안가르쳐 주나요?
반응을 빨리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감속하면서도 rpm을 유지하기위해 브레이크랑 악셀 둘다밟는 경우가 많아서 그래요.... f1차량들은 파워밴드가 고rpm에 있고 워낙 고회전 엔진이라 악셀떼고 브레이크 밟으면 rpm뚝 떨어져서 그만큼 재가속이 느려지니까... 안전운전에는 한발운전이 더 낫습니다. 위급한 상황에 발 두개 다루는거랑 하나 다루는랑 어떤게 실수확률이 높을까요? 양발 운전자는 언제나 브레이크와 악셀패달 둘다 발이 얹어져 있다는건데 만약 위급상황에 급제동시 몸이 앞쪽으로 쏠리면서 의도치않게 악셀페달을 누르게 될 수도 있다는 생각들은 안해보셨는지...
ㅋㅋㅋㅋㅋㅋ 일반 공도에서 렙타임 내시게요? 안전운전하세요~
왼발 클러치 오른발 브레이크 엑셀 아님?
그건 수동
어......
김여사 놀이공원 범퍼카 경력 3년.
어??????????????????????????? 나도 양발 쓰는데???????????????????????????????????????????
...왼발브레이크를 쓴다고..? 레이서야?ㅋㅋ
이니셜D에도 양발 쓰는 사람 있음.. 신의발이었나...;;?? 글고 저렇게 하면 학교 김여사처럼 엑셀, 브레이크 헷갈릴 일은 없을 듯..
그리고 위급한 순간이 오면 헷갈리고 꽝이지
분타 라이벌의 아들이 어렸을 때부터 카트로 레이싱을 배워서 양발로 하는 습관이 있는 걸로 기억함 ㅋㅋ
양발 컨트롤?? 이럴수가 최고의 드라이버다.
읭 난 운전 배울때 양발로 재웠는데
오토로 운전을 처음 시작하셨다면 문제될것 없습니다. 왼발에 클러치의 감이 없기때문에 자연스럽게 배워집니다.
스틱이겠지.,.. 오토로 양발로 운전하면 진짜 난감한데
양발 이라니 장난치냐 이런 잠재적 교통사고 예정자들
저도 예전에 스틱은 오른발로 브레이크 잡는데, 오토는 양발운전을 했엇음 ㅋㅋ 지금이야 아버지가 보시고는 꼭 고쳐야 된다고 해서 고쳤지만..-0- 이제와 생각해보면 자세도 불편한데 왜 양발운전을 했나 싶음.
헐.... 척추가 돌아갈꺼같은데
예비 김여사들 많네...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오토 양발이 자랑이냐???????????????
양발 쓸 수도 있지 뭔 사고드립이여 ㅋㅋㅋㅋㅋㅋ 그건 엄연히 개인차인데
개인차가 문제가 아니라 긴급 상황일 떄 둘 다 밟는 수가 있습니다.. 가능한 한발로 운전하는게 오히려 안전하니 한발사용을 권하는거죠.
ㅋㅋㅋㅋㅋ 이분 잼있네...개인차는 개인차인데 그게 올바른 운전습관이 아니라는 겁니다. 저번 초등학교 김여사 운전자 사고 보시면 모르시겠음?
아... 이해력 딸리는 티 내네.
올바른 운전 방법이 아닌데, 무슨 개인차 드립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젓가락도 개인차인데 잘못 쥐면 부모님께 맞으면서 배우자나요. 심지어 두 발 사용은 안전에도 위험이 따르는건데요.
혼자 사고나면 다행인데 다른사람 인생도 망쳐놓을 수 있기 때문에 말하는 거.
휴잉/님 제가 긴급상황장난 아니게 겪었는데 걱정마세요.다피하고 십년감수많이 했으니까요. 한번도 둘다 밟지않았으니까요.걱정마세요.^^보장합니다.무사고입니다.몇년째
개인차?? 그 잘난 개인차 때문에 아무잘못없는 다른사람이 죽을수가 있어 이양반아~~~~
우리 엄마 2000년에 수동 면허따서 여태껏 무사고임. 물론 면허만 수동으로 따고 오토 모시는데 왼발이 영 허전하다고 양발 운전 중이심. 나도 그렇고. 양발의 가장 큰 좋은 점은 역시 돌발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더 빨리 잡을 수 있다는거.
돌발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더 빨리 잡을 수 있다? 양발 풀로 밀어 넣을 것 같은데?
그 급박한 상황에서 오른발을 떼고나서 왼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 생각을 못하고 일단 밟으면 골로 가는거라 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