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불가능 하니까
돈이 안벌려서 그런다고? 이겜은 방탈출이나 보드게임장 콜라보 오케스트라 거기에 테마파크같이 돈안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존나게 많이한다. 돈 쓰기 싫었으면 이런것도 없었겠지
이 겜 연출에 풀3d 아님 애니 삽입을 넣고싶다?
타임스톤 들고 과거로 가서 나스 설득해서 딜라말고 좋은 회사 소개시켜주면 됨
기술력이 딸리냐고? 맞는말임
그럼 돈을 들이면 되는거 아니냐고?
기초가 ㅂㅅ인데 좋은 프로그래머가 있어도 개조하는게 가능할까?
이겜의 시작을 알아보자면
페그오를 만든 딜라이트는 나스 인맥으로 소개받은 곳인데 처음에는 사장인 쇼지 혼자였던 1인기업, 서비스 시작당시는 30명 밖에 안되는 기업이었음
거기에 처음에는 나스도 관심 없었는데다가 타케우치가 폰겜 해보라고 깔아주기 전까지는 폰겜이란 것에 관심조차 없었고
그렇게 ㅅㅣ작한 게임이 정상적일리가 있겠음?
2015년 7월 30일에 오픈해서 31일에 18시간 점검
8월 4일에 15시간 20분 점검
8월 5일에 23시간 42분 점검
8월 6일에 11시간 점검
오픈 초기에 이런 점검이 터진것만 해도 알 수 있음
그 뒤로 간간히 1~2시간의 긴급점검은 주마다 있었고
12월 14일에는 17시간 점검이 있었지
그렇게 이런 ㅈ망겜이 244일쯤 지날무렵 5장 스토리가 공개되면서 스토리가 호평받고 1달뒤 나스가 6장을 쓰면서 그오 역사상 1,2위에 드는 스토리중 하나가 나오게됨
그렇게 2016년 12월 7장에서 종장까지 개쩌는 나스빨로 흥하게 되는데
결국 보면 흥한건 글빨임
ㅈ망겜을 이렇게 흥행시켰는데 이걸 코드가 ㅂㅅ이라고 그만둘수 있을리가 없잖어?
그렇게 스토리의 비중을 늘려가며 인기를 늘리고 있지만
결국 초기 ㅂㅅ같은 프로그램 구조는 그대로고
그걸 노오오력?해서 개수는 하고 있지만
한계는 존재하지
나스도 본인 인터뷰로 이 게임의 개수가 불가능해 질때가 이 게임의 수명이라 그랬고
결국 말허자면 시작부터 잘못된 게임이라는거
시작부터 구조가 좋았으면 연출이 더 좋아졌겠지
좀더 좋은 연출 좋은 게임을 원한다면 페그오 서비스 종료하고 페그오 2가 나와야지 가능성이 있음
나스가 5주년은 생각하고 있다니 적어도 1~2년은 불가능하다고 봐야지ㅋ
물론 저 ㅂㅅ같이 시작했기 때문에 페그오에 스토리 작가가 권력을 가지는 구조가 되었고
라노벨 45권 정도에 달하는 텍스트를 쓰는게 가능해졌다는 장점도 있긴 있음
? 연출 발전이 개졷만큼이라 그렇지 발전은 졸라게 하고 있어 ㅂㅅ 졷망 가챠겜인거 맞는데 전혀 다른 소리로 까는건 에반데 2주년 3주년때 우린 그오 보구에 시발 컷인이 나오리라곤 상상도 못했던 시절도 있었다고
텍스트 엄청많네
애초에 매출지분은 딜라가 10%도 안되는 구조
그럼 그냥 텍스트만 잃고 가챠를 안하면되는게아닐까
텍스트 엄청많네
? 연출 발전이 개졷만큼이라 그렇지 발전은 졸라게 하고 있어 ㅂㅅ 졷망 가챠겜인거 맞는데 전혀 다른 소리로 까는건 에반데 2주년 3주년때 우린 그오 보구에 시발 컷인이 나오리라곤 상상도 못했던 시절도 있었다고
아뉘 달빠 기준으로 발전했다 말하면 다들 그게 발전한거냐? ㅈ도 발전안했다고 까자나여 흑흑
애초에 매출지분은 딜라가 10%도 안되는 구조
답은 '월희'라는거네
최근 엔진 업그레이드도 했다니 쪼금 기대해도 될령가... 하지만 한그오는 어림도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