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커칩
추천 0
조회 468
날짜 2020.04.26
|
포커칩
추천 0
조회 343
날짜 2020.04.19
|
포커칩
추천 2
조회 608
날짜 2020.04.18
|
포커칩
추천 1
조회 300
날짜 2020.03.21
|
포커칩
추천 5
조회 573
날짜 2020.03.21
|
포커칩
추천 1
조회 320
날짜 2020.03.06
|
포커칩
추천 0
조회 313
날짜 2020.03.05
|
포커칩
추천 1
조회 653
날짜 2020.03.04
|
포커칩
추천 0
조회 622
날짜 2020.03.04
|
포커칩
추천 2
조회 590
날짜 2020.03.03
|
포커칩
추천 0
조회 428
날짜 2020.03.02
|
포커칩
추천 0
조회 382
날짜 2020.03.02
|
포커칩
추천 0
조회 779
날짜 2020.03.02
|
포커칩
추천 2
조회 791
날짜 2020.02.28
|
포커칩
추천 1
조회 437
날짜 2020.02.28
|
포커칩
추천 1
조회 467
날짜 2020.02.23
|
포커칩
추천 7
조회 471
날짜 2020.02.22
|
포커칩
추천 5
조회 525
날짜 2020.02.20
|
포커칩
추천 0
조회 759
날짜 2020.02.20
|
포커칩
추천 6
조회 705
날짜 2020.02.10
|
포커칩
추천 3
조회 628
날짜 2020.02.10
|
포커칩
추천 2
조회 599
날짜 2020.02.10
|
포커칩
추천 4
조회 730
날짜 2020.02.10
|
포커칩
추천 3
조회 751
날짜 2020.02.10
|
포커칩
추천 1
조회 873
날짜 2020.02.10
|
포커칩
추천 93
조회 36411
날짜 2020.02.10
|
포커칩
추천 0
조회 610
날짜 2020.02.10
|
포커칩
추천 3
조회 1524
날짜 2020.02.10
|
살림이 여유로우면 컨텐츠도 여유로워지는듯 80년대 일본만 봐도..
그건 이해하는데 장르의 차이도 있는거지 왜 잘 보는 작품에서 작가를 컨트롤 하려는걸까
갑자기 이런글을 보니 고구마 100만개 먹은 기분인데 사이다전개좀
사람들이 다크 히어로나 사이다패스에 열광하는 이유가 있다니까.. 힐링물 정도로는 힐링이 안돼는 시대가 되어버렸어
그건 이해하는데 장르의 차이도 있는거지 왜 잘 보는 작품에서 작가를 컨트롤 하려는걸까
그것도 플랫폼때문에 독자와 작가간의 소통거리가 짧아져서 직접적으로 간섭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나서 그런거지 뭐 누구나 영화 만화를 볼때 자기 생각을 작가한테 이야기하고 싶고 기존엔 안됐지만 지금은 가능하잖아 자기들은 돈내고 보는 입장이라는 방파제도 있고
다른 사람도 돈 내고 보는데 그런다는게 참 아쉬워. 요즘 거진 나오는게 사이다물인데 말이야
살림이 여유로우면 컨텐츠도 여유로워지는듯 80년대 일본만 봐도..
갑자기 이런글을 보니 고구마 100만개 먹은 기분인데 사이다전개좀
사람들이 다크 히어로나 사이다패스에 열광하는 이유가 있다니까.. 힐링물 정도로는 힐링이 안돼는 시대가 되어버렸어
근데 다크히어로물은 주인공이 노빠꾸일때가 많은 대신에 보통 더 암울한 분위기 아닌가
다른나라 컨텐츠에서 사이다니 뭐니 크게안따지고 잘만보는거보면 그냥 국내 웹소설한정 문화가 그런거라 생각함.
현판, 로판을 떠나서 일본쪽 라노베를 봐도 오타쿠만화를 본 오타쿠가 작품을 만들고 있잖아 마찬가지야 그쪽도 오히려 출판사에서 이세계물을 작가들에게 권유하는 세상임
ㅇㅇ 마즘 일본 라노벨도 그쪽으로 치우쳐있지. 근데 일본이 문화컨텐츠가 라노벨만 있는것도아니고 다양한장르에서 잘나기때문에 라노벨이 이세계에 치우쳐 졌단건 맞는소리지만, 문화의 시대상을 반영한다기엔 약간의 비약이있다고 봄. 한국도 마찬가지로 웹소설 문화가그런거지 영화도 기생충보면서 깝깝,먹먹 하면서도 잘만봤음..
물론 이세계가 대세인거같긴함.. 애니화하는것도 대게다 라노벨원작의 이세계물이니까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