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오브워 전작 할 때는 뭔가 모르게 앞에 뭐가있을까 긴장도 되고 타격감도 있고 스토리도 몰입감이 있었는데
그 기억을 가지고 라그나로크 해보니까 초반에 배타고 건너가서 퍼즐 풀다가 몹 잡으면서 싸우다 보니
이상하게 전작 만큼의 재미가 좀 없는 느낌이네요..
분명히 스토리가 이어지는 게임은 맞는데 왠지 모르게 긴장감이 좀 사라진 느낌입니다.
나중 가면 좀 달라지려나요?
지금 이제 광산 찾아가는 퀘스트 까지 진행했네요
갓오브워 전작 할 때는 뭔가 모르게 앞에 뭐가있을까 긴장도 되고 타격감도 있고 스토리도 몰입감이 있었는데
그 기억을 가지고 라그나로크 해보니까 초반에 배타고 건너가서 퍼즐 풀다가 몹 잡으면서 싸우다 보니
이상하게 전작 만큼의 재미가 좀 없는 느낌이네요..
분명히 스토리가 이어지는 게임은 맞는데 왠지 모르게 긴장감이 좀 사라진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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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이 여러가지로 진행상 더 깔끔하고 간결한 느낌은 있습니다 너무 많은걸 보여주려다 보니 약간 지루한 부분이나 조잡해진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나 연출면에서는 훨씬 더 발전했으니까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엔딩 보시면 만족하실수도 전작에 뿌려놓은 대사나 떡밥들이 하나의 퍼즐처럼 완성 되면서 소름 돋는 느낌도 받긴 했어요
초중반에 그렇게 느끼셨으면 후반도 비슷할겁니다. 전작의 묵직함이 많이 사라지고 후반의 개연성 또한 많이 떨어지긴 합니다. 갑자기 응? 하는 부분이 많죠ㅎㅎ 전작과 비교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평타는 칩니다.
숙적이 없어서
나도 첨할때 그랬음 그땐 플스를 늦게 사서 스토리 다 알고 진행했긴했는데 꾹 참고 함 이미 전작에서 맛봤던 무기들 이미 다 있고 초반스토리도 전작보다 흥미진진하단느낌이 없었음 근데 드라우프니르 얻고 그 손맛과 전작엔 서로 틱틱대던 크레토스와 아들레미에 이번편와서 끈끈한 사이가 너무 보기좋아서 재밌게 함
아.. 나만 그렇게 느끼는게 아니여서 다행이네요... 이상하게.. 긴장감이 없네.. 했는데..
이유는 확실히 있습니다 1. 타격감(타격 사운드와 타격모션)이 전작이 더 찰집니다 또한 진동에서 느끼는 타격감 또한 전작이 더 좋고 무기별 타격될때 미세한 떨림이나 걸리는 카메라 무빙이 전작이 더 디테일합니다 2. 공격 애니메이션(일반공격이나 룬공격, 원소충전)이 전작이 훨씬 화려합니다 3.카메라: 전작이 카메라시야가 좀 더 크레토스에 집중되어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시야가 좁다는 단점이 있어서 라그나로크에서 카메라 화각이 좀 더 넓어졌지만 전작만큼의 집중과 몰입을 주기엔 부족합니다 4.모션블러와 포커스아웃: 이건 좀 디테일한 부분인데 전투 몰입감에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전작은 전투 중 모션에서 순간적으로 크레토스에 카메라 초점이 맞춰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전투의 입체감과 생동감을 줍니다 물론 라그나로크도 있지만 전작보다 많이 감소되었습니다 5.맨손전투 유무: 전작에선 맨손전투스킬트리가 있었지만 라그나로크에선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무기가 추가되었지만 전작의 바디블로공격을 활용한 물흐르듯 자연스러운 콤보연계 활용이 사라졌습니다 6. 다양한 글리치: 룬캔슬은 전작과 라그나로크 두 작품 다 가능하지만 그 외 무기 두개잡기나 체인도끼, 반영구 영역전환 등 다양한 글리치가 라그나로크에선 없어졌습니다 추가로 라그나로크가 공격과 공격사이의 딜레이가 줄어들어 스피디한 전투가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전작의 바디블로 공격연계로 충분히 라그나로크보다 더 스피디한 전투가 가능해서 라그나로크의 스피디한 전투가 장점으로 부각되어 보이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