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정마술사 남,녀 좋은지
극후반까지도 쓰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마법사는 누구쓰고 몇명까지 키우나요)
그리고 마법은 지금부터 어떻게 육성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나중에 융합마법 쓴다길래
무기 하나도 안쓰고
궁정마법사 남,녀 각각 (불,바람,빛) (물,땅,빛)
이렇게 안써도 되는거 억지로 써가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ㅠ
물,빛 마법 회복 쓰는건 좋은데 공격마법이
검사들과 3-5배 차이나서 이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 ㅠ
그리고 궁정 마법사 남이 마력이 2나 높아서 쓰고 있긴한데
남캐여서 감성이
(성능충인데도 썩 맘에는 안드네요ㅠ)
여캐 궁정마법사가 감성은 나은데 마력이 2나 낮네요 ㅠ
어떤 유튜브에서는 버리라고 들었고
덧글로는 극후반까지쓴다고들었는데
객관적으로 궁금합니다
ps
마법 연구소 지었고 기본난이도
제라르 다음황제 초반입니다
답이 정해 지지않는 게임이고 이쁜 캐릭 대리고 다니는 고수분들이 많아서 ㅎ 저는 마력도 22가 넘고 힐량도 기본어빌리티가 20%상승인 홀리오더를 뺸적이 없네요
남탕이어서 억지로 궁정마법사 하나 넣어주니 나쁘진안은데 초반인데도 파티중 마법사가 둘입니다 ㅠ
지금이야 쓸모 없어 보이겠지만 술법 기술들이 전체 공격 기술들 좋은게 많아서 안쓸수는 없을 겁니다. 불 같은 경우, 파이어공격 레벨2, 물은 워터 건 레벨2, 땅은 스톤 샤워, 빛은 갤럭시 나중에 가면 무희나 네레이드등 눈이 즐거워지는 캐릭터들이 등장하긴 하는데 그래도 지금부터 꾸준히 키워놓아야 어느 정도 진행에 도움이 될겁니다. 물컹물컹한 몬스터들은 일반공격으로는 물리보다는 술법데미지가 더 잘 들어갈 테니까요. 물리든 술법이든 한번만 행동해도 경험치는 그대로 축적되니 술법쪽이 아직은 미숙하다면 술법은 우선 물속성 위주로 키워서 생명력 회복이나 활력의 물(석화를 제외한 상태이상 치료)을 위주로 키운 다음 어느 정도 성장하면 차차 불이나 땅, 빛, 바람등으로 옮겨가도 괜찮을 듯 싶네요. 저는 우선 데미지가 안나와도 꾹 참고 키웠더니 나중과 지금 현재 2회차는 오히려 술법데미지가 더 잘 나옵니다.
아 ㅎ 이분 말씀대로 회차 진행하면 최초로 얻게돼는 마법사라 히트윈드를 바로 쓸수있는 자수정의 도끼를 착용만해도 잘키워 놨으면 싹쓸이가 가능하므로 궁정마법사는 불 계열은 많이 올려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무희와 네레이드 등 좋은 마법사가 따로나오나 보내요 그렇다면 무리하게 궁정마법사 남,녀로 안키우고 나중에 해도 되나요? 캐릭별로 속성 술법 공격레벨이 계속 이어지는데 다른 캐릭으로 갈아타게 되면 그동안 속성별 술법공력레벨 올린의미가 없어지지안을까요 술법공격 레벨은 안이어지고 술법 기술만 배울수 있으니깐요 물,빛 회복 마법은 쓰면 좋으니 쓰고 있는데 그의의 속성은 (불,바람,빛) (물,땅,빛) 쎄지도 안는데 이렇게 묶어서 쓰고있는데 맞게 하고있는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무희와 네레이드가 좋은 마법사라기 보다는...위에서 언급했듯이 비주얼 때문에 사용하는 거구요 ㅋ 또한 등장 자체가 초반이 아니기 때문에 초반부터 키운 술법사들과 비교했을 때, 데미지가 나오는 것 보면 오히려 앞서서 키운 술법사들보다는 낮은 편이죠. 물론 이 때도 적성에 맞는 술법을 사용하면 준수한 편입니다. 현재 제 플레이 기준으로는...궁정마법사가 불 계열이 적성이긴 한데 땅 계열도 좋고, 저는 전체적으로 보면 불 보다는 오히려 땅 계열 술법이 더 데미지가 잘 나와줍니다. 현재 얻고 있는 술법사가 있다면 계속 그 캐릭터로 키우세요. 술법 공격 레벨은 안이어진다고 하셨는데 현재(1회차때도) 저의 주력 술법사가 군사인데 군사는 초반에 못얻고 나중에 얻는데 분명히 초반에 안키웠음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얻을 때 군사 능력치가 어느 정도 올라가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건 밑에 분이 쓰신 댓글에도 나와 있듯이 초반에 술법 종류와 상관없이 얼마나 사용해주었느냐에 따라 나중에 등장하는 술법사들의 레벨도 종류와 상관없이 올라가 있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따라서, 지금은 원하는 캐릭터가 아니거나 술법이 별로라도 나중을 위해서라도 계속 써주는 게 도움이 될겁니다. 이 게임 특징인지는 모르겠는데, 제 느낌으로는 초반에는 물, 불 계열에 약한 몬스터들이 많이 나왔다면 후반부에 가서는 땅, 빛, 바람등에 약점을 가진 몬스터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검증된 것 없어요 ㅋ 그리고 저는 특히 빛계열 술법은 주력으로 키운 적이 없는데 현재 데미지가 가장 잘 나오는게 빛 계열입니다. 물론 여기서 데미지가 잘 나온다는 건 위크나 크리티컬을 말하는 거고, 일반적인 데미지로는 땅 계열 술법이 데미지가 제일 잘 나옵니다. 지금 현재 모든 기술 중 데미지가 가장 높게 나오는 게 빛 계열 갤럭시로 어빌리티 연계데미지 100% 달고 연계 사용하면 데미지 수치가 4만대까지 뜨네요. 저도 처음에는 물을 먼저 키우고 그 다음 불을 쓰고, 땅 계열은 군사를 얻은 뒤에나 쓰기 시작했고, 빛과 바람 계열은 특별히 주력으로 쓴 적도 없는데 지금 이 상태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이것 저것 고민할 필요 업이 지금은 술법 캐릭터를 우선적으로 키우는 데만 주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데미지가 잘 안나오는 술법이 있다면 굳이 무리하게 키우지는 않아도 될 것 같구요. 우선은 데미지가 잘 나오게 한두가지만 집중적으로 키운 뒤, 차차 술법 종류를 늘려가는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게 캐릭을 안쓰더라도 궁전마술사 쓰면서 마법 올려놓으면 제국국력의 마스터 레벨이 올라가게됩니다. 그럼 추후 동료들 레벨은 마스터레벨에 어느정도 준용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올려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마술사 불 레벨을 20까지 올린 후, 나중에 일부러 황제 죽이면서 마술사를 한번이라도 황제로 채택하면, 황제 고유 불마법 레벨이 20으로 (기존 황제 수치 vs 황제될 캐릭 레벨 중 높은 레벨로 채택되는 구조)라 물리캐릭이어도 마법레벨을 충분히 올린걸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초반엔 약해도 마술사들 적성에 있는 마법들 골고루 써주세요. 여유있으면 물리캐들도 회복마법 있는 수마법이나 땅마법 정도의 회복마법은 배워도 도움이 되구요
제국국력의 마스터 마법 속성 레벨이 올라가면 마법사는 물론 다른 검사들도 준용해서 나오나요? 안그래도 물마법 생명의 물은 검사마다 달아줬습니다 속성마법 올리는법이 (불,바람,빛) (물,땅,빛) 이렇게 묶어서 올리는게 나을까요? 아님 우선속성 1개만잡아서 그거 먼저올려야할까요
여유 있으면 골고루 써주는게 좋죠. 다만 억지로 골고루 쓸려고 하면 매번 전투에 시간을 다소 잡아먹긴 합니다. 이번 작은 경험치 1,000을 얻더라도 여러 기술 쓰면 이걸 배분해서 가지는게 아니라, 쓴 무기나 술법에 대해 1,000 경험치씩 모두 똑같이 들어오니깐요.. 그리고 위에 질문은 해당 술법 적성이 있는 캐릭(해당 레벨이 0이 아닌 캐릭)은 물리캐라고 할지라도 마스터레벨에 어느정도 준용해서 나옵니다.
예를 들어, 프리파이터(남) 인데, 같은 직업이라도 이름마다 전구 띄우는 타입 및 초기 스킬이 다릅니다. 만약 오라이온이 처음 나왔을 경우 초기스킬 중에 술법이 없어서 모든 술법 레벨이 0이나, 일부러 죽여서 다음 순서를 데리고 오던지, 연대점프해서 4번째의 시시아스 까지 넘어갈 경우 시시아스는 바람 적성이 있어서 바람 술법레벨이 0이 아니라 마스터 레벨에 어느정도 맞게 나올꺼요..그리고 2번 더 죽여서 율리시스까지 가면 아마 기존 바람 레벨유지 + 물레벨은 마스터 레벨에 맞게 올라와있을거구요
참고로 위 초기스킬이 마스터레벨 준용되는 부분은 각 무기 레벨도 마찬가지라고 보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힐러를 홀러 오더를 둔 이유는 마력도 20이하로 떨어지는 네임드 자체가 없을정도로 마력이 높습니다 기본 어빌리티 회복량 +20% 증가라 유지력도 좋구요.. 사실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수 밖에 없는부분이 이거 깰수는 있나? 하는 의문이 드는 난이도에 접했을때 덱을 알아서 짜게 돼실껍니다 본능적으로 ㅡ.ㅡ;
법사로 많이 쓰는 게 궁정마법사 남여, 프리메이지 남여, 홀리오더 여, 이리스, 군사, 음양사 정도인데 보통 가장 고평가를 받는 게 이리스와 군사입니다. 둘 다 마력만 높은 게 아니라 민첩도 높고 어빌리티도 좋다는 공통점이 있죠 이리스는 비행타입이라 지면공격(지열격, 발 묶기 등)을 다 무효화한다는 장점도 있고요 뭐 궁정마법사도 애정이 있으면 엔딩까지 충분히 쓸만하긴 합니다. 굳이 순위를 매기자면 위의 법사들 중 4~5위 정도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