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검색해도 이해를 못하겠네요
쉽게 설명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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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드 아닌가요?
피해감소 + 제압딜 증가
10% 피해감소 버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이나 전설 능력중에서, 어떠한~ 능력으로 보강 능력을 얻는다. 보강으로 얻은 값이 나의 체력=보강 값이 되면, HP바 주변에 뾰족한 모양의 테두리가 생기고. 이게 보강 상태입니다. 보강 상태가 되면 피해 감소 10%가 추가됩니다. 추가로, 보강 값이 높아지면, 제압 치명타(치명타보다 상위 개념)가 터질 때 곱절로 강해지는 시스템입니다. 보강은 그니까. 방어 개념+공격 개념 2개가 묶여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게 좀 어렵습니다. 사실상 공격 개념이 주 시스템인데 HP바에 있고, 표현 자체가 보호막처럼 만들어져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