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 시즌 2 피의 시즌 개발자 방송을 통해 2시즌에서는 기존에 불편했거나 유저들이 원했던 부분들이 대거 추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시즌 2 '피의 시즌'에서 추가되는 편의성 및 개선점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악몽 던전 순간이동 및 편의성
이제 악몽의 인장이 플레이어를 악몽 던전 안으로 순간이동시켜며, 이제 더욱 빠른 게임 진행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악몽의 인장은 최종 우두머리 처치가 아니라 악몽 던전 완료 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탈것 바리게이트 파괴
탈것의 전반적인 반응 속도를 향상하여 승마감을 개선이 되었습니다. 이제 탈것을 탄 상태에서 '박차'를 사용하게 되면 전방에 방벽(바리게이트)을 파괴시킬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탈것의 이동에 미치는 재사용 대시시간과 탑승 시간들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 이제 방해물을 바로 파괴할 수 있다 ::
※ 보관함 추가
시즌 2부터는 모든 대도시에 보관함이 추가되었으며, 순간이동진이 있는 모든 작은 마을에도 보관함이 추가되었습니다. 더 이상 보관함을 찾아 대도시로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아이템 필터 기능 추가
보관함 검색 및 필터 기능을 추가하여 아이템 분류와 전반적인 정렬 기능을 개선했으며, 보관함과 소지품에서 아이템을 정렬할 때, 같은 전설 능력을 지닌 위상끼리 모이도록 개선했습니다.
이외에도 특별히 좋아하는 아이템은 이제 즐겨찾는 아이템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는 아이템은 팔거나 분해할 수 없습니다.
:: 이제 필요한 아이템을 바로 검색을 통해서 바로 찾을 수 있다 ::
※ 던전 목표 및 구조 변경과 개편
몇몇 악몽 던전의 목표가 제거되으며, 이제 우두머리만 처치하면 해당 던전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던전 구조가 너무 직선으로 느껴지지 않도록 통로 끝에 디자인을 추가했습니다. 시즌 2에서 모든 던전의 목표를 던전의 주요 경로에 배치하였습니다.
※ 보석이 제작 재료 취급
디아블로 4의 두 번째 시즌인 피의 시즌에서는 마침내 보석이 제작 재료로 취급되며, 소지품 칸을 차지하지 않게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더 이상 아예 보석을 획득하는 것이 아닌, 보석 재료를 획득하게 되는데요. 이를 보석공에게 가져가 완전한 보석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보석을 보석 재료로 분해하는 것 역시 가능할 예정입니다.
※ 리더보드(순위표)
이외에도 각종 악몽 던전과 같은 순위표 시스템은 내년에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기타
- 시즌에서 획득한 명망 보상은 여러 시즌과 캐릭터에서도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속삭임의 나무 순간이동진 지역에 비술사가 추가되었습니다.
- 하드코어에서 유저가 전투 중 접속이 끊기는 경우, 탈출의 두루마리가 소모되며 캐릭터가 안전한 장소로 순간이동합니다.
- 스트리머 모드를 추가해 스트리밍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미니맵의 확대 및 축소 단계를 조정하여 탐색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모든 전투 텍스트를 숨길 수 있는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예: 취약, 회피, 보강)
- 고유 아이템의 가시성을 개선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활성화했습니다.
- 커서의 색상 대비 및 다양한 사용자 지정 설정을 개선했습니다.
- 군단 이벤트 시간 간격이 30분에서 25분으로 감소합니다.
- 군단 이벤트의 알림 타이머 시간이 5분에서 10분으로 증가합니다.
- 야외 우두머리 생성 시간이 6시간에서 3시간 30분으로 감소합니다.
- 이제 모든 세계 단계에서 야외 우두머리를 더욱 자주 상대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너스(비약, 시즌 축복 등으로 얻는)가 이제 세계 단계 보너스에 따라 곱연산으로 적용되어 효력이 증가합니다.
- 향이 이제 경험치 보너스를 제공하며 캐릭터 사망 이후에도 향의 효과가 지속됩니다.
- 전설 아이템의 마법부여 비용이 전반적으로 감소합니다.
- 캐릭터 칸 2개가 추가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IV #Blizzard #개발자 #업데이트 #시즌2 #피의시즌 #편의성
디아3랑 똑같이 생각하면 안되는게 디아3는 게임 망친 주범이었던 제이 윌슨이 사퇴하고 새로 디렉터된 조시 모스케이라가 확장팩에서 다 뜯어고치고 오리지날 똥을 전부 치우면서 갓겜된거임 근데 디아4는 똥 싼 제작진 그대로 물갈이 없이 계속 걔들이 만드는거임
아니... 보관함 +5개 늘려달라고~~ 블라자드새꺄~
이게 핵심인데 모르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더라구요. 사람 쉽게 안 변하는데 말이죠.
내돈ㅜㅜ 내 시간ㅜㅜ
이래봐야 캐릭터 빌드 자유도는 아직도 1~2개가 고작일듯
시즌1은 똥이었어. 근데도 다음 시즌에 개선해준다고 하면 기대는 또 되는 게, 디아3도 똥 같은 시작과 갓겜이 되어버린 나중이 존재했으니까 그런듯 대체할만한 핵앤슬 게임도 없고
TTTTK
디아3랑 똑같이 생각하면 안되는게 디아3는 게임 망친 주범이었던 제이 윌슨이 사퇴하고 새로 디렉터된 조시 모스케이라가 확장팩에서 다 뜯어고치고 오리지날 똥을 전부 치우면서 갓겜된거임 근데 디아4는 똥 싼 제작진 그대로 물갈이 없이 계속 걔들이 만드는거임
쿠구구궁
이게 핵심인데 모르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더라구요. 사람 쉽게 안 변하는데 말이죠.
대체할만한 핵앤슬이 없는게 아니라 대체할만한 디아블로가 없는거겠지 ㅋㅋㅋ
샐러드좌.... 좀 나가
바뀌지 않길 바라는게 아니고?
님 생각이 맞아서 무능한 수장이 천지개벽을 할 수 있단 좋은 선례를 만들어 줬으면 좋겠군요. 헌대 그럴 싹수가 있는 사람이었다면 이리 여러번 실수하지 않았을 겁니다. 평가 또 올라가면 또 지 잘난 맛에 멋대로 하는 경우를 하도많이 겪어봐서 별 신뢰가 안가네요.
아니... 보관함 +5개 늘려달라고~~ 블라자드새꺄~
내돈ㅜㅜ 내 시간ㅜㅜ
시즌5쯤 가면 재밌게 할수 있지 않을까...
그쯤이면 오버워치처럼 무료화할듯
마부비용 감소는 좋네
시즌 두세개는 건너뛰어야 할만할 정도로 개선되지 않을까 시즌1은 강박감에 100찍긴했어도 시즌을 곧바로 시작은 안할것 같음
딴건 몰라도 악몽던전 바로 진입은 하코유저로서 너무 좋음… 던전 이동해놓고 잠시 한눈팔앗다가 던전앞에 잡쫄에게 다구리로 죽은적이 있음…ㅠ 95렙짜리를…
시즌 15 되면 그나마 간볼수 있을듯
예토전생 시전한다고 애쓴다
시즌10정도되면 다시 해봐야지.
이래봐야 캐릭터 빌드 자유도는 아직도 1~2개가 고작일듯
시즌1때는 심장덕분에 빌드 자유도는 엄청 높아짐 물론 밸런스는 다른문제지만
시즌10 70% 할인 때 뵙겠습니다.
아이템 쓰레기 표시 말고 보호로 바꿔주지. ㄹㅇ 귀찮
패스오브엑자일 다음시즌 기다리는 입장에서 중간에 할까 했다가 라스트에폭으로 감 아무리 생각해도 디아는 10시즌은 묵혀야 조금은 정신차릴거 같아서 그나저나 라스트 에폭 색안격이 있었는데 잼있네요
ㄹㅇ 재밌음? 방송보는데 뭔가 그래픽이 흐접해서 안땡기던데
저도 한번 사서 시작하자마자 비주얼 과 최적화에 놀라 환불하고 poe 이후 할거 찾다가 다시사서 좀 진행해 봤는데 패치 됬는지 최적화도 조금 된것 같고 일단 게임 플레이가 재미나요 다만 스토리전달력은 없다고 봐야되요
보니까 최소 확장팩은 나와야 뭔가 변화가 있을듯... 시즌동안은 글렀다...
말 타고 내리는 쿨타임이랑 달리는 쿨타임은 말 쿨타임은 왜 만들어놨냐 ...???
아직 건강한 게임 되려면 멀엇을듯
최소한 처음부터 나왔어야 할 기능들이네
확장팩 나온후에 그때 다시 찬찬히 생각해볼께 ㅋㅋ
확장팩을 또 구입해준다는 소리 ㄷㄷ
환불이나 해줬음 좋겠다 13만원 진짜 개아까움
문제는 스킬도 몇개 없는데 그중에 쓸만한 스킬도 없음 스킬 이펙드도 뭔가 별로고 난 수천가지 빌드를 만들수 있다길래 정복자나 전설템으로 스킬들 이펙트나 성능이 변할 줄 알았지 근데 정복자는 그냥 뎀쥐 뻥티기 용이고 전설템은 안쓰는게 80%고 쓸만한 전설 추가 해도 창고가 지금도 터져나가는게 문제
이게 가장 핵심 이 부분때문에 디아4가 쌉노잼...
디아4 바바 처음했을때 망치 휠 도는 내 캐릭을 보고 이거 그냥 디아3 바바랑 똑같잖아 생각함ㅋㅋ
이 부분이 디아3보다 별로라는 점, 디아3처럼 기존스킬이 확확 변하는 맛이 없음.
+ 타격감의 퇴화.. 빙결된 몹이 깨질때처럼 지리는 타격음을 들려주는 스킬도 있지만 강령 뼈창처럼 브금에 묻힐 수준으로 작고 밋밋한 타격음의 스킬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크게 아쉽습니다 본문의 개선 내용들을 보면 복귀하기에 충분한 패치들인데(물론 본문의 패치들이 적용된 채로 발매되었다면 그게 더 좋았겠지만) 선뜻 접속할 마음이 안드는게 타격음 때문.. 디아2 레저렉션 시즌5가 시작되는 그 주에 어차피 닫힐 시즌4를 더 할 의욕이 안 들어서 근 두달만에 4를 실행해봤는데 업데이트 한번 한 후 간만에 접속해서 그런가 마을에서 스킬창 여는데 농담 안하고 1분 가까이 소리만 나고 멈춰있길래 기다려보니 다시 돌아오고, 악몽 갔다가 잠시 마을 와서 상인에게 말 걸었을때 또 한번 멈추길래 걍 강종할까 하다가 이왕 시작한 악몽만 마무리하고 꺼야지 했다가 타격음이 너무 심심해서 걍 껐네요 업데이트와 별개로 시스템 최적화가 여전히 별로인듯 합니다ㅠ 멈춤이 발생했을때 조용하던 쿨러도 힘차게 돌았으니... 당장 다시 할일이 없겠다 싶어 일단 삭제했네요
억까빼면 시즌2부터는 그래도 할만한 겜 수준은 될 걸로 예상. 어차피 POE도 시즌말이라 할 거 없어서 다시 찍먹이나 해봐야지.
이미 뒤진게 다시 살아날까?...
인벤토리 좀 늘려주지...
편의성 개선이 컨탠츠인 게임
디아블로5 나올 때 디아블로4 구매하면 가격도 할인이 되고 게임도 정상적으로 될 듯..
보관함, 마부비용, 방벽, 보석 개선은 괜찮네
개선이 되어도 결국 게임 자체가 문제인지라 사람들이 돌아오지는 않음 스토리클리어하고 명망작하고65쯔음 되선 하는게 나이트메어 나무뺑뺑이 뿐이라 금세 질림 예전엔 나이트메어 헬이 난이도 올려서 한번더한단 즐거움이 있었는데 이젠 그냥 뺑뺑이 난이도 올리기뿐
그래도 계속 고치니까. 욕계속 먹다보면 1년쯤 지났을때 갈아엎을정도로 고치긴 할듯
내 컴에서도 지우고 내 기억에서도 지웠음
진정한 유저 편의개선이 아니라 지들 편의개선일듯
이걸 꼭 시즌 맞춰서 업뎃해야하나
디아3하고는 다른게 패치로 개선됬긴 하지만 기본젹으로 포텐치가 달랐음. 캐릭터 개성 스킬 등등 재밌을 만한 요소가 많았는데 디아4는?
편의성도 문제지만 계속 하게 만들 무언가가 없는데....
엑티비전이 블리자드 개발진들 싹다 해고 시키고 마이크 모하임 나가고 부터 디아블로4는 그냥 포장지만 디아블로4지 속은 디아블로가 아님 디아블로4 최종보스 릴리트? 맞나 모르것지만 이상한 설정 넣어서 만들때부터 예구 안함. 이유는 블리자드 였으면 최종보스는 디아블로 였어야됨 관짝에서 꺼내서 사골을 우려 먹어도 처음 보스는 디아블로로 시작해야 한다는 거임 그게 디아블로 게임이고 블리자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이라고 생각함 1,2,3를 관짝에 꺼내서 디아블로를 넣은 것만 봐도 알음. 그리고 시즌2에서 뜬금 흡혈시스템 나오기길래 이게 디아블로 맞나 싶기도 함. 디아블로 세계관이 천사와 악마의 싸움인데 왠 드라큘라 세계관이 나오길래 머징했다. 예구안한 내가 승리자임
디아블로 게임인데 디아블로가 없는 게임임
디아2에도 뱀파이어 있긴있었을껄요
이제 갓겜인가요?
90퍼 이상으로 모든 플랫폼 할인 부터 해줘봐
뭘하든 별로 믿음이 안가서 문제다
스킬 좀 멋지게 이펙트도 멋지게 바꿔줘 메테오 보고 어이가 없어서
최고의 패치는 지금이라도 안늦었으니 환불을 해주는것이다
이것도 한 1년 묵히면 할만한 게임 되겠지? ㅅㅂ...
단시간에 게임이 '정상화' 되는거 못봄 디4 꼭 하고 싶으면 최소2년뒤에 해야됨 ㅋㅋ
마을 동선은 드디어 고집을 좀 꺾었구만.
죽은게임 살릴려면 제작진바꿔라
그냥 돈버렸다 생각하고 말지..
뭔가 바뀌고 있으니...언젠가는 괜찮아지겠지..
아니 기본적인 정렬이랑 보석이 제작재료로 포함되는것도 이제 와서 되네ㅋㅋㅋ 거기다 시즌2가 되야 던전 순간이동 최종버전이 나오고ㅋㅋㅋㅋ 진짜 쟈들은 너프빼고 할 줄 아는게 없다는게 소름이다 아 내 13만원....
차라리 아이템드랍률 대폭 뻥튀기하고 전설템들 효과 다 인플레하고 몹수 2배 적용해서 시즌마다 짧게짧게 라이트하게 키우고 넘어갈수 있게끔 하는게 낫지 않나 싶음
이게 디아3 시스템인데 저도 라이트해서 좋더라구요 이거
그냉 확팩나올때 까지 관심 안가지는게 좋음
편의성개선도 좋지만 제일중요한 템파밍이 재미가 없어
맞는말임 파밍겜인데 파밍이 재미가 없음... 템 조금 맞추면 템맞추려고 몹잡는데 재미가 없어서 현타가 쎄게와서 못하겠음. 내가 왜 이짓거리를 하고 있지라고.
느리지만 개선되고 있어서 다행이긴 한데 필드 드랍템들 마우스 가져다대면 옵션 볼 수 있는거랑 아이템 필터 (보관함 말고) 기능은 안 넣어주나 D2R, POE 에도 잘 써먹고 있는 기능들을 왜 최신 겜에서 지원을 안하나 몰라
개선되는건 환영할만할 일이지만....템파밍 스킬트리 거래시스템 개선없이는 렙80넘어가면 할일없는건 똑같을겁니다.
디어2같은 룬워드 비슷한 성능을 내는 전설 위상을 내던가 세트템을 만들어서 거래라도 하게 만들어 파밍하는 재미라도 좀 줘라
편의성 개선이라고 자랑스럽게 발표한 내용들은 제대로 된 게임이라면 당연히 애초부터 있어야 했을 내용들임 늦게 추가하게 되서 미안해해야지 우쭐대면서 "우리 이만큼이나 했어요" 할 내용들은 아닌데 저 버러지 개발자들의 마인드는 따라갈 수가 없다.
편의성은 미리 해줘도 되는거 아닌가
일단 노력이라도 하다보면 플레이 해봤던 사람은 잠깐 돌아와서 눌러앉을수도 있을지도..
편의성은 둘째치고 빌드 다양하게 만들 수있게좀 해줘야 할듯..뭔빌드를 타도 취피 극피템만쓰니 걍 노잼임..
개발진 마인드가 글러먹었어....요즘엔 이렇게 자기들 목을 스스로 조르는게 유행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