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소개 - 얼음 계곡 (Frozen Valley)
최전선 근처에는 매우 춥고 혹독하며 아무도 살지 않는 계곡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얼음 계곡 깊은 곳에 묻혀 있었던 어떠한 보석은 그런 몇몇 사람들의 생각을 부정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영상 출처 : 공식 트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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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몬스터는 일반 적과는 다른 공격 패턴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본 공격 외 특수한 공격 패턴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가드 불가능 공격]
보스 몬스터는 공격 전 ‘노란색’ 사전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이 공격은 캐릭터의 가드 스킬로 방어할 수 없습니다.
[가드 회피 불가능 공격]
보스 몬스터 공격 전 ‘빨간색’ 사전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이 공격은 캐릭터의 가드 스킬, 회피 스킬로 방어하거나 피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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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영전 IP를 활용한 본 게임은 콘솔 버전으로도 준비 중입니다
사전 이펙트가 왜 붕신같은거임? 막을지 피할지 알기 쉽게 보여주는건데?
정보를 줘도 ㅈㄹ 안줘도 ㅈㄹ이네 진짜ㅋㅋ
저런 류 겜에서 그저 멀리 떨어지는거 말고는 대응이 안 되는 패턴이 존재하는 건 겜적으로도 그닥 좋은 경험이 아니긴 해서. 더군다나 그게 남발되기 시작하면 더욱 불쾌할 수 밖에 없긴 함.
이펙트가 문제가 아니라 회피 가드 둘다 불가능한 공격이라 그럼. 마영전 시즌3 노잼화 주범중 하나임
얼음계곡! 콜라곰!
얼음계곡! 콜라곰!
콜라곰 쓰러뜨리고 더 나아가면 설인들 나오고 ㅋㅋㅋ
가불기랑 회피 가불 둘 다 불가기가 있는 건 좀 취향에 안 맞긴 한데..
오 콜라곰
콜라곰 눈따는거 개추억이네
노란색 빨간색 이펙트는 가시성이 좀 구린데 개선해야될듯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250759365
사전 이펙트가 왜 붕신같은거임? 막을지 피할지 알기 쉽게 보여주는건데?
팁코
저런 류 겜에서 그저 멀리 떨어지는거 말고는 대응이 안 되는 패턴이 존재하는 건 겜적으로도 그닥 좋은 경험이 아니긴 해서. 더군다나 그게 남발되기 시작하면 더욱 불쾌할 수 밖에 없긴 함.
루리웹-1250759365
그럼 세키로도 보스패턴 개발을 대충한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마영전 개발하는 애들이 수준딸리는거지 이펙트는 아무상관없는데
MPAX
이펙트가 문제가 아니라 회피 가드 둘다 불가능한 공격이라 그럼. 마영전 시즌3 노잼화 주범중 하나임
루리웹-1250759365
공감되는게 레지나 바로 직후 보스는 안좋은의미류 정말 충격적인 패턴이였음...
루리웹-1250759365
망전 하던입장에서 진짜 무릎을 치는 핵심적인 설명임.. 3시즌부터 진짜 에휴
루리웹-1250759365
가불기가 있는건 어느정도 긴장감 줘서 나쁘지 않다 생각함 근데 망전 시즌3 이후처럼 무지성으로 쳐넣으면 걍 불쾌한 경험만 주는거 같음
회피가드 불가면 스킬로 끊나여? 그냥 맞는건가요?
패링이 있다고 들었는데 아마 패링일거 같네요
본편에서는 그냥 범위 벗어나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쁜 캐릭과 멋진 액션 기대가 안될수가 없다
발매일 몇일전인가? 정보 이런식으로 자주 내고 설레발치다가 본편 망하는게 일반적인 흐름인데
14일부터 테스트라 그렇지 않을까요
N3Z9
정보를 줘도 ㅈㄹ 안줘도 ㅈㄹ이네 진짜ㅋㅋ
님도 설레발 치고 있는데요
어느 진주회사처럼 정보 내놓지고 못하면서 몇년째 언플만 하는거보단 나은데요
근데 이펙트가 눈에 잘 안들어오는데... 특히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에 밝은 이펙트니까 배경에 묻히는 느낌? 특히 노란색 이펙트는 아무리 봐도 뭐가 이펙트인지 모르겠는데;;
원작 망치기 시작한 주범, 빨간 패턴ㅋㅋ
진심 시즌 3부터 개씹노잼 폭망 주범인데 저딴거 왜 자꾸 넣을려고 하는지
오오 요새 계속 소식이 나오는게 보기 조씀니다. 다음은 인게임샵 빤스디자인좀 보여줘
빨간 이펙트 있을 정도면 캐릭터 회피 성능이 마영전 초기보다는 요즘 사양에 가깝게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1인 플레이 게임이면 보스 잡던중에 방패 수리하면서 앉아있을 수는 없을테니
회피 가드 둘다 불가는 좀 이상한데 그럼 걍 무조건 맞으라는건가? 세키로 처럼 점프로 피할 수 있거나 그런거면 몰라도
마영전에서는 선모션 ㅈㄴ 길고 판정 직전에 빨간거 나와서 선모션 보고 미리 범위 밖으로 빠져있으면 됐음
콘솔로도? 이거 싱글 패키지 게임 아니에요?
일단 스팀 먼저 나오고 추후에 콘솔 계획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비지니스 모델도 검토중이라는것 같고 묘하게 과금요소 빡셀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비즈니스 모델은 dlc같은것도 포함이라 무조건 과금이라 생각하실 필욘 없습니다. 몬헌에서 의장이나 헤어를 팔고나 다른 게임 시즌패스 혹은 격겜 캐릭터 해금 이런것도 전부 비즈니스 모델에 포함입니다
이놈이 코볼트족장?
이뮤르크 무서웠죠
더 무서워졌네...
재밌긴 하겠다만 .. 마영전이랑 컨텐츠가 똑같을거같은데.. 그러면 ..흠..
전 솔직히 컨텐츠 똑같았도 살 생각. 저는 옛날 역경직 있었을때의 그때 액션이 더 좋았던 터라 지금의 마영전이 아닌 그때쯤의 마영전을 내준다면 기껏이 똑같은걸 다시 할 맘이 있음.
이하 동문 통업데이트 이전 마영전은 명작임
개인적으로 액션게임에서 색상으로 가드 불능 / 회피 불능 이런거 구분하는거 진짜 완전 별로인데.. 몬헌이나 엘든링 처럼 몬스터 움직임 보고 플레이어가 판단해서 가드나, 회피 타이밍 보이는 액션이 훨씬 재미있는..
사전경고는 갓오브워 스타일이네요
근데 가드도 회피도 못하는 공격은 좀 별로임 가드도 안되고 회피도 안되면 결국 멀리 도망쳐야 하는데, 이럼 액션 프름이 끊겨서 맥빠지기도 하고 후반에 고난이도 보스랍시고 저런 판정 떡칠하고 나오면 진짜 최악
가드불가랑 회피불가면 저스트가드, 그러니까 타이밍 맞춰서 완벽하게 하는 패링은 가능하다던가 흐름 끊기지 않는 파훼가 나와야 할것 같은데... 무조건 그 패턴에는 뒤로 빠지라는건데 버프기를 켰거나 웃긴 말로 "크리가 터졌는데 패턴이 웬말이냐!!" 이런것도 못하고 ㅋㅋ 내 턴을 강제로 뺐기는거라 흠... 각 캐릭터마다 패링기가 있어서 패링만이라도 된다면 괜찮을 것 같은데..
가드 불능 회피 불능 나오면서 개노잼이엇는데 하필 들고와도 저걸 들고오냐
저거 개욕먹고 있는걸 또 집어넣네ㅋㅋ
가드불가 회피불가라도 히트박스가 정교해서 특정 방향으로 파고들면 피해진다던가 하는거면 재밌을지 몰라도 본문 영상보면 그냥 범위 전체에 데미지 때려박는거 같은데 저러면 뭔 재미지;;
어느 진주회사랑 다르기 정보 가감없이 뿌리는게 맘에드네
회불기 진짜 시즌3 노잼화 주범 맞음 가불기 정도가 적당하고 회피가 안되는 공격은 좀 에바임...
회불은 진짜 구린데?? 히트박스 정교하게 만들어서 판정에 걸리는건 어쩔 수 없지만 그냥 무지성 맞아라 패턴은 지금 시대에 너무 뒤떨어지는거 아닌가
가드 회피 불가 공격은 피오나 하는 입장에서 진짜 지랄 같았는데 회피 거리가 긴 캐릭들이야 금세 멀리 빠지지만 피오나는 죽어라 굴러도 피할까 말까.. 막으라고 방패를 줘놓고 ㅂㅅ을 만들더니 저번 인터뷰 때 마영전 초기 때 전투 분위기로 만든다 안했었나?
마영전식 회불이면 대처법이 없잖어, 더군다나 싱글게임이라며.
멀티 추가한다함 4인
오나 구르기에 무적시간 없었던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