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 사일런트 힐 F PS5/PS5 PRO 분석
그래픽 특징
UE5 기반: Lumen, Nanite, Virtual Shadow Maps 적극 활용
전투 애니메이션 만족 스러움
컷신 연출 호평
전반적으로 강렬하고 인상적인 비주얼
PS5 (기본 모델)
성능 모드: 내부 1080p → 60fps 안정적, 다만 이동 중 끊김 존재
품질 모드: 내부 1440p, TSR 업스케일 → 30fps 유지, 달리기 애니메이션 버그 있음
두 모드 차이는 주로 화질과 GI(전역 조명) 수준
PS5 Pro
단일 모드만 제공 (성능/품질 선택 불가)
PSSR 업스케일링 사용 → Lumen RT와 충돌로 아티팩트(깜빡임, 흔들림) 발생
해상도는 PS5 품질 모드와 비슷하지만 일부 구간은 PS5 성능 모드 수준
프레임은 60fps 고정, 기본 PS5와 마찬가지로 마을 이동 시 끊김 있음
총평
전반적으로 작년 사일런트 힐 2보다 성능 안정적
애니메이션도 개선됨
하지만 PS5 Pro 최적화가 부족, PSSR 문제
"좋은 UE5 타이틀이지만 완벽하지는 않음"
Xbox/PC 분석은 추후 공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