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6 온라인은 MMORPG처럼 발전 될 수 있다.
요약
업계 베테랑인 Rich Vogel은 GTA 6가 몰입형 롤플레잉, 광범위한 멀티플레이어, 메타버스 요소를 갖춘 대규모 MMORPG로 발전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락스타의 FiveM 인수와 NoPixel과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변화를 뒷받침하며, GTA 6를 전통적인 오픈월드 게임을 넘어 획기적인 차세대 멀티플레이어 경험으로 자리매김 할것입니다.
업계 베테랑은 GTA 6가 락스타 게임즈의 오븐에서 요리되는 MMORPG의 모든 특징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거대한 MMORPG로 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울티마 온라인, 스타워즈 갤럭시, 스타워즈: 구 공화국, 둠(2016), 뉴월드, 헤일로 인피니트, 고담 나이츠 등 거대한 게임을 개발해 온 게임 개발자 Rich Vogel과 Wccftech의 친구들과 진행한 새로운 인터뷰에서 GTA 6의 많은 기능이 확정되면 MMORPG와 비슷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gel과 다른 두 명의 MMO 베테랑들은 서양에서 제작된 대형 MMO 게임에 아직 이용자들이 있는지 물었고,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네, 많은 관객이 올바른 MMORPG가 등장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WOW, 스타워드: 구공화국, 엘더 스크롤 온라인, 울티마 온라인, 에버퀘스트, 폴아웃 76 등을 플레이하고 계속 플레이하고 있는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생각해 보세요. 문제는 현재로써는 어떤 퍼블리셔도 돈을 투자하고 위험을 감수하려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는 이어서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제 본능은 다음 주요 MMORPG가 아시아 및/또는 유럽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GTA 6의 기능과 게임플레이에 대해 들었던 것이 사실이라면, 계획된 많은 기능이 일반적으로 MMORPG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MMORPG로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GTA 6에서 가능한 한 많은 유출을 팔로우 해왔다면, 올해 제가 쓴 글 중 락스타가 GTA 6를 "차세대 빅 메타버스"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Project ROME"를 작업하고 있는 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락스타는 GTA 6에 대한 큰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GTA V의 또 다른 후속작이 아니라 훨씬 더 큰 계획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락스타는 2023년 8월에 FiveM 제조업체인 Cfx.re 을 인수했으며, FiveM은 GTA V의 기본 멀티플레이어를 위한 커뮤니티 기반 모드로, 전용 서버, 세션당 훨씬 더 높은 플레이어 수, 경찰관, 구급대원 및 기타 다양한 직업과 같은 특정 역할을 게이머가 수행할 수 있는 MMORPG와 유사한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락스타는 FiveM의 최고 GTA V 롤플레잉 서버인 NoPixel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이 서버는 몰입감 있고 캐릭터 중심의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GTA 6 출시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며, 2026년 11월에 출시될 GTA 6 출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더 이상의 지연이 없다면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