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업데이트 - 8월 9일 ::
디아블로 4 다음주 8월 9일 업데이트 될 1.1.1 패치 노트가 일주일 전에 미리 공개가 되었습니다. 해당 1.1.1 패치 노트는 아직 완성이되지 않았으며, 일주일간 커뮤니티 피드백을 받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수정이 될 예정입니다. 디아블로 4 1.1.1 공식 패치 노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번역 과정에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정보글 관계상 순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오역이나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직업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원소술사
※기술
■ 깜빡이는 화염탄
- 이제 적을 타격할 때마다 마나 2가 생성됩니다.
■ 화염구
- 강화된 화염구
- 화염구 시전 시 반경 50% 증가됩니다.
- 파괴적인 화염구
- 화염구 극대화 피해량 20% 증가, 3 대상 이상 적중 시 30% 증가했습니다.
■ 연쇄 번개
- 상급 연쇄 번개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피해 5% 증가했습니다
- 파괴 적인 연쇄 번개
- 연쇄 번개가 극대화로 적중 하면 확률로 짜릿한 에너지 생성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비르의 숙련
- 근거리 적에게 입히는 감전 피해 증가가 10% 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에수의 흉포함
- 이제 추가적으로 보스에게 극대화 피해를 가하면 3초 동안 두가지 보너스 모두 부여합니다. (화염 극대화 피해 25%, 화염 극대화 확률 5% 증가됩니다.)
- 연소
- 연소 효과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고, 자신이 적에게 건 연소 효과의 근원 하나당 피해가 2% 증가합니다.
※ 정복자 보드
■ 전설 보드
- 작열하는 열기
- 화염구 또는 운석 낙하를 시전하면 해당 기술 추가 시전 시 극대화 확률이 5초 동안 5%만큼, 최대 15%까지 증가했습니다.
- 해당 기술 추가 시전 시' 라는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멈추지 않는 전도
- 짜릿한 에너지가 주는 피해가 총 지능이 20당 2%에서 3% 증가합니다.
■ 희귀 문양
- 보강
- 활성화된 보호막이 있는 동안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세력권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수호
- 마나가 적을 수록 받는 피해 최대 감소가 13.3%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희귀 정복자 노드
- 불꽃 지킴이
- 불타오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연기 나는 잿불
- 불타오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 강화
- 취약한 적 및 조건 충족시 적에게서 받는 피해 감소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억압
- 취약한 적에게서 받는 피해 감소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탄력
- 최대 생명력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구렁이의 공격 위상
- 지속 시간 감소 삭제되며 지속 시간 증가 14 ~ 24% 추가되었습니다.
- 지속 시간 감소 삭제 및 지속 시간 증가 14 ~ 24% 추가되었습니다.
- 큰불의 위상
- 소각을 사용하는 동안 자신이 주는 연소 피해가 20 ~ 30%에서 20 ~ 40% 증가했습니다.
- 휘감는 불길의 공격 위상
- 적이 전체 생명력보다 많은 지속 피해에 영향을 받고 있을 때, 해당 적에게 주는 연소 피해가 30 ~ 40%에서 40 ~ 80% 증가했습니다.
- 세 가지 저주의 위상
- 운석 낙하가 건강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가 35 ~ 50% 증가합니다.
- 운석낙하 및 화염구의 극대화 피해가 20% ~40% 증가하며 건강한 적에게는 보너스 두 배의 피해를 주게됩니다.
- 화염방랑자의 위상
- 내 화염벽에 닿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 지속 시간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중력의 위상
- 구상 번개가 주위를 돌며 15 ~ 25% 증가된 피해를 주게됩니다.
- 피해 감소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구상 번개가 주위를 돌며 1.5 ~ 3% 증가된 피해를 주게됩니다
- 재충전의 위상
- 연쇄 번개가 자신에게 튕길 때 마다 얻는 마나가 2 ~3 획득합니다.
-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 연쇄 번개가 25 ~ 35% 확률로 2번 추가로 연쇄가 4번으로 증가했습니다.
- 충전된 위상
- 짜릿한 에너지를 얻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8초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왕의 위상 (신규 위상)
- 비르의 숙련의 핵심 숙련 피해 감소 효과가 근접한 적에게 각각 6 ~ 9%씩 최대 18 ~ 27%까지 획득합니다.
- 얼음 궤도의 위상
- 얼음 보주가 목표 지점에 도달한 후 그 자리에서 2번 추가로 폭발하여 피해의 20 ~ 30% 주는 피해가 30 ~ 40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격화 위상
- 보호막이 있을 때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 ~ 20%에서 21 ~ 30% 증가했습니다.
- 눈의 장막 위상
- 얼음 갑옷 시전 시 2 ~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3 ~ 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로 3 ~ 5초 동안 10%의 추가 방어력을 부여합니다.
- 방화 위상
- 이제 방화 스킬로 피해를 주면 최대 12 ~ 17% 확률로 마나가 10 회복됩니다.
- 눈경비병의 위상
- 자신의 눈보라 안에 있는 동안과 눈보라를 떠난 후 3초간 받는 피해가 20 ~ 25% 감소합니다.
- 정신집중의 자원 위상
- 2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마나 재생량이 40 ~ 50% 증가합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계몽자의 장갑
- 화염구가 이동하면서 튕겨 바닥에 부딪힐 때마다 폭발하지만, 폭발이 주는 피해는 55 – 65%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가 65 ~ 55%에서 43 ~ 35%로 감소 했습니다.
- 행운의 적중: 기절 확률' 접두사가 '행운의 적중: 자원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첫 번째 튕김이 플레이어에게 훨씬 가깝게 발생합니다.
야만용사
※기술
■ 후려치기
- 분노 획득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도려내기
- 분노 획득 10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광분
- 분노 획득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달려들기
- 분노 획득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이중 타격
- 피해량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
- 피해량 45%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돌진
- 강화된 돌진
- 피해량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강력한 돌진
- 취약 지속 시간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지각 변동
- 난폭한 지각 변동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2초동안 광폭화 됩니다.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 또는 보스에게 피해를 주면 2초동안 광폭화 됩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공격적인 저항
- 피해 감소량 3% 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피를 뿜는 상처
- 극대화 피해 보너스에 따라 입히는 출혈 피해 100%에서 115%로 증가했습니다.
- 제압 시 출혈 피해가 11%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고삐 풀린 힘
- 광폭화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효과의 값을 보다 명확하게 반영하도록 툴팁 변경되었습니다.
- 걸어다니는 무기고
- 추가 피해 지속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선조의 힘의 위상
- 피해량 보너스가 32 ~ 50%에서 40 ~58%로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소원의 위상
- 가시가 0.5 ~ 0.75에서 0.65 ~ 0.85로 증가했습니다.
- 맹렬한 분노의 위상
- 돌려 받는데 필요한 핵심 스킬 비용이 10 ~ 20%에서 20 ~ 3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보스급 몬스터를 공격 시에도 분노를 돌려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선조의 돌진의 위상
- 피해량 50% ~ 100%에서 75 ~ 125%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는 분노의 위상
- 피해가 0.22 ~ 0.28에서 0.3 ~ 0.38로 증가했습니다.
- 불카토스의 위상
- 지진 중 피해 감소가 5 ~ 15%에서 15 ~ 25%로 증가햇습니다.
- 지진 위상
- 지진의 피해 보너스가 5 ~ 15%에서 15 ~ 25%로 증가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심홍색의 전장
- 피해량이 0.18 ~ 0.34에서 0.22 ~ 0.38로 증가했습니다.
- 피 웅덩이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접두사가 극대화 피해로 대체됩니다.
- 지옥 망치
- 피해량이 0.6 ~ 0.8에서 0.85 ~ 1.1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오름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군중 제어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 극대화 확률로 대체됩니다.
- 라말라드니의 역작
- 물리 피해 속성이 취약 피해로 대체됩니다.
- 만보
- '공격 시 피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접두사가 '보너스 회피 충전'으로 대체됩니다.
- 기절 속성에 대한 피해가 보너스 이동 속도로 대체되니다.
- 전투 무아지경
- 기본 기술 피해 속성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대체됩니다.
- 기절 속성에 대한 피해가 보너스 이동 속도로 대체됩니다.
- 광분 중첩이 최대일 때, 다른 기술들의 공격 속도가 10 – 20%에서 35 ~ 45%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 기술
■ 뼈 영혼
- 강화된 뼈 영혼 패시브의 재사용 대시기산이 6초에로 7초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보드
■ 전설 보드
- 메마름
- 의지력 40당 피해 2.5%으로 4%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힘을 주는 수확자의 위상
- 극대화 적중 발동에서 이제 그냥 피해를 입히면 발동됩니다.
- 드러난 살의 위상
- 행운의 적중: 뼈 기술로 취약한 적 적중시 30 ~ 50 정수 생성에서 "뼈 기술"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부패의 위상
- 피해 20 ~ 40%에서 25 ~ 45%로 증가햇습니다.
- 고난의 위상
- 뼈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정수 재생이 4초동안 20 ~ 30%증가에서 90 ~ 170%로 증가습니다.
- 파괴적인 위상
- 자원위상에서 보조 위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 ~ 4%에서 2 ~5%로 증가했습니다.
- 골렘이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시체 생성 확률이 0.5 ~ 2%에서 1 ~ 2.5%로 증가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텅 빈 무덤의 경갑
- 지능 속성이 이동 속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드루이드
※ 기술
■ 대지의 쐐기
- 영력 획득이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발톱
- 영력 획득이 11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강타
- 영력 획득이 14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바람 칼날
- 영력 획득이 13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할퀴기
- 영력 획득이 15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늑대 무리
- 지속 효과 피해량이 7.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사용 효과 피해량이 110%에서 135%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늑대 무리
- 피해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냉혹한 늑대 무리
- 공격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포악한 늑대 무리
- 보강이 5%에서 8%로 증가증가했습니다.
■ 큰 까마귀
- 지속 효과 피해량이 13%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냉혹한 큰 까마귀
- 큰 까마귀의 지속 피해가 40% 증가했습니다.
■ 광견병
- 지속 피해가 76%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노드
- 번개 탄력 희귀 노드의 최대 생명력 보너스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변형 돌의 공격 위상
- 영력 소모가 60에서 50으로 감소 및 피해량이 80 ~ 100%에서 100 ~ 120%로 증가했습니다.
- 우두머리의 공격 위상
- 피해량이 75 ~ 100%에서 90 ~ 115%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 은총
- 과부하
- 행운 적중 확률이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기술
■ 원기의 일격
-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
- 기력이 50% 미만일 때'에서 '기력이 75% 미만일때'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력한 화살
- 근본적인 강력한 화살
- 밀쳐냄과 넘어짐 삭제되었습니다.
- '세번 째 시전마다 적을 관통합니다'로 변경되었습니다.
■ 쇠못 덫
- 강화된 쇠못 덫 : 피해량 보너스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덫
- 피해량이 344%에서 396%로 증가했습니다.
■ 화살비
- 최고의 화살비
- 이제 첫번 째 사격이 적을 쓰러뜨립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희생
- 행운 적중 확률이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피해 효과에 대한 피해 감소가 6/12/18%에서 9/18/27%로 증가했습니다.
- 흡수의 일격
- 행운 적중 확률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신출귀몰한 으름장의 방어 위상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적중당할 때마다'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재촉하는 안개의 보조 위상
- 질주가 끝날 때 자동으로 연막 수류탄을 떨어뜨립니다. 연막 수류탄은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중한 대상당 0.4 ~ 0 .6초, 최대 2 ~ 3초 감소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바람살
- 모든 능력치 속성이 취약 피해로 대체됩니다.
- 하칸의 말
- '궁극기 기술 피해' 접두사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대체됩니다.
※ 공용 고유 아이템
- 주문 파괴의 심장
- 이제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10 ~ 20%의 피해 감소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만용
- 모든 능력치 보너스가 최대 체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보호막이 최대 체력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가진 보호막을 확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 밀도 및 체력 증가
■ 몬스터 밀도 증가
- 악몽 던전 및 지옥 물결의 몬스터 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1.1.0 현재 악몽 던전 몬스터 개체 수 ::
:: 1.1.1 악몽 던전 몬스터 증가된 개체 수 ::
■ 우두머리 체력 증가
- 이제 레벨 60 이상의 우두머리들의 체력이 증가 및 조정되었습니다.
- 60 레벨이하 보스들은 조정되지 않습니다.
- 80 레벨 50% 증가되었습니다.
- 100 레벨 100% 증가되었습니다.
- 120 레벨 120% 증가되었습니다.
- 150 이상 레벨의 보스는 150% 증가되었습니다.
#개발자 의견: 높은 레벨의 우두머리 괴물의 체력 수치를 조정되었습니다.
※ 전설 드랍률 조정
■ 전설 보정 및 드랍률 개편
- 35 레벨 이상의 일반 던전 보스는 1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 이제 군단 이벤트는 이제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며, 35 레벨 군단 이벤트는 1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을 항상 드랍됩니다
- 35 레벨 도살자는 반드시 1개 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 6 ~ 14 레벨에서의 보물 고블린들의 전설 드랍률이 증가하고 15 레벨 이상에서 보물 고블린들이 100% 전설 드랍 확률로 변경됩니다.
- 현재는 보물 고블린은 레벨 35 레벨에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50%
※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 던전 나기기 조정
- 던전 나가기 5초에서 3초로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롤백)
#개발자 의견: 던전 떠나기 기능은 특히 하드코어 플레이어가 던전에서 쉽게 탈출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들은 던전 나가기가 게임의 반응이 떨어지는 단점보다 더 중요한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듣고 변경 다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 기술 및 정복자 비용 감소
- 스킬 및 정복자 포인트 환불 비용이 감소되었습니다.
- 낮은 레벨에서 적게, 그리고 100 레벨에서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 예시: 레벨 50(12%), 레벨 60(18%), 레벨 70(24%), 레벨 80(30%)
■ 악몽 던전 어픽스 삭제
- 악몽 던전 어픽스가 사라질 삭제됩니다.
- 자원 소모
- 냉기 강화
- 기습자
■ 기타
- 신규 추가 보관함 1개를 골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비약 겹치기가 20개에서 99개로 늘어났습니다.
※ 버그 수정
■ 버그 수정
- 손쉬운 사용
- 화면 내용 읽기에 직업 아이콘 읽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대문자, 강세가 들어간 문자, 특수 문자를 읽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협동 플레이
- 협동 플레이 중 마지막 지푸라기 하나 퀘스트의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협동 플레이 중 첫 번째 플레이어만 관심 지점을 활성화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던전에 입장을 시도하는 동안 마을 차원문을 사용하면 두 플레이어가 모두 갇혀버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플레이어가 탈것에 탑승한 상황에서 추종자 NPC가 정상적으로 행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특정 상황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퀘스트 진행 상황 추적기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플레이어 2가 새 캐릭터를 생성하면 시즌 정보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NPC와 대화 중일 때 파티의 다른 플레이어가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하면 대화 중인 플레이어에게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 바닷가 내리막 던전에서 도살자 또는 보물 고블린이 장벽 뒤에서 생성될 경우 던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몽 던전의 자원 소진 속성에 결의의 악의 힘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몽 던전의 자원 소진 속성이 원거리 적뿐만 아니라 근거리 적에게도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름병 걸린 자의 소굴의 우두머리가 안개 벽을 통과해 피해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죽음의 고름 속성이 붙은 악몽 던전의 벌레, 비전투 생물들은 죽을 때 폭발하지 않습니다(이 폭발은 이전에도 피해를 주진 않았습니다).
- 악몽 던전에서 사망한 후 파티를 나갔다가 다시 들어간 뒤 던전에 재입장하면 그 플레이어가 부활해도 해당 던전의 부활 횟수 제한에 포함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혼 목표가 뜨기 전에 원혼의 운반자를 처치할 경우 원혼을 떨어뜨리지 않아 던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초기화 버튼이 자주 오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란 요새 악몽 던전에서 간혹 수호자 조를림이 가란의 열쇠를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 야만용사
- 돌진이 야만용사와 함께 적중한 모든 적을 이동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달려들기를 사용하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땅 밑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중된 분노 악의 힘으로 얻는 추가 극대화 확률이 비전투 기술에 소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폭한 찢기의 위상이 광폭화 시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
- 이제 분노하는 달의 악의 힘 상세 정보에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줄 시 늑대를 추가로 생성하는 행운의 적중 확률도 표시됩니다.
- 이제 상세 정보에 늑대 무리 기술의 등급을 +3 증가시킨다는 내용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야생의 부름과 쑥대밭의 위상이 동료 기술의 지속 효과 부분과 늑대 무리의 사용 효과 부분에 정상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
- 의도한 것보다 많은 수의 피의 구슬이 동시에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피의 구슬은 짜릿한 에너지처럼 최대 30개로 제한됩니다.
- 라트마의 원기 핵심 지속 효과의 확정 제압 공격이 정복자 전설 노드 피바다의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성모독자의 악의 힘으로 시체 폭발을 자동 시전할 때, 강화되지 않은 시체 폭발을 사용하면 해당 능력의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 이른 죽음의 위상이 시전된 피의 창의 제압 피해만 증가시키고 다른 창에 꽂힌 대상에게 주는 제압 피해는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화 오라의 악의 힘을 두 번 장착했을 때, 활성화에 필요한 주변의 적 수가 가장 적은 악의 힘이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들고 있는 방패가 로딩 화면에서 얼굴을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의 불완전한 균형 지속 효과에 1포인트만 할당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탈것에 탔을 때 노화 오라의 악의 힘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적
- 지역 전환 구역 근처에서 은신 기술을 사용하면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도 맹독 덫을 무한히 시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임수의 악의 힘으로 생성된 복제된 그림자의 도발 효과가 PvP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도발할 수 있고, 도발이 저지 불가 효과로도 풀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술사
- 지속 피해를 주는 핵심 및 숙련 기술을 사용할 때 원소 지배 지속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예: 마나가 50을 초과할 때 운석 낙하를 시전해 마나가 50 미만이 되면 추가 피해 효과를 온전히 받지 못했습니다.
- 전능의 악의 힘이 추가 마나를 정상적으로 소모하지 않아, 추가 자원 소모와 관련된 다른 상호작용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예: 마나 보호막 지속 효과의 피해 감소.
- 전능의 악의 힘이 적절한 수의 발사체를 일관되지 않게 발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능력을 더 잘 설명하도록 상세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 개발자의 생각: 이전 상세 정보는 마나를 완전히 소모하는 것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었습니다. 이제 마나가 속성에서 정해진 숫자에 따라 최대한 많이 소모됩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힘 효과가 원소 조절 지속 효과를 초기화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망울의 무작위 위치 순간이동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가 환경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
- 탈것에 탔을 때 박차 기술의 속도 증가가 키보드/마우스보다 컨트롤러에서 더 느리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옥물결 이벤트 중에 생성되는 침공 차원문이 공포 효과와 함께 화면 밖으로 밀려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복자 희귀 노드가 간혹 능력치를 올려주는 장비로는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에 마법부여를 계속하면 이후 속성을 교체할 때 동일한 능력치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망 후 피해를 주는 효과가 근거리 또는 원거리 적의 능력치에 따른 피해 감소를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에서 플레이할 때 이동하면서 군마를 타면 비정상적으로 행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괴물
- 순간이동 접사를 가진 정예 적이 화면 밖에서 순간이동하여 과도한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뿔엄니 돌격수 적들이 죽은 후에도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체 종자 적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주브 괴물이 의도한 것보다 처치하기 더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 어머니 거부하기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올 경우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필사적인 조치 퀘스트 중 탈것에 탑승한 상태에서 퀘스트 목표를 놓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운명에 대한 분노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앙의 폐허 퀘스트가 있는 구역 밖에서 퀘스트 추적기 핀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운명에 대한 분노 퀘스트 중, 지하실을 나갔다가 돌아온 후 핏덩이로 얼룩진 방벽을 파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시즌 퀘스트 중 바르샨이 나타나는 던전을 초기화하여 플레이어가 반복해서 바르샨과 싸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의 종자 시즌
- 신중한 마음의 악의 힘이 탈것을 탄 상태에서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힘이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피해를 주는 것처럼 동작하여 플레이어가 피해를 줄 때 발생하는 다른 효과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르샨의 각성기 제조법을 잃어버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조법을 잃어버린 플레이어는 시즌 연계 퀘스트를 완료한 후 아무 악의 종자를 처치하여 제조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발사의 악의 힘이 해당 힘을 장착한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플레이어의 피해를 흡수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흥정의 항아리 시즌 축복이 아이템 마법부여 비용을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심장 때문에 플레이어가 죽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에게 생명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이발사의 악의 심장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도적의 내면의 시야처럼 피해를 줄 때 축적되는 효과가 제대로 축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과 배틀 패스
- 낮은 그래픽 설정으로 플레이할 경우 일어나라 감정표현의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로 얻는 도적의 단검 두드리기 감정표현이 지속 시간 동안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고정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리 꼭두각시 감정표현의 여성 강령술사 애니메이션이 미리보기에서 시각적 오류를 일으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허깨비 방랑자 꾸미기 아이템 세트에서 발생하던 겹치기와 같은 다수의 시각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뒤엉킨 기억 퀘스트 중 크레스와 대화할 때 텍스트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꺼진 빛 퀘스트 중 자막이 음성 대사와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장이 끼워진 반지 두 개를 장착할 경우 상세 정보에 진노한 악의 심장의 이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 묶음 상품에서 텍스트 설명에 일관성이 없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억 상실의 두루마리 상세 정보가 정복자 포인트 대신 능력치 포인트를 참조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휠 행동의 소셜 및 기타 탭의 상세 정보가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 감정표현의 상세 정보에 시즌 감정표현 대신 상점 감정표현으로 잘못 설명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직업이 방패를 사용할 수는 없음에도 얼음무쇠 이지스가 모든 직업이 쓸 수 있는 것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삭임 타이머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벨코바의 석비와 압도당한 영웅 묘비의 이름이 꾸미기 메뉴에서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현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 메뉴를 탐색하는 동안 백금화 추가 구매 메시지를 닫은 후 컨트롤러의 버튼 강조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목록의 순서를 변경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에 표시되는 플레이어의 사망 표시가 플레이어 시체의 위치와 정확하게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 속에 있는 답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해당 지역을 떠났다가 돌아오면 퀘스트 표시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수 관리인 상인 메뉴에서 다른 탈것을 선택하면 탈것 방어구 및 노획품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수 관리인 메뉴에서 컨트롤러 버튼 강조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단계 건너뛰기 후 배틀 패스 인터페이스에서 해당 단계로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의 죽어라! 감정표현 이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 핏빛 군마 고삐를 이미 획득한 후에도 야수 관리인 메뉴에 다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랜 프로필 창을 여러 개 열면 강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강령술사 머리 모양이 컷신에서 캐릭터의 목을 가로지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숲 빈터에 들어가기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코르몬드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코르몬드의 음성이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물결이 끝난 후에도 지옥물결을 나타내는 날씨 효과와 지도 색상 변경이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 캐릭터를 생성한 후 최초 컷신을 건너뛰면 강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릴리트의 메아리 처치 후 핏빛 액체 군마가 보상으로 항상 지급되지는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플랫폼에서 그 밖의 다양한 시각 효과, 안정성,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시즌1 #악의종자 #시즌 #밸런스패치
암만 봐도 개발진 게임 직접 안해보는듯
야만 소서는 그냥 옆그레이드임
시즌 끝날때까지 패치하겠는데?
유저들이랑 소통 좀 하면서 살어 블쟈 인간들아. 고집만 졸라 쌔가지고 아주 지들 ㅈ대로만 할라그래
야만이랑 원소는 저걸로 안될꺼 같은데?;;;;
이제 갓겜되었나요?
암만 봐도 개발진 게임 직접 안해보는듯
시즌 끝날때까지 패치하겠는데?
메테오 소서 한번이라도 해봤냐고 아 ㅋㅋ
유저들이랑 소통 좀 하면서 살어 블쟈 인간들아. 고집만 졸라 쌔가지고 아주 지들 ㅈ대로만 할라그래
야만이랑 원소는 저걸로 안될꺼 같은데?;;;;
원소는 지금도 쎄요..
아 화염쪽 소서도 많이 쎄졌나요??
인기 빌드 탑3에 들어감
이발사 심장 때문에 원소는 살아났을껄요?
패치를 하던가 말던가 이제 기대를 접었다..
보스 체력은 왜 올리냐..
야만 소서는 그냥 옆그레이드임
팔다리 다 잘라놓고 손가락 하나 던져주는 수준ㅋㅋㅋㅋ
야만용사 돌진 드디어 패치하는건가? 6월 3일에 돌진스킬에 버그 있다고 했는데, 고치는데 2달 정도 걸리네…
스탠다드때는 뭐 곤조대로 가더니 ㅋㅋ 이제는 그냥 버프든 템이든 다 줄테니 플레이만 해다오네
야만은 서비스종료다
다시키우기 귀찮아서 시즌안함
맥 끊는 번개폭풍이랑, ↗톰베인은 끝까지 안 없애네.
ㅈ같은 던전 1순위를 두고 다투는 새끄들
비램 메모리 누수는???
https://www.wowhead.com/diablo-4/news/patch-1-1-1-includes-vram-fix-blizzard-confirms-334424
https://bbs.ruliweb.com/family/2086/board/300007/read/2281984 메모리 패치 1.1.1. 같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초기 패치하던애들이랑 좀 다른 상급자??의 터치가느껴지는 패치임
원술 내용이 제일 많은데 저러고도 별 달라지는게 없을거라는게 참 노답이네 누가 화염 번개함 걍 얼파나 눈보라하고말지 ㅋㅋ 걍 드루로 갈아타는게 답
얼파는 취약 원툴이라. 차라리 번개가 나음. 광역 공격 하난 확실하니
상향폭이 너무 도낀개낀으로 살살살 해줘서... 이건 마치 디아3 극초창기에 스킬에 무슨무슨 보너스 3%... 그런거 보는 느낌
원소술사 이제야 쓸만해졌네요. 너프전 수준으로 얼음 법사만 하기 짜증났는데 이제서야 연쇄 번개랑 구상번개 쓸 수 있겠다.
그 옛날 와우 성기사처럼 게임 안하고 패치하는 곤조는 유지~
시즌패스... 글구보니 시즌패스에서 주는 골드로는 상점 물품 단 한개도 살 수가 없다며? 시즌패스 완수해도 다음 시즌 패스도 현질해야하고...
진짜 게임 안 해본 티가 나고 피드백 핑계대면서 패치속도만 늦추네 도대체 테스트 하긴함??? 아니 패치 완성도 안되었으니 엑셀 시트만 두들기고 있던건가.... 좀 심하네.. 어지간하면 게임 패치에 댓글 안적고 싶은데
5초에서 다시 3초? 하드코어가 살아서 도망가는거 보기 싫어서 늘렸었단 소린가?
이정도 상향으로 '우리 상향 패치 해줬으니까 그만 징징대라' 이러는건 설마 아니겠죠? 팔다리 다 짤라놓고 빨간약 바르고 반창고 붙여준다고 상처가 나아지는건 아닌데 윗분들 말씀처럼 진짜 게임해보고 패치를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컨텐츠 너무없음 ㅋ
그래도 상향 패치 하기는 하네 그동안 깎아먹은게 너무 많아서 그렇지
부활 위치 개선 좀..ㅜㅜ
심장런 이제 막히네.. 희귀심장 인벤에 꽉꽉 채워넣어야
어지간히도 급했나보네 패치는 졷도 안하드만 울티메이트까지 샀는데 하는거 보면 시즌1 뿐 아니라 시즌 5까지도 건너 뛰어야 할듯
시즌1끝까지 패치하고 시즌2때 또 너프하다가 다시 패치하고 시즌 20쯤가면 게임되있으려나
램누수 같은 심각한 버그들은 패티노트 기다리지 말고 바로바로 핫픽스 적용하란 말이야;; 얘네 진짜 왜 이러냐?
요즘 게임들보면 유저들과의 소통 피드백 중요시하고 디렉터 운영진들의 고집들도 많이 내려놓은 게임들도 많던데 얘네는 뭐가 그리 과거의영광에 미친건지 일본마냥 보수적임
야만은 진쯔 옆그래이드같네요 ㅠㅠ
분노 생성 꼴랑 2 올려주고 버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던전 나기기 조정 던전 나가기 5초에서 3초로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롤백) #개발자 의견: 던전 떠나기 기능은 특히 하드코어 플레이어가 던전에서 쉽게 탈출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들은 던전 나가기가 게임의 반응이 떨어지는 단점보다 더 중요한 것을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듣고 변경 다시 변경하게되었습니다. --- "응 우리도 ㅈ같은거 있는데 함 늘려봤었어 돌려놓을게~" 라는거임 지금 이거?
던전에서 빨리 탈출하는게 무슨 문제라고 말도 안되는 개소리를.... 롤이나 다른 게임들처럼 던전탈출 쿨타임 동안 특수모션 팔아먹으려고 늘렸다는게 중론이죠.
지금 꼬라지가 아직도 디아3 따라오려면 멀었다 진짜
진짜 PC방때 오픈베타만 해보고 구입안하길 다행으로 안 최초의 디아블로 시리즈다....
여기 상향 의미 없다고 떠드는 애들중에 1시즌 하고 있는 사람 몇이나 있을까 저 버프 들어오기도전에 이미 원소는 3속성 빌드가 다 돌아가는데 ㅋㅋ
걍 60 초반까지만 하는걸로... 그 이상은 지겨워여......
번개폭풍 악던 인장은 나오면 바로 갈아버린다 ㅅㅂ 맵 중에 지역을 스페이스바 눌러서 올라가거나 넘어가야되는 맵 인데 번개폭풍이면 진짜 얼마나 ㅈ같은데 늘 유저 진행방향 앞쪽에 생기는 것도 아니고 뒤에 생겨서 사다리 타다가 뒤져서 하코 캐릭 뒤져봐야지 ㅋㅋ
오픈초기에 2주 꾸역꾸역 나름 잼나게 하고 시즌1 할려니까 손이 안감..
그냥 근본 구조가 노답임 ㅋㅋ
이 악물로 강령술사 패시브 불안정한 정수는 업급도 없네 -_-..
야이 미친 강령 불안전한 균형 1만 찍히는게 버그였다고?? 그걸 지금까지 방치한거야? 라트마의 원기랑 피바다랑 시너지 발동 안되는거 였어?
자원소진하고 냉기강화는 개 억까였는데 진즉에 없어졌어야지
활 원래 안쓰지만 바람살 패치 한거 보니 절대 쓰지 말란거네. 양손무기 모능을 취약으로 바꿔? ㅋㅋㅋ 정복자 보드 스탯 요구치 맞추려면 다른 부위에서 거의 다 모능 옵션으로 땡겨야 되네?
야만은 우선 3함성이 망친듯
죽으면 바로 이어서 할 수 있게 해주지 죽으면 보스 새로 깨라는건 아니지. 못 깨니까 죽은건데 다시 하면 또 죽으란 만인데.
디아3 있던 제자리 부활이나 좀.. 체크포인트 어떤새끼가 세팅한건지 맵 70%쯤 진행해도 죽으면 입구로 보내고 염병임
일부러 그러는거 같음. 플레이 타임 늘리려고
당연히 일부러임 악던 일부 구조 보면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게 보스방 내려가는 오브젝트 모아놓는 곳임 이 말은 보스방 가는길 보여줬으니 와리가리 뺑이쳐서 혈석이든 돌맹이든 최소 2번 다시 돌아와라 라는 뜻
심지어 대부분 악던 보스방 가는 길은 아무것도...진짜 아~~~~무것도 상호작용이 없는 5~8초가량 이어지는 직선길이 나옴 그냥 보스방 오브젝트 오픈하면 짧게 워프를 시켜주든 그 자리에 리스폰을 시켜주든 해도 될 걸 무조건 해당위치까지 걸어가야됨 이게 매번 거의 고정크기의 보스방에 중앙리스폰 일부 방해 오브젝트 빼곤 다 똑같음.. 디아3는 일균이든 대균이든 당시 환경에서 리스폰이라 지형을 이용하던가 하는 재미아닌 재미도 있는데 디아4는 그딴거 없음 어디서 본거같은 기시감만 계속 쌓이고 피로만 몰려오지
솔직히 난이도 낮게 해도 레벨스케일링때문에 전작들 초반에 비해 별로 쉽지가 않아서 몇몇 보스 진짜 한숨나왔었음 1주차
진짜 부활했는데 입구에 서있는거 보고 그냥 디아 꺼버림 ㅋㅋ
원소 요즘도 혹시 시체활 그 미친 것한테 원콤 나나요??
일단 패치로 시체활 몹이 생성된 후 첫타는 무조건 플레이어를 빗맞추게 됐습니다. 그래도 맞으면 골로가는건 매한가지인듯?
보석 인벤토리 언제 추가해주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