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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14일) 블리자드가 오버워치 2 영웅 밸런스 패치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파라 리워크 및 자가 치유 포함되어 있습니다.
※ 경쟁전 리워크
■ 9시즌 챔피언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9시즌에서는 핵심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와 경쟁전 게임 모드 개편이 적용되며, 새로운 협동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이 협동 이벤트에서는 어떤 용맹한 영웅들이라도 위험천만한 미지의 위협에 맞서 그 용기를 시험받게 됩니다.
■ 신규 이벤트: 미지의 공포
새로운 협동 임무 '미지의 공포'를 소개합니다. 이 뒤틀린 현실 속에서 기괴한 괴물을 무찔러 보세요. 여러분은 다른 3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흉측한 널 섹터 병력의 공세를 막아내는 한편, 함선을 수리하여 탐사 기지: 남극 폐허를 탈출해야 합니다. 팀원이 무사한지 수시로 확인하세요… 어둠 속에 도사리는 고대의 존재가 공격할 기회만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으니 말입니다.
■ 경쟁전 업데이트
개발자의 의견: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매 경기가 끝날 때마다 진척도를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경쟁전을 개선하였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실력 구간과 경쟁전 보상을 추가하였습니다.
■ 실력 등급 초기화
- 이번 패치로 영웅들에게 상당한 변화가 적용되며, 새로운 실력 구간도 추가됩니다. 이번 초기화의 목적은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에게 전보다 더 높은 구간까지 올라갈 기회를 드리는 데 있습니다.
- 역할 고정 및 자유 역할 경쟁전의 모든 역할 등급을 초기화하였습니다.
■ 배치 경기
- 배치 경기를 완전히 새롭게 제작하였습니다. 이제 배치 경기를 완료할 때마다 예상 등급이 표시됩니다.
- 한 역할로 경기를 10회 완료하면 해당 역할에 대한 실력 등급이 부여됩니다.
- 배치 경기에서 승리 시 최종 등급에 큰 영향을 줍니다.
■ 경쟁전 업데이트
- 경쟁전 업데이트 메커니즘을 개편하였습니다. 기존에는 5승 혹은 15패 기록이 누적되면 경쟁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나, 앞으로는 매 경기가 끝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 이제 경쟁전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역할 고정 및 자유 역할 등급 관련 정보, 경쟁전 포인트 보상 획득 진척도를 두루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실력 조정 내용
- 조정 내용은 이제 매 경기 종료 후 경쟁전 진척도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스킬 조정 내용을 통해 경기 종료 후 진척도가 상승할지, 혹은 감소할지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연승/연패, 등급 불안정도, 경기 선호도와 같은 요소가 표시됩니다.
■ 신규 실력 구간 - 챔피언
그랜드마스터 상위 등급 '챔피언'이 추가됩니다. 챔피언은 오버워치 내 그 어떤 등급과도 비교를 허락하지 않는 독보적인 등급입니다. 경쟁전 플레이어 중에서도 이 구간에 오를 수 있는 비율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 대전 화면
경쟁전 경기 내 플레이어의 등급 구간이 이제 양팀의 프로필 카드, 플레이어 아이콘, 칭호가 표시되는 화면에 같이 나타납니다.
■ 신규 그룹 결성 조건
- 브론즈~다이아몬드 플레이어는 이제 본인 기준 실력 등급 격차가 2단계 이하인 플레이어하고만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 마스터 플레이어는 본인 기준 실력 등급 격차가 1단계 이하인 플레이어하고만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는 본인 등급 기준 실력 구간 격차가 3단계 이하인 플레이어하고만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 챔피언 플레이어는 본인 등급 기준 실력 구간 격차가 3단계 이하인 플레이어 1명하고만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 아트 및 UI 업데이트
- 등급 아이콘의 실력 등급 및 실력 구간 아트가 개편되어 시인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경쟁전 실력 등급 범례가 개편되어 갱신된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 경쟁전 포인트
- 이제 승리 시 10 경쟁전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 이제 무승부 시 5 경쟁전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 패배 시에는 기존처럼 경쟁전 포인트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 경쟁전 진척도
- 시즌 종료 시점에 추가 경쟁전 포인트를 증정하는 경쟁전 도전 과제가 새로운 경쟁전 진척도 시스템으로 대체됩니다.
- 이제 경기를 완료할 때마다 경쟁전 진척도가 오릅니다. 30의 진척도를 얻으면 100 경쟁전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 승리 시 경쟁전 진척도가 3 증가합니다. 무승부 및 패배 시에는 진척도가 1 증가합니다.
■ 대전 상대 찾기 평점
- 등급 관련 내부 대전 상대 찾기 평점(MMR)이 조정됩니다.
- 대전 상대 찾기 평점이 차감됐습니다. 높은 등급일수록 더 많은 평점이 차감됩니다.
- 대전 상대 찾기 평점이 평균치(골드 3)로 평준화되었습니다.
■ 경쟁전 도전 과제
- 경쟁전 도전 과제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경쟁전 보상 및 진척도는 이제 경쟁전 진척도 화면에 표시되며, 칭호는 시즌 종료 시점에 증정됩니다.
※ 일반 업데이트
■ 플레이어 진척도
새로운 시각효과 승급 세트를 추가했습니다. 500레벨부터 영웅/게임 모드 배지 승급이 시작됩니다. 진척도 레벨 배지는 2,500레벨부터 승급됩니다.
레킹볼 칭호 보상 "챔피언" 영문 표기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는 정커퀸이 사용하는 칭호와 일관성을 유지하고, 새로 추가된 챔피언 등급과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마우가 및 일리아리의 특정 하위 배지 승급 조건을 조정하였습니다.
■ 친구 추천
- 추천 기능은 이제 일정 시간 경기에 참여할 시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추천은 사전 설정된 12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추천 재사용 대기시간은 대상을 친구 목록에서 삭제해도 적용됩니다.
■ 설정
- 컨트롤러/키보드 사용자를 위하여 화면 전환 시 원래 사용하던 조작 체계를 기억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조준선 업데이트
신규 조준선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각형
- 상자
- 선
- 삼각 날개
- 낙폭
신규 조준선 점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리
- 사각형
- 삼각형
- 십자가
- 하트
신규 조준선 색상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갈색
- 짙은 빨간색
- 연한 빨간색
- 연한 보라색
- 회색
- 청록색
※ 영웅 업데이트
■ 일반
피해를 입히는 투사체 대부분의 기본 크기에 새로운 전역 조정을 적용하여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 발사 속도 또는 산탄율이 높은 히트스캔 투사체 크기 0.05미터 증가(예시: 트레이서의 펄스 쌍권총 또는 리퍼의 헬파이어 샷건)
- 보다 정확한 히트스캔 투사체 크기 0.08미터 증가(예시: 캐서디의 피스키퍼 또는 솔저: 76의 펄스 소총)
- 산탄 또는 발사 속도가 매우 빠른 이동 시간 투사체 크기 0.05미터 증가(예시: 로드호그의 고철총또는 라마트라의 공허 가속기)
- 속도가 초당 50미터를 넘는 이동 시간 투사체 크기 0.10미터 증가(예시: 젠야타의 파괴 구슬)
- 속도가 초당 50미터 이하인 이동 시간 투사체 크기 0.15미터 증가(예시: 파라의 로켓 런처)
- 기본 크기가 0.5미터를 넘는 초대형 투사체는 크기가 증가하지 않음(예시: 오리사의 에너지 투창 또는 라인하르트의 화염 강타)
- 영웅의 총 생명력(기본 생명력/방어력/보호막)이 15~25%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150~175인 영웅 생명력 +25
- 생명력이 200~300인 영웅 생명력 +50
- 생명력이 300을 넘는 (돌격) 영웅 생명력 +75~100
#개발자의 의견: 9시즌에는 경쟁전 리워크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2의 근본적인 게임 플레이가 크게 변경되어 모든 영웅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중 일부 고통스러운 요소에 대한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들었으며, 이번 변경 사항 상당수가 플레이어분들의 요청에 대한 답변입니다.
■ 궁극기 충전
- 모든 궁극기 능력 비용이 10% 감소했습니다.
■ 전 영웅 재생 지속 능력 추가
- 이제 모든 영웅이 5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2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지원가 역할 지속 능력
- 이제 재생 시작까지의 지연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2.5초)
■ 공격군 역할 지속 능력
- 적 처치 시 부여되는 재장전 속도 보너스가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역할 지속 능력: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20% 감소시킵니다.
■ 빠른 근접 공격
- 공격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돌격
D.VA
- 송하나의 생명력이 15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메카의 방어력이 300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 자폭
- 최대 폭발 피해가 900에서 1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내부 폭발 반경(피해량 저하 없이 최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사거리)이 4미터에서 6미터로 증가했습니다.
둠피스트
- 생명력이 300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 로켓 펀치
- 최대 명중 피해가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최대 벽 충돌 피해가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정커퀸
- 생명력이 300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 살육
- 부상 지속 피해가 6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마우가
- 생명력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오리사
- 방어력이 275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라마트라
- 생명력이 200에서 275로 증가했습니다.
라인하르트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이 250에서 275로 증가했습니다.
- 로켓 해머
- 공격력이 85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돌진
- 벽 충돌 피해가 225에서 275로 증가했습니다.
로드호그
- 생명력이 550에서 650으로 증가했습니다.
시그마
- 보호막이 200에서 275로 증가했습니다.
윈스턴
- 생명력이 20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테슬라 캐논
- 기본 발사 초당 피해가 6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의 분노
- 주먹질 피해가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레킹볼
- 방어력이 10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자리야
- 생명력이 10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입자포
- 기본 발사 광선 면적이 0.15미터에서 0.2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딜러)
애쉬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B.O.B
- B.O.B의 무기 피해가 14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바스티온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캐서디
- 생명력이 225에서 275로 증가했습니다.
- 황야의 무법자
- 초기 피해 증가량이 130에서 1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증가량이 26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에코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광선 집중
- 면적이 0.2미터에서 0.2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복제
- 최대 총 생명력이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겐지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용검
- 휘두르기 회복 시간이 0.9초에서 0.7초로 감소했습니다.
한조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화살
- 공격력이 6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정크랫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탄 발사기
- 기본 투사체 크기가 0.25미터에서 0.2미터로 감소했습니다.
메이
- 생명력이 25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파라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로켓 런처
- 회복 시간이 0.85초에서 0.8초로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초당 35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로켓 폭발로 입는 자체 피해가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추진기 돌진 (신규기술)
- 신규 보조 발사 능력입니다.
- 이동 중인 방향으로 수평 속도 증폭 효과가 부여됩니다.
-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2단 점프 시 추진기 돌진을 사용하는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
- 점프 추진기
- 이제 호버 추진기 연료가 50% 보충되며, 일시적으로 최대 연료 보유량을 초과하여 보충할 수 있습니다.
- 수직 상승 높이가 20%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4초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7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폭발이 적 대상에게 30의 피해를 입힙니다.
- 폭발 반경이 8미터에서 6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밀쳐내기 효과가 10% 감소했습니다.
- 포화
- 이제 호버 추진기 연료를 즉시 보충합니다.
- 호버 추진기
- 속도 증폭량이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착지 시 연료가 보충됩니다.
- 이제 연료 없이도 활성화하여 하강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파라는 단독 행동 및 기동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상당 부분 업데이트를 단행하였습니다. 기존의 파라는 수직적 이동이란 틀에 갇혀 있었지만, 이번 변화를 기점으로 수평적 기동 능력이 향상되어 먼 거리를 훨씬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리퍼
- 생명력이 25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소전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레일건
- 보조 발사 기본 투사체 크기가 0.1미터에서 0.07미터로 감소했습니다.
솔저: 76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솜브라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시메트라
- 보호막이 100에서 1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광자 발사기
- 기본 발사 광선 면적이 0.2미터에서 0.2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토르비욘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트레이서
- 생명력이 15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 생명력이 175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지원가 (힐러)
아나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바티스트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브리기테
- 생명력이 15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로켓 도리깨
- 공격력이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일리아리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키리코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쿠나이
- 기본 투사체 크기가 0.18미터에서 0.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라이프위버
- 생명력이 175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루시우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소리 파동
- 공격력이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밀쳐내기 효과가 12% 증가했습니다.
- 이동 봉쇄 지속 시간이 0.3초에서 0.45초로 증가했습니다.
모이라
-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체 손아귀
- 보조 발사 초당 피해가 5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 보조 발사 대상 포착 반경이 0.6미터에서 0.7미터로 증가했습니다.
젠야타
- 생명력이 75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보호막이 15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전장 업데이트
■ 쓰레기촌 업데이트
- 신규 야간 조명 테마가 추가되었습니다.
- 첫 거점 주변에 새로운 건물을 추가하여 더 많은 엄폐물을 제공하고 장거리 시야를 차단하였습니다.
- 첫 거점 주변에 급수탑을 추가하여 상부 길목에서 이어지는 장거리 시야를 차단하였습니다.
- 절벽 주변에 차량을 추가하여 더 많은 엄폐물을 제공하고 장거리 시야를 차단하였습니다.
- 절벽 길을 축소하여 공간을 좁히고 전반적인 이동 범위를 줄였습니다.
- 수비팀이 남용하기 쉬웠던 두 번째 구역 발코니의 소형 생명력 팩을 삭제하였습니다.
- 두 번째 병목 지점에 수직형 기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상층을 벗어나는 움직임을 장려하는 한편, 병목 지점 방어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 세 번째 구역 복도를 확장하고 엄폐물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근접 전투를 좀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새로운 건물을 비롯해 엄폐물을 전반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이번 추가로 첫 번째 거점에서 이어지는 장거리 저격을 대응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세 번째 구역에 추가된 요소들의 경우, 공격팀이 잘 활용하면 기존보다 수월하게 병목 지점을 돌파할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 일반
- 울트라 미만 설정 사용 시 옵션에 무관하게 들쭉날쭉한 그림자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드아웃을 선택한 상태일 때, 영웅 선택 화면에서 스킨 변경 옵션 사용 시 스킨이 변경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황금 무기가 미지정 상태가 되어 구매하지 못하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물 밀기를 장려하는 대사가 부정확한 순간에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벽 오르기가 실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 외 각종 버그를 수정하여 전반적인 안정성과 퍼포먼스를 개선하였습니다.
■ 전장
- 남극 반도
- 전장 내 일부 구역의 광원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왕의 길
- 전장 내 일부 구역의 누락된 충돌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미드타운
- 특정 위치에서 영웅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샴발리 수도원
- 잘못된 텍스처가 표시되던 지점을 수정했습니다.
■ 영웅
- 둠피스트
- 파멸의 일격 사용 시 둠피스트가 주변 환경 안으로 들어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지진 강타의 피해가 포탑을 통과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둠피스트가 추가 생명력을 얻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켓 펀치 사용 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짧은 틈이 생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코
- 바스티온 복제 후 설정: 포격을 사용했을 때, 복제의 효과가 먼저 종료될 경우 포탄이 적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이프위버
- 생명의 나무가 망령화 사용 중인 리퍼를 회복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우
- 볼륨을 높여라!는 이제 시전 중 기절하거나 활성화된 동안 사망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합니다.
- 마우가
- 생명력 팩 획득 시 마우가가 부여한 화상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
- 대지의 창은 이제 평평하지 않은 경사/충돌 지점에 있는 적에게도 정상적으로 피해를 입히고 끌어당깁니다. 오리사의 시야 내에 있는 한 대지의 창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끌어당깁니다.
- 로드호그
- 영웅 하이라이트 연출에서 일부 스킨 사용 시 로드호그의 모델이 왜곡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핑을 보낼 때 돼지우리에 정크랫 아이콘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 해킹이 로켓 펀치 혹은 방패 밀쳐내기를 방해하지 못하던 상호작용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로봇을 호위 중인 솜브라가 은신 상태에 돌입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
- 상호작용으로 포탑 설치 취소 설정 비활성화 시 능력을 사용했을 때 설치된 포탑만 파괴되고 새로운 포탑은 설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
- 점프와 근접 공격을 동시에 사용 중일 때 원시의 분노 궁극기를 발동할 경우 공격 능력이 방해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젠야타
- 이제 황금 무기가 모든 스킨에서 정상적으로 반사되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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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 꾸준히 내고 있는데 뭔소리냐 게임은 하니?
보통은 경쟁말하면 역고로 생각하지 누가 자경을 메인으로 말해요. 탱버프 안시키면 역고에서 탱 안그래도 유저수 없는데 누가해요
2탱은 오버워치에 이미 없구요 탱커가 혼자 못 버텨서 탱커 유저 멸종 상태인데 뭔소리?
옵치2는 1탱 게임인데 2탱 3탱은 대체 먼 소릴 하는 거임
뭔 오버워치1 하다 오셨나
유출 내용보다 밸패가 더 있었군요 자리야 둠피도 체력 버프해줬네
밸런스말고 영웅들 내는게 더 좋지않나
kaimsol
영웅들 꾸준히 내고 있는데 뭔소리냐 게임은 하니?
2탱1딜 1탱2딜로 가다가도 여차하면 한 쪽에서 삼탱 들고 맞받아 칠려면 어쩔 수 없이 삼탱 들게되는 상황만 계속 반복 되는데 탱만 대폭 버프 먹이는 건 무슨 생각이지 파라는 망삘인데... 헐리우드 벽도 못 넘겠네
케형
2탱은 오버워치에 이미 없구요 탱커가 혼자 못 버텨서 탱커 유저 멸종 상태인데 뭔소리?
루리웹-9901423096
뭔 오버워치1 하다 오셨나
혼자 탱없는 이세계 오버워치 하시나? 위 댓글에도 이상한 댓글 달더니 혹시 블쟈 알바?
케형
보통은 경쟁말하면 역고로 생각하지 누가 자경을 메인으로 말해요. 탱버프 안시키면 역고에서 탱 안그래도 유저수 없는데 누가해요
케형
옵치2는 1탱 게임인데 2탱 3탱은 대체 먼 소릴 하는 거임
자경은 크게 반영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준은 역고 경쟁이에요
뭔 소리인지 난 니말을 도저히 이해 못하겠네 ㅋㅋ 2탱은 오버워치에 없다니까 뭔 탱없는 이세계 오버워치니 뭐니 ㅋㅋ 니야말로 오버워치1 세계에 오셨나 ㅋㅋ
솔직히 말해봐 니 게임 안하고 나한테 알바 타령 하는거지?
자경은 그냥 코리안 자경 징징이들 솨랍하라고 만든 신경 안쓰는 모드니까 그러려니 하셈 글구 딜러 패시브 땜시 탱은 더 힘들어졌는데 뭔 버프임 버프처럼보이는건 투사체 증가에 영향 안받는 스킬들 벨런스 맞춰준것 뿐임 이것땜시 오히려 자경 탱 수요는 더 줄수도있음 글구 파라 로켓점프하면 대부분 최대 높이 도달해서 헐리우드 벽같은건 너프먹었다고해서 ㅈ도아님
자경얘기하시나 ㅋㅋ 자경은 탱들 피통 떡너프 먹어서 애초에 1탱으로는 탱킹이 안되니까 2탱3탱 하는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