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E든 PVP든 "슈퍼 노잼 이지 모드"랑 "개빡치는 억까 헬난이도 모드" 두가지만 있는듯
PVP에서, 특히 침입에서 나보다 현저하게 실력 떨어지는 상대가 메타 사기 무기 쓰고 내가 평범한 무기 쓰면 겜 중반까지 걍 내가 뭔 짓을 해도 못 이기는데 나도 같이 메타 사기 무기를 쓰면 승부 자체가 성립을 안 함
PVE에서도 닼소나 세키로처럼 머리비우고 피를 불태우면서 정공법으로 공격하면 보고 피하고 나는 때리고 하면서 서로 공방 오고가면서 벌이는 압도적인 혈투를 엘든링에서 하면 어어엇 엇 ㅋㅋ 어엇 ㅋㅋ 박 때문에 극도로 불합리한 난이도에 뚝배기 깨짐
근데 패턴을 외우고 하면 어어엇 박은 다른말로하면 순수한 낚시만을 위한 뻘짓에 딜탐이라 1회차여도 1트라이여도 거리두고 패턴 천천히 보고 돌입하면 진짜 허무하고 간단하게 잡힘. 전투가 아니라 암기력 테스트나 리듬게임 하는 느낌
닼소는 아무리 고여도 특히 PVP에서는 항상 긴장감과 쾌감을 줬다면 엘든링은 사기 무기 쓰거나 외우고 하면 슈퍼 노잼 이지 모드고 일반 무기 쓰거나 본능대로 싸우면 억까 헬난이도 모드인게 짜증남
모르면 맞아야 하는게 액션게임들 특성 아닌가요;;
몰라도 반사신경으로 피할 수 있는 최소한의 선이 있는데 이 게임은 반사신경으로 피하면 선 넘는 어어어어엇 박으로 잡아버림 그런데 알아도 빠르게 공격해서 반사신경이 어느정도 필요한 다른 게임과 달리 엘든링은 알아버리면 겜 자체가 노잼 수준으로 쉬워짐 엘든링 초회차 하면서도 천천히 1페 2페 3페마다 거리벌리고 패턴 다 보고 돌입해서 싸우는 짓 했었을 때 보스들 대부분 다 1트에 잡았음 반사신경으로만 잡으려 했을때는 트리가드조차 30트 가량 했고 닼소는 패턴 약간씩만 보고 반사신경으로 즉석에서 피하려 하면서 잡으려 하면 2~5트면 충분히 잡음 패턴을 외울 필요 없이 "인식"까지만 하면 되는 반면 엘든링은 외우지 않으면 불합리한 난이도고 외우면 너무 간단해서 하품이 나올 수준의 난이도임
다크소울은 갑자기 새로운 패턴을 사용하면 어우 씨 뭐야! 하면서 방심하다가 죽거나 아니면 극적으로 피하는, 죽어도 어디까지나 "내 잘못"으로 인해서 죽은 거라면 엘든링은 새로운 패턴이 나왔으면 "응 넌 여기서 죽어야 하니까 죽어" 라는 느낌임 그거 안 걸려들어가고 페이즈 지나갈때마다 거리벌리고 패턴구경하면 애가 허공에 붕쯔붕쯔하는동안 잡아버리고 허공에 뻘짓하면서 춤을 추고 있는데 액션이 아니라 걍 리듬 외우고 치는 외우기 노가다 게임이야 닼소는 엇박이든 정박이든 "나를 상대한다"라는 느낌은 들었음. 세키로는 걍 나랑 1대 1의 혈투를 벌인다는 느낌이 가장 강하게 들었고 근데 엘든링은 보스가 "사람이 있든말든 그냥 외운대로 한다" 라는 느낌임 나한테 칼로 오지게 쳐맞고 있는데도 허공에 발을 들어서 몇초동안이나 천천히 올리고 있는 병1신짓 보다보면 그런 감정이 더더욱 거세짐.
PVE가 이꼴인데 PVP는 걍 최악중의 최악임 알든말든 "아 너 사기무기나 메타무기 아니지? 고인물? PVP 상대보다 더 잘함? 알게 뭐임 사기 무기 안들었으면 뒤지셈 ㅋㅋ" 임 그런데 내가 사기 무기 들면 전투가 성립 안하고 다 순삭되고 사기 무기 안들면 내가 우세하면서 압도해도 상대가 붕쯔붕쯔 한번하면 우선권 넘어가고 뒤지는거라 더 답도안나오고 심지어 이렇게 무기성능이 극과극인 주제에 사기무기들이 죄다 고인물 특화되어있어서 고인물이 들면 더 답도안나오는 성능임 특히 마술의 휘검 같은 대체 무슨 생각으로 만들었는지 이해안가는 미친 물건. 대체 왜 아무도 이걸 주력으로 안쓰는건지, 걍 심리전 걸 능력이 안되는건진 모르겠지만 이거만 써도 미친 18지선다에 아무도 저항 못하고 말려들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