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F
콜라보 4성 몹 중에서는 겅콜의 파르바티와 더불어 가장 가성비가 좋은 편.
스킬도 4턴동안 루프가 가능한 조작시간 1.5배+체력 20%(30%였나?) 회복 액티브라 유용한 편이고.
다속팟에서 좀 고려해볼만한 저레어 콜라보 몬스터라고 생각 됨.
2. 디오(3부 말고 1부)
본체 / 어시 둘다 생각해봐야 할 몬스터.
하지만 확정권이라 저격하기가 조금 골치가 아픔.
그렇지만 어시는 정말 좋은 스펙을 갖춘 대용 불가의 어시스트인 것이 커서, 얻을거라면 무조건 생각해봐야 함.
3. 쿠죠 죠타로
진화전은 변신 몬스터로써, 액티브를 사용시 5초동안 드롭을 맞추고, 그 드롭으로 콤보가 10 콤보 이상이 된다면
자기의 데미지 상한 해방치가 90억이 된다는 특징이 존재함.
하지만 다소 로망포 적인 성격이 강해서 일퍼드에선 금방 존재가 사그러들었음.
진화후는 여러 방면에서 활약 가능한 딜러 포지션의 몬스터로써.
화력 자체도 준수한 편이고 진화전과 달리 상한 해방 잠재 각성 부여도 가능해서 고화력의 죽창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음.
4. 폴 나레프
죠죠 콜라보 굴지의 6성 변신몹 중 하나.
변신 전 스킬 턴이 21턴이라 대놓고 서브에서의 사용을 강조했고.
변신 후에는 10콤각 2개+3속성 지움 공격 강화 3개+초 방해 내성을 가지고 있어서 초바면이 달린 어시만 챙겨주면 그냥 대놓고 혼자서 딜러로썬 떡을 치는 게 가능한 수준의 몬스터.
(변신후 액티브도 무효 관통+1턴 동안 자신의 데미지 상한치가 35억으로 해방되는 액티브)
원작에서의 굴욕을 그대로 벗어낸 몬스터라고 봐도 무방할 수준.
5. 히가시카타 죠스케
일퍼드에서는 현재 꽤 연구가 많이 되어서 빛속성의 딜+유틸을 책임지는 서브 몬스터로 평가가 좋은 편이고.
액티브 자체도 꽤 좋은 편인지라, 없으면 많이 꼬울 것으로 보여짐.
특히 한판에는 원피스의 킹갓 존엄 쵸파 느님이 없기 때문에 쵸파 대용으로는 무조건 고려해야 할 지도 모름.
6. 죠나단 죠스타
시바도라 쓸거면 무조건 교환이라도 해서 가져와야 할 애.
진화 전이 레오와 비슷한 수준으로 핵폭탄급 초 연결 지움 공격 딜러형 리더로써의 참모습을 보여줄 수 있음.
그리고 레오와 믹매하면 상호 약점 보완이 가능해서 나쁘지도 않음.
7. 카즈
카이슈 있는 사람들은 얘를 저격이라도 해서 데려와라, 파티의 퀄리티가 얘가 없냐 있냐의 여부에 따라서 확 달라짐.
변신 후 액티브가 1턴간 데미지 상한치가 40억 상한 해방+1턴간 무효 관통+조작시간 1.5배+4콤보 가산이라는 정말 카이슈 / 데이토나 파티에선 필요한 액티브이기 때문에, 할코튼이 없는 사람들은 얘를 데려와야 할 것임.
(아니 어찌보면 데미지 40억 상한 해방이 있다는 점에선 할코튼의 동위호환일지도 모름)
8. 죠르노 죠바나
마요이가 없는 사람들은 얘를 고려해봐도 됨.
변신후 액티브가 마요이랑 같으면서도 거기에 +@로 4턴간 25% 체력 회복인지라
파티의 체력 안정성을 어느정도 확보해주는 고마운 녀석임.
기츠라던지 다른 빛 리더에서도 쓰는 경우가 많아서 없으면 마요이라도 써야 할 정도로 꽤 골이 깨질 것임.
일단은 여기까지 적어봄.
퍼드 안한지 몇년됐는데 복귀할만함?
지금 나름 이것저것 퍼줘서 복귀할만 함. 마침 오늘부터 마법석 100개 퍼주는데 일단은 생각 좀 해둬라.
오...복귀하고 죠죠콜라보에 법석 다 쓸만함?
근데 방향성을 생각해보면 복귀자가 죠죠 콜라보에서 얻을만한 애들은 있지만 복귀자가 굴려먹기엔 약간 신경 써야 할 게 많아서 그렇게 추천은 못하겠음.
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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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오아·쿠
근데 정작 원피스는 판권료 문제 때문인지 한퍼드, 미퍼드 둘다 안 왔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