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6은 롤 구분이 없기 때문에
RPG가 아니라 액션 게임이다 라고 하면서
파판 시리즈가 아니다 라고 부정까지 하면서
이스 시리즈는 액션 RPG고 파판16은 그 것도 안 된다고 하면서
끌고 오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데
이스도 액션 RPG라 불리고
파판16도 액션 RPG로 장르가 구분되어 있는데....
이스 시리즈랑 파판16 뭔 차이가 있길래
파판16은 RPG가 아니라면서
시리즈 자체를 부정 당하는 지 솔직히 이해는 안됨..
둘 다 각각의 성장 시스템이 있고
둘 다 롤 구분없이 주인공만 조작해서 전투하는 건데...
일하다가 급 생각나서 끄적끄적
파판이 유독 들러붙는 정신병자가 많은 느낌
그냥 억까
RPG요소가 적어서 아쉽다까지는 정상적인 의견인데 RPG요소가 없으니 망겜이다 이건 억까가 맞는듯
그냥 억까
파판이 유독 들러붙는 정신병자가 많은 느낌
RPG요소가 적어서 아쉽다까지는 정상적인 의견인데 RPG요소가 없으니 망겜이다 이건 억까가 맞는듯
갠적으론 게임 시스템으로 까는건 억까인거 같고 그냥 평범하게 스토리 자체가 너무 평범하고 지루함
파판16은 이스보다도 RPG요소가 더욱 부족함 이스는 일단 레벨도 존재하고 템 요소라던가 능력치 자체를 올릴수 잇는 비약 같은것들이 잇어서 말그대로 렙찍누 같은게 가능하게되잇는 구성인데 파판 16은 그것도 다 깎아내버렸음
굳이 따지자면 파판 16은 데메크쪽에 더 가까워진 형태라고 봐야할듯 근데 데메크는 보통 액션게임이라고 하지 액션 RPG라고는 잘 안하지 않나?
레벨 부분은 육성에 관련 된 부분인데 파판16은 레벨 대신 육성을 어빌리티 강화로 생각하면 되지 않아? 파판10 경우에도 스피어 보드로 어빌리티 강화로 육성하는 거잖아 기존 레벨 대신에
스피어보드로 능력치를 깔짝 깔짝 올리는 시스템이잖음 근데 파판 16에서는 그부분도 깎아냈거든 어빌리티 강화는 말그대로 어빌리티를 좀 쎄게 해주는거고 일단 2단 강화로 구성되잇긴 한데 마스터레벨은 사실 다른 소환수여도 쓸수 잇게 해주는거라 1단강화가 끝이라고 봐야해서 어빌리티 강화요소도 사실 많지는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