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다른 4개의 평행세계에서
같은 세계관으로 게임이 각각 다른 장르로 4개가 나왔는데
그 게임들에서 전부 방패라는 무기는 개똥망이었음.
왜 개똥망이냐면 "방패 말고 다른 무기는 못끼는데 방패에 공격/반사 스킬이 하나도 없음"
방패를 만렙까지 찍어봐야 주변 공/방/내성 버프나 유틸만 쓸 수 있는데
증가량이 얼마 안되는데다 걍 방패 빼고 딜러 한명 더 껴서 사냥하는게 더 좋음
4개의 평행세계에서 수많은 고인물들과 변태들이 방패캐릭 잡고 똥꼬쇼 했는데
고렙까지 올라간 유저가 단 하나도 없다는데서 이 심각한 똥망캐가 얼마나 개똥망인지 알 수 있게됨....
근데 본편에서는 왜 방패용사가 좋냐
"게임의 원본이 된 이세계에서는 게임에 업뎃 안된 특수트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특수트리에서는 되면 유게이들이 흔히 방패하면 생각하는 "받은 공격을 반사" 하거나
"지금까지 받은 데미지를 축적했다가 빔으로 쏘기" 같은거나
"공격하는 놈에게 디버프를 걸거나" 하는 그런 스킬들이 생김
이게 게임에서는 없었다고....
아무리 이야기를 들어도 게임을 했다면 방패는 존나 똥망무기에 패배자라서
타임어택 있는 이세계에서 버림받는게 당연했음...
똥겜이잖아...
각 세계관마다 게임이 흥했다는거 보면 방패 빼고 갓겜이었나봄..
저게 정확히는 방패인식 떨어트릴려고 수작부린결과....거기다가 탱커라는 직업자체가 없는게임만해서 방패중요성을 모르니까 패배자 직업이라고 깐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