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스토리:다크판타지 추구하면서 k-페이몬을 붙여놓음
프롤로그에서 나온 신적존재 데포르메 마스코트 3등신 캐릭터라니 누가봐도 "그 뭐냐 원신! 원신처럼 만들어!" 해서 나온 캐릭터라 스토리 몰입감 확 깸. 생긴거도 불쾌의 골짜기 살짝 걸치고
설명역이나 분위기 메이커가 필요하면 그냥 꼬맹이여도 됬을건데.... 스토리 진행도중 죽여서 분위기 잡기도 편하고
2.이해안되는 속성시스템
여타 폰겜이 다 그렇듯 이게임도 속성이 존재한다.
근데 피통이 큰 엘리트 몬스터의 경우, 한속성으로만 패다보면 해당속성 실드가 생김
불속 지역이라 수속4명으로 파티해서 들어가면 보스쯤에서 실드켜지면 딜이 안박힌다는 소리다. ㅋㅋㅋㅋ....
누구 아이디어인지 진짜....
3.어설픈 모방
인게임 플레이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시스템(4성 무기주는 패스, 퀘스트 색깔, 무기와 캐릭터는 가챠/유물은 파밍 등등)
거의 80% 원신 카피했으면서(게임 컨셉에 안맞는 부분도 원신카피한다고 넣은 느낌 날정도임)
Pvp가 있다. 구성품 보면 아예 배제하긴 힘들어보이고 ㅎ....
결론은 악평만큼 구리진 않은데 지금 하는겜 있는데 굳이 할필요는 없는? 나야 스타레일 개척력빼고 할거없어서 한거라 좀 더 만져보긴 할건데...
이겜 하면서, 또 최근 원신라이크들 보면서 느낀건데
원신 보면서 유저들이 '와 모바일에서 이정도 수준을? 다른 게임사들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 생각했으면
게임회사는 '와! 원신 시스템 그냥 따라하면 우리도 수백억벌겠다!'생각한거같아
인게임 플레이 빼면 그냥 미호요에서 만들었나? 수준으로 원신 시스템 따라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닌듯...
2번은 대체 뭔.. 약점 속성을 극복하는 적이라니 ㄷㄷ
속성 실드가 켜지면 그 속성의 정속성으로 패라는게 게임 팁임 ㅋㅋㅋㅋㅋ
몹이 불속성-을 때릴 물속성-의 실드를 때릴 풀속성를 챙기란 말인데 이게 말인지 밥인지
그렇게 갖다박으면서 가챠내역같은건 없앤게 진짜 얄팍하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