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플스5 노말 그래픽모드가
보통은
성능모드(해상도 내리는 대신 프레임을 올림)
해상도 모드(해상도와 옵션을 올리는 대신 프레임을 내림)
이런식으로 그래픽모드를 제공 했는데
심하면
성능모드
해상도 모드
RT모드
균형모드
이런식으로 그래픽모드 옵션을 4개까지 만든 게임도 있었고 ㅇㅇ
이꼬라지 보기 싫어서 프로 산 이유도 있는데
플스5 프로 성능 향상 적용된 게임을 해도
플스5 프로 전용 성능모드 해상도 모드 이렇게 또 그래픽모드가 나뉨 ㅋㅋㅋㅋ 시1발 진짜 ㅋㅋㅋㅋ
이건 그냥 시1발 최적화 하기 싫다고 대놓고 표현하는거잖아 아 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냥 통일 하라고 좀 시.발
다 그런건 아닌데 앞으로 이런게임 또 나온다는거잖아
아니 시1발 제작비 올라가고 수익이 줄어들고 최적화비용 상승된거 알겠는데
아니 플스5 프로에서도 이지1랄 하는건 너무한거 아닌가?
그간 플스5 노말 성능으로 까였는데
이번일로 확실하게 느낌
성능문제 이전에 게임제작사들이 그냥 최적화 하기 싫다는거임
프로에서도 이지1랄이면 성능문제 이전에 최적화 하기싫다고 대놓고 어필하는거지
역시 게임은 pc
사실 그건 추가작업을 한거에 속하는데.. 뭐 싫어하는건 이해한다만
나도 그럼 걍 프로쓰면 프로모드로 했으면... 콘솔 사는이유가 그런거 선택하기 귀찮아서도 있는데...
모션블러 끄기 레이트레이싱 끄기 이럴거면 대체ㅋㅋㅋ 나도 좀 짜게 식음
역시 게임은 pc
사실 그건 추가작업을 한거에 속하는데.. 뭐 싫어하는건 이해한다만
요즘 체신게임들 보면 FHD 기준으로 4070Ti 되어야 하방 60 프레임 겨우 방어하던데 플스 스팩 생각하면 앞으로 계속 난항일듯
빌드가 하나인경우 노말옵션,프로옵션 나눠논걸테고 이걸 프로버전 빌드를 따로 한경우에는 해상도,프레임 2개만 보이는 걸테고
나도 그럼 걍 프로쓰면 프로모드로 했으면... 콘솔 사는이유가 그런거 선택하기 귀찮아서도 있는데...
모션블러 끄기 레이트레이싱 끄기 이럴거면 대체ㅋㅋㅋ 나도 좀 짜게 식음
뭐하냐 5090 안사고 ㅋㅋㅋㅋㅋㅋ
4k, 레이 트레이싱 이런 거에 콘솔이 하나도 못 따라온다는 느낌임
선택권을 줬다는 느낌이라 난 마음에 듦. 스파이더맨2같은 경우 어느 옵션으로 해도 최적화는 상당히 잘 되어있거든. 레이트레이싱이 상당히 만족스럽고 말이지.
애초에 50%도 안되는 성능향상에서 프로의 의미는 프레임의 향상 그 정도 밖에 없었음. 그것도 대충 30프레임->45프레임, 40프레임->60프레임 정도밖에 안됨. FHD의 퀄리티로 4K를 뽑을려면 성능은 4배가 필요함. 단순히 gpu 코어 갯수뿐만 아니라 거기에 맞는 텍스쳐 퀄리티에 맞추면 메모리도 4배, 대역폭도 4배 이어야 함. 고화질 리소스도 필수로 필요하고. 괜히 엔비디아가 DLSS 같은 꼼수에 열중하는게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