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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ia 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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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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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클런치를 잘못 밟아서 엔진이 꺼졌군요! 당신은 죽었습니다.
아씨 내가 운전하면 더 불안한데
그냥 시동 몇번 꺼트리면 구라치던 애가 알아서 1종있다고 자백함 그리고 난 자리바꾸고 자면됨
7. 당신은 클러치의 사용법을 잊었습니다 8. 이제 시동걸린 포터에 갇혔군요 축하합니다
2종이라 운전 안하고 가겠군
오늘 아침에 이거 올라온거 덧글이 가관이였는데 ㅋㅋ 1종하고 2종차이가 없다더라 ㅋㅋㅋㅋ 클러치유무만 해도 엄청 큰데 ㅋㅋㅋ
2종 보통 스틱 시험이 있기는 있음 근데 시험보는사람도 없고 차도 없어서 가능한 시험장도 별로 없음 그냥 2종=99% 오토라고 봐도 무방
1종따고 클러치를 안써봐서 나도 솔직히 자신이 없다
이제 수동 몰 자신이 없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장롱 면허라 조작법을 까먹었군요!
2종이라 운전 안하고 가겠군
어차피.시동안걸림
아씨 내가 운전하면 더 불안한데
솔직히 다 썪어 들어간 포터 아닌이상 요즘 다 오토다
예전엔 연비 생각해서 수동이 많았는데 요즘은 수동몰면 시내 다니다가 다리에 쥐남
리얼 90년대 2000년대 초반에나 뭐 기름값 아낀다고 수동 몰고댕겼지 요즘은 거의 싹다 오토임 화물트럭 모시는분들도 피로도랑 나중에 중고가격 방어때문에 싹다 오토뽑고댕김
어자피 사업자 있으면 환급받는데 옵션값 아껴봐야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터 봉고 수동오토 번갈아 쓰는데 수동이 나은데 수동고장나있는거 많음 기어도 뻑뻑하고 클러치도 늘어져있고 클러치방 나간거도 있고 수동포터 배스트컨디션인거 찾기가 힘듬 그래서 수동 오토 운전하라고 하면 오토를 선호함
삭제된 댓글입니다.
Westerwald
2종이면 오토아님? 1종이 수동이고
Westerwald
요즘은 포터도 오토지
루리웹-7326759635
2종 보통 스틱 시험이 있기는 있음 근데 시험보는사람도 없고 차도 없어서 가능한 시험장도 별로 없음 그냥 2종=99% 오토라고 봐도 무방
Westerwald
2종보통=오토
2종수동도 있엇나..? ㄹㅇ 한번도 못본덧..
내가 2종보통으로 시험 봄 내 친구도 2종보통으로 땀 난 도로주행에서 너무 무서워서 포기함
Westerwald
못몰음. 라보나 다마스나 몰아...
호이라아아아
내가 2종 수동으로 침
포터 가능함 4톤인가 2톤미만가능인데 포터 1톤이니까 가능임 운전실력은 별개고
Westerwald
어엇.. 미안하다.. 내가 쌍팔년도 시절에 면허를 따서 저게 바뀐걸 몰라나보다. ㅜㅜ
7. 당신은 클러치의 사용법을 잊었습니다 8. 이제 시동걸린 포터에 갇혔군요 축하합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川島瑞樹
1종따고 클러치를 안써봐서 나도 솔직히 자신이 없다
그래도 막상 타면 또 몸이 조금 기억해주지 않았을까
초보자는 시동 걸었다가도 꺼먹습니다. 면허시험장에서 여럿 봤습니다
시동 꺼먹을까봐 두렵다 ㅋㅋ 오토 너무 편해
그치 ㅋㅋ 나도 오토만 타고다니긴 해
川島瑞樹
시동만 걸리고 실수해서 시동 꺼졌습니다
川島瑞樹
아니지 시동 거는거야 브레이크랑 클러치 밟고 쎄로치면 걸리니까 근데 클러치를 떼는법을 잊었는데 시동이 걸린차에 갇힐수 없지 시동이 꺼졌을 테니
클러치를 밟지 않으면 애초에 시동이 안 켜짐...
이런! 클런치를 잘못 밟아서 엔진이 꺼졌군요! 당신은 죽었습니다.
클러치를 밟아야 하는데, 클런치를 밟다니 ㅠㅠ
클런치는 뭐냐?
이렇게 껴안는거
그건 클린치
그리고 시동을 꺼먹는다
그냥 시동 몇번 꺼트리면 구라치던 애가 알아서 1종있다고 자백함 그리고 난 자리바꾸고 자면됨
요즘엔 5톤트럭같은 중형화물차도 절반정도가 오토임 포터는 대부분 오토일걸
이런! 장롱 면허라 조작법을 까먹었군요!
좀비 들이 받는 쾌감은 내꺼다!
이제 수동 몰 자신이 없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스킬 [반 클러치]를 획득하였다. 어디서든 슝슝~
디스크 다갈린다
반 클러치 쓰면 차 수명도 빠이빠이야~~
딱히 반클 쓴다고 차수명 빠이빠이 되는것도 아님... 잘 쓸줄 모르는 사람이 쓸떄나 빠이빠이인거지
차수명전채가 가는건 아니고 기어 미션이 나가는거죠 그리고 반클러치 사용할일원래 잘없음 적정속도 적정토크를 찾아야하는데 편리하니까 반클러치로 가는사람이 많음 당연히 적정속도 적정토크가아니니 차에 무리가 가고요 1단으로 틀어서가야하는거도 2단3단4단정도에서 반클러치로 가니까 기어 미션이 마모가 빨리옴 반클러치설명은 너무기니 왜 수명이가는지 유튜브라도보면 이해가 빠르실것
기어미션보다는 삼발이라 불리는 동력전달용 클러치 라이닝 소모가 빨리되죠 그리고 반클을 아무때나 막 쓸때나 무리가 가는거지 정상적으로 사용한다면 큰 문제가 없죠
7. 근데 기름이 없네요
수동 기어 본 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 난다 ㅋㅋㅋㅋ
이런. 약탈자무리의 스나이퍼에게 무방비한 운전자는 최고의 먹잇감이죠. 당신은 죽었습니다
하 c발 나 장농면허
팩트: 1종보통 따도 거진 오토 몰고댕겨서 수동 못몰아 ㅋㅋ
1종 딴지 10년 넘었지만 운전인생에서 스틱차 몰아본거 기능시험이랑 도로주행밖에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종따긴했는데 2종으로 연습해서 뭐가 차이인지 모르겠더라고. 그냥 속도에 맞춰서 기어넣는거? 그거밖에 차이없던데 학원에서 대충가르친건가
클러치가 있는데 뭔소리임
클러치가 있기 때문에 2종이랑 엄청 차이 납니다. 일단 클러치를 안 밟으면 시동이 안 켜지고... 정차 때 중립 안 하면 시동이 꺼집니다.. 그리고 기어 변속 시 클러치 빨리 떼면 시동이 꺼지고
ㅎㄷㄷ 저 개날림으로 땄나본데요 클러치 처음들어봄 뭐 밟으면서 기어넣던거같은데 그게 클러치였구나 뭐하는지몰랐네
네, 그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 클러치 감 잡기가 힘들어요. 달리는 중에 클러치 변속은 크게 문제가 없는데, 저속 운행 중에 클러치 변경하다가 시동 꺼먹을 수도 있어가지고 ㅋㅋ
맞다 시험중간에 시동 꺼먹었는데 ㅋㅋㅋㅋㅋㅋ 근데 영락없이 재수하겠지 했는데 70몇점으로 합격하더라고요 진짜 말도안됐던 때네
오늘 아침에 이거 올라온거 덧글이 가관이였는데 ㅋㅋ 1종하고 2종차이가 없다더라 ㅋㅋㅋㅋ 클러치유무만 해도 엄청 큰데 ㅋㅋㅋ
수동이랑 오토 운전후 피로함의 정도차이가 미쳤는데 ㄹㅇ
ㄹㅇ..기어변속 계속 해줘야하는게 얼마나 귀찮은데;
Westerwald
클러치 밟았다 뗐다하면서 기어변속 계속해줘야겠네 ㅋㅋㅋㅋㅋㅋㅋ
2종 보통도 수동이라서 클러치 잇음
글쓴이가 글을 잘 못 올렸어 차이가 없는거 맞아 2종 오토던가 자동이라고 해야지 2종 보통(스틱)은 3,5톤까지 모는게 가능해서 트럭도 모는게 가능해
이상하게 나는 오토보다 스틱이 편하던데;;; 특히 정체구간에서는 오토는 무조건 오른발로 차를 컨트롤 해야 해서 오른발이 금방 지치는데 스틱은 오른발 안쓰고 왼발로 컨트롤 할수도 있어서 발에 피로도가 덜하더라;; 아 클러치패달의 답력이 부드러워서 그런건가;;
울회사 8년전에 포터 살때 오토로 했는데 주변 업장에 한단 소리가 연비 어쩌구 저쩌구 말만 털어대더니 막상 자기네들 차 바꿀때 되니깐 다 오토로 하드라 ㅋㅋㅋ
수동 조올라게 잘타는사람이 몰고댕겨도 오토랑 연비차이 한달에 많아야 2~3만원 차이밖에 안남 이젠 연비 어쩌구도 의미도없음
연비보다 변속 타이밍 때문에 수동 찾더라구요 특히 짐 많이 실려있으면 오토는 답답해서 못탄다고 하더라는;;
포터도 오토가 있다. 하지만 일상에서 보이는 대부분의 포터는 수동이다.
남자는 만약을 위해서 1종 따라는 소리가 있어서.. 1종 면허 따느라 겁나 힘들엇음ㅋㅋㅋ 그놈의 크러러ㅓ니치ㅣ
7. 아뿔사. 수동 다뤄본지 너무 오래되서 시동이 바로 꺼졌네요. 행운을 빕니다.
1종보통 따는게 좋지. 근데 잦소에서 트럭 스틱까지 몰아봤다니까 어떤대는 냉동탑차까지 맡기더라. ㅅㅂ
포터 2종 보통이어도 몰 수 있음
나 1종보통이랑 2종소형 있어
오우 오토바이좀 타시는 분인가
학원에서 10시간 탐 아직 오토바이 없음
ㅠ
나도 1종보통 2종소형
내 k1300r 사실?
나랑 같내. 내년에 혼다 레블500살까말까 생각중… 아이언883타고 싶긴한데… 시내에서 막타긴 그런 바이크라…
엄청 크네 일담 예산 400까지로 중고 구할까 했는데
ㄹㅇ 1종 보통 따고 오토만 타고다녔떠니 다까먹었어 시동도 제대로 못걸듯
오늘 1종 기능 배우러 갔는데 피곤해 죽을뻔... 나중에 차 뽑아도 오토로 뽑을 것 같아;
나 오랜만에 했다가 시동걸고 출발하자마자 시동 꺼지더라 ㅋㅋㅋ
좃소에취직해야지 그럼싫어도하지
반클러치가 안되서 시동이 꺼졌습니다! 여러분 기억해두세요 차는 오토로 사시라는것을요!
요즘은 화물기사님들조차 다 오토뽑더라 연비효율좋아져서 힘든 수동뽑느니 오토뽑음.
클런치라고 하면 맛이 안살엉 구락지라고 해야됑... 방구락지...방구락지...
차 밀려서 뒤에 차 박을뻔한 뒤로는 뒤져도 1종은 운전 안할거임
2종 수동이 1종 수동보다 더 어려움 강사도 왜 이거 따냐고 하더라 시동이 더 잘 꺼져서 더 어렵다고 그냥 도로주행이 무서워서 포기함
Westerwald
ㅇㅇ 강사도 차라리 1종으러 해라 아니면 오토하던지 권유 하더라고 이거 시동 조오오오온나 잘 꺼진다고 근데 시동이랑 클러치가 문제가 아니엇어 난 30만 밟아도 심장이 쪼그라들더라
1종 수동은 진짜 앵간해선 시동 안 꺼져 ㅋㅋㅋ
2종은 멈추면 일단 꺼졋다고 봐야됨
Westerwald
몇번 시동 꺼먹다 보면 감이옴.. 서킷 셋팅된 차도 몇번 몰아봤는데 플라이휠이 하도 가벼워서 반응이 살벌하긴 한데 하다보면 적응이 되긴하더라고
면허딴지 15년쯤 되니까 클러치가 뭔지도 기억이 안난다
어케하더라 클러치밟고 기어 바꾸고 엑셀밟았나?
엑셀로 rpm 속도 올리고 클러치 꽉 밟고 기어 바꾸고 반복하쥬
자고로 남자는 언제 어디서든 갑자기 아무차나 몰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1종 보통으로 따는걸 추천함 << 예전에는 맞는 말이었는데 지금은 오토가 하도 많아서 미묘함
요즘엔 버스도 오토여서... ㅋㅋㅋ
관서차 2.5t 마이티 몰고다닌다 우리과에서 나만 수동몰줄 안다... 장거리 출장 마이티 몰일있으면 나 무조건 부른다..시발..
Westerwald
에어컨도 고장나서 여름에 더워뒤짐 정차구간에서 화 많이남 승차감 말할 거리가 안되는 똥차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