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시리즈라 노양심처럼 보이긴하는데
사실 gta5도 월드크기라던가 컨텐츠때문에 옛적에 나온 gta4의 하위호완격으로 타협해서 내놓은 거잖아
gta5는 엑박 360이랑 플3에서도 돌려야했던것도 있고
물론 그래픽적이라던가 월드디테일에선 사펑이 더 빤짝빤짝거리기는한데 그래도 사펑이 요구하는 사양 생각해보면
이정도 ai랑 상호작용 퀼리티는 무리한 요구는아니지않나
이쪽업계 탑이 10년도전에 이미 찍은 경지보다 조금 하위호완격의 수준을 기대한건데 말이지
GTA5 상호작용은.. 아냐 좀; GTA5도 4에서 이것저것 상호작용 깎아냈단 분석도 있는데
아 본문에 있네
근데 역사를 보면 GTA 만든 락스타는 CDPR에 비하면 훨씬 큰 회사라서 비교하긴 애매한거 같은데 노하우도 깊이가 다를테고. 위쳐도 3에서 크게 이름 떨쳤다지만 기본적으로 유러피안 오픈월드의 한계에서 놀던 게임이고
그냥 마케팅을 오픈월드지만 스토리 위주라고 했으면 그런기대 안했을텐데 진짜 마케팅은 무슨 내 사소한 선택하나가 모든것에 영향갈것처럼 얘기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