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ruliweb.com/game/mobile/83740/board/read/9413802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4/read/2105289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전략)
카나이 엔지니어는 Unity와 Cocos2d-x 검증 단계에서 포인트가 되는 요소를 몇 개 간추렸다. 데레스테가 리듬게임인 이상, ‘60fps 항시 유지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었다.’고 말하였다.
만에 하나를 위해 설명해두자면, 블룸 효과라는 것은 빛이 넘쳐흐르듯이 보이게 만드는 효과이며, 피사계 심도(Depth of Field)는 초점이 맞지 않는 부분이 흐릿하게 보이게 만드는 효과이다.
3D 경량에서는 이펙트 처리를 할 수 없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Unity에서는 Depth Texture를 생성하기 위해 1패스 분의 렌더링 처리가 필요한데, 이것이 저성능 SoC에서는 과부하의 원인이 된다는 것.
(전략)
실력이 있다고 조직을 비판하는 사람을 위로 보내면 그 사람이 미치는 영향력으로 조직이 망가지게된다
썩은 사과 하나가 상자에 있는 사과들을 전부 망친다
아무리 성과를 잘 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조직을 망치려는 사람에게 영향력을 줘서는 안 된다
조직을 비판하는 사람에게 직책을 부여하지 마라 (중요)
(발표하는 놈들이 중요하다고 진짜로 ppt에 굵은글씨에 빨간색으로 표시한거임)
놀랍게도 같은 연도에 같은 행사에서 했었던 강연이다
개발진 강연 수준 차이 무엇..
IP를 잘 살린 회사 vs IP만 믿는 회사
난 사쿠라 혁명 망한게 자체IP밀다 망한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사쿠라대전이라는 걸출한 IP 또 가져온건데 망했ㅋㅋㅋ
저 페그오 발표한놈 나가리되고 들어온게 지금 카노우
게임 개발자나 기자들이 우르르 오는 대형 컨퍼런스에서 저런 자료로 당당하게 발표한다는건 진짜 뼛속 깊은 곳까지 저렇게 믿고있다는거아냐 ㅋㅋㅋㅋㅋ
레전드급 컨퍼런스 욕먹는 국내 2N도 컨퍼런스에선 대놓고 저렇게 못하겠다 ㅋㅋㅋㅋ
개꼰대같은 말만 좌르륵 썼네 ㅋㅋㅋ 공감 1도 안될거같은데
시오카와 승진해서 페그오 프로듀서인데 나가리는 무슨 나가리임
아니 다른건 됐고 데레스테는 팬티를 구현해라
언제까지 시공간 짤림 다리를 봐야하는가
IP를 잘 살린 회사 vs IP만 믿는 회사
크툰교_신자
난 사쿠라 혁명 망한게 자체IP밀다 망한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사쿠라대전이라는 걸출한 IP 또 가져온건데 망했ㅋㅋㅋ
90년대야?
저 페그오 발표한놈 나가리되고 들어온게 지금 카노우
간다무간다무
시오카와 승진해서 페그오 프로듀서인데 나가리는 무슨 나가리임
나스가 대단한거임 ㄹㅇ
아니 다른건 됐고 데레스테는 팬티를 구현해라
달빛의세레나데
언제까지 시공간 짤림 다리를 봐야하는가
몇몇 애들은 속바지정도 있으니까 그걸로 만족해
레전드급 컨퍼런스 욕먹는 국내 2N도 컨퍼런스에선 대놓고 저렇게 못하겠다 ㅋㅋㅋㅋ
나중에 웃음벨로 욕을 처먹는 한이 있더라도 저러면 안됨 진짜 ㅋㅋㅋ
개꼰대같은 말만 좌르륵 썼네 ㅋㅋㅋ 공감 1도 안될거같은데
게임 개발자나 기자들이 우르르 오는 대형 컨퍼런스에서 저런 자료로 당당하게 발표한다는건 진짜 뼛속 깊은 곳까지 저렇게 믿고있다는거아냐 ㅋㅋㅋㅋㅋ
페그오는 무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뭔짓을 한거여... 그냥 우리 병쉰입니다 인증급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