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선의가 악의가 된 경우
세드릭 디고리의 죽음은 해리포터 내에서 손꼽히게 비극적인 죽음 중 하나입니다.
재능 있고, 미래가 출중하게 보장된데다가 잘생기기까지 한 우수한 학생이 그저 재수없게 휘말려 죽은 사건.
해리에게도 최초로 죄 없는 사람이 눈 앞에서 살해당하는 광경을 본 것이라, 이 때를 기점으로 세스트랄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세드릭의 죽음은 세드릭이 해리가 자길 구하다가 다쳤다며, 바로 앞에 있는 우승컵을 해리에게 양보하려는 것을 해리가 그럼 동시에 잡자고 선의로 말합니다.
공동우승을 하는 것으로 끝내려는 거였는데, 하필 볼드모트의 함정이 있어서 세드릭은 휘말려서 죽고 말았습니다. 해리는 자신 때문에 세드릭이 죽었다고 자책감에 빠지게 됩니다.
에이머스 디고리:나머지를 죽여라라고 했지? 내 아들은 나머지였어! 볼드모트가 노린건 자네뿐이었다고! 엉엉!
해리의 선의가 졸지에 악의가 되어버린 꼴이라 해리는 에이머스의 이 말에도 성인이 된 상태에서도 죄책감을 느끼며 괴로워합니다. 어른이 될 때마다 자주 세드릭의 무덤에 찾아가 사과를 할 정도로.
그리고 훗날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와 스콜피어스 말포이는 세드릭의 비참한 죽음을 바꾸고자 역사를 바꾸려고 시도합니다. 그러나 세드릭을 2번째에는 구하는데 성공했지만, 문제가 벌어집니다.
비만 주문으로 2차 시험 도중의 세드릭이 물 위에 비만상태로 둥둥 떠오르게 했는데, 그 때 추태를 보고 모두가 비웃고 세드릭은 호그와트만이 아니라 타 학교들이 모인 곳에서 조롱거리로 전락합니다.
이 마음의 상처를 받은 세드릭은 죽음을 먹는 자의 일원이 되어서 네빌 롱보텀을 죽이고, 볼드모트가 승리하는 세계를 만듭니다.
선의로 세드릭이 죽는 것을 막으려고 했던 것이지만, 그 결과는 악의가 되어서 세드릭이 죽음을 먹는 자로 타락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스콜피어스는 이 때문에 유일한 친구인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가 존재하지 않게 됨에 따라 친구를 잃고 되돌리기 위해서 세베루스 스네이프와 론 위즐리, 허마이오니 그레인저의 도움을 받고 역사를 원래대로 복원하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론과 허마이오니가 디멘터에게 영혼이 빨려죽고, 자신의 탈출 시간을 벌어주기 위해 자신은 되살아날 수 없음에도 미소를 지으며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만을 생각해라."라고 하며 알버스 세베루스에게 자신이 그의 이름을 자랑스러워한다고 전해달라하며 스네이프의 최후를 보며 원래대로 돌아온 스콜피어스는 델피니의 정체(볼드모트의 부활을 꿈꾸는 자.나중에 아예 볼드모트의 딸로 밝혀짐)를 알게 되고 델피니에게 알버스 세베루스랑 함께 결박당합니다. 델피니는 둘의 지팡이를 부러뜨립니다.
그리고 델피니는 세드릭이 굴욕을 당해 마음의 상처를 받고 죽음을 먹는 자가 되는 것이 볼드모트 승리의 키카드임을 알게 됩니다.
델피니:그냥 막기만 해선 안 돼. 굴욕을 줘야지. 보라색 먼지떨이로 만든 빗자루를 타고 미로에서 알몸으로 날아오르게 만드는 거야. 전에도 굴욕을 줘서 효과를 봤으니까 이번에도 효과가 있겠지. 그러면 예언(스콜피어스가 봤다는 볼드모트가 지배하는 세상)이 이뤄질 거야.
그리고 알버스에게 시키는대로 하라며 눈 앞에서 스콜피어스를 크루시아투스 저주로 고문합니다. 그 때 우연히 지나가던 슬리데린 학생 크레이그 한 명을 델피니가 본보기로 살해한 후, 둘을 강제로 끌고 과거로 다시 시간이동을 합니다.
그 때 지나가던 세드릭이 우연히 둘을 구해주고, 알버스는 그에게 "세드릭- 아버지가 많이 사랑하신데요."라고 말하고 세드릭은 당연히 이해하지 못하고 어리둥절해합니다.
알버스:그냥 알려 줘야 할 것 같아서요.
세드릭:(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고민하며)그래. 어, 고마워.
어떻게든 모든 사건이 해결된 후에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는 아버지 해리 포터와 함께 세드릭의 무덤으로 와서 부자간에 화해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끝납니다.
----
세드릭 디고리에게 선의가 악의가 되는 것들의 영향...이를 통해서 볼드모트의 딸이 세드릭이 승리의 키카드임을 알게 됐죠.
볼드모트의 딸이 꾸민 "차라리 죽여라."급의 악랄한 계획이 성공했을 때, 만약 진실을 안다면 세드릭은 분노와 증오심으로 아바다 케다브라를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난사하는 다크 히어로로 변했을지도 모르겠네요.
공개적으로 알몸으로 날아다니게 만들려고 하다니 ㅎㄷㄷ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