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현재는 우리팀 딜러가 딜충이일때(아니면 상대에 비해 조금 실력이 떨어진다거나) 탱힐하던 유저가 빡쳐서 딜러잡고 뚫어버리거나 딜러들 설득해서 픽 바꾸는 경우가 있는데 역할군 고정 매칭을 도입하면 딜충이가 경기 끝날때까지 계속 딜러만해야하는 상황이 발생. 이런 부작용을 감수하면서까지 역할군 고정 매칭을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처음에는 반대했는데 최근들어 역할군 매칭을 도입해야한다 쪽으로 기우는 편
Na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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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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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경우 영웅 설계도 다시 해야 하고 역활군마다 티어가 따로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카운터를 하는 무한 스쿠요미도 불가능 하고요. 매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요. 물론 지금 경쟁전은 2:2:2로가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긴 하지만 그것이 정답은 아니라는 의견도 무시모하는 것도 있죠. 그래서 전 최소한 솔큐와 다인큐를 나누고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탱,딜,힐 중 하나' 이런식으로 정하는게 아니라, '토르, 라인, 모이라 등...' 이런 식으로 사용할 영웅들을 지정하면 될 것 같은데... 그리고 조합 문제는, 매칭전에 원하는 조합의 조건들을 여러개 걸어놓고(ex. 팀내 힐러 2명 이상 등) 조건이 맞는 사람들끼리 매칭시키면 어떨까요.
MMR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면 그런 놈은 알아서 떨어지기 마련임. 그 딜충이 딜러만 잡고 계속 경쟁전 돌리는데 그런 애와 매칭이 된다면 탱커나 힐러도 그 실력대라는 소리임.
그런 딜충이 계속 자기 티어를 유지한다면 그건 고정 매칭의 부작용이라기 보다는 경쟁전 시스템의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