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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3.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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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은 거창한데 내용은 볼 게 없네요.
포커싱을 잘못 맞춘 글인듯... 포커싱은 블리자드의 이익임.. 거기에 포커싱을 맞추면, 모든 패치가 전부 모순 없이 맞아 떨어짐. 난 ... 사실 애초에 좋은 템 드랍률과, 쉬운 진행까지도 의도했다고 생각함. 예를 들어. 미국이 자신들의 통화를 기축통화로 삼기 위해 전쟁이 끝난후에 선심쓴 것이랑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함. 일부러 초창기에 쉬운진행과 많은 템드랍을 유도후, 게임활성화와 골드활성화를 시킨후에, 그다음부터는 현금경매장을 강제시키기 위해, 너프와 골드회수는 하는 거임. 밸런스고 나발이고, 전부 블리자드의 이익을 위한 술수임. 잘 들으심. 디아3의 케릭은 전부 복사 좀비케릭임. 님의 악사만렙과 나의 악사 만렙은 완전 똑같은 좀비 복사케릭임. 왜이렇게 설계했을까.... 답은 아이템임. 케릭의 개성이나 강함은 무조건 아이템으로 몰빵한거임. 그이유?? 현금 경매장.... 위글은 포커싱을 밸런스쪽으로 많이 보는데.... 사실은 블쟈의 이익으로 보면 모순이 전혀 없음.
추측글... 이긴 하지만 골드시세를 블쟈가 잡아야 할 이유는 딱히 없음. 이미 북미쪽도 골드가치는 폭락한 상태인데다가 어짜피 현금경매장과 골드경매장은 완전히 별도로 돌아가는 시스템이기때문에 골드 가치가 휴지조각이 되든 금박지가 되든 현금경매장 시세에 주는 영향은 아주 미미함
지금 디3가 포풍 너프를 먹고 있는 이유는 전부 경매장 이라는 시스템 덕분이죠. 경매장 밸런스 저절을 하려다버면 골드관리, 템 드롭률 관리, 캐릭들의 밸런스 관리(넘 쎄면 템 파밍이 잘되고 그러면 경매장 밸런스가 붕괴되니). 즉 모든 원흉은 경매장. 이놈만 없었다면 이렇게 속 보이는 너프들은 안했을 터인데. 템 드롭 확률도 디2 비슷해질거고
제목은 거창한데 내용은 볼 게 없네요.
포커싱을 잘못 맞춘 글인듯... 포커싱은 블리자드의 이익임.. 거기에 포커싱을 맞추면, 모든 패치가 전부 모순 없이 맞아 떨어짐. 난 ... 사실 애초에 좋은 템 드랍률과, 쉬운 진행까지도 의도했다고 생각함. 예를 들어. 미국이 자신들의 통화를 기축통화로 삼기 위해 전쟁이 끝난후에 선심쓴 것이랑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함. 일부러 초창기에 쉬운진행과 많은 템드랍을 유도후, 게임활성화와 골드활성화를 시킨후에, 그다음부터는 현금경매장을 강제시키기 위해, 너프와 골드회수는 하는 거임. 밸런스고 나발이고, 전부 블리자드의 이익을 위한 술수임. 잘 들으심. 디아3의 케릭은 전부 복사 좀비케릭임. 님의 악사만렙과 나의 악사 만렙은 완전 똑같은 좀비 복사케릭임. 왜이렇게 설계했을까.... 답은 아이템임. 케릭의 개성이나 강함은 무조건 아이템으로 몰빵한거임. 그이유?? 현금 경매장.... 위글은 포커싱을 밸런스쪽으로 많이 보는데.... 사실은 블쟈의 이익으로 보면 모순이 전혀 없음.
화폐경제학까지 안가도 일반인수준에서도 다 아는 내용
안읽어도 되는 디아삼~~
골드 소진을 목적으로 수리비를 올린다는 것은 있을수 없죠. 수리비는 사냥에서보다 사망에서 주로 발생하고, 사망은 아이템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즉 골드를 그다지 가지고 있지 않은 유저들에서 주로발생합니다. 골드의 회수가 실제 골드를 대량 확보하고 있고, 더이상 골드 쓸일이 없는 사람에게서는 이루어지지 않고, 실제로 골드가 필요하고 얼마 없는 골드를 모아 장비를 장만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서 주로 회수가 된다는 것인데, 과연 그것이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요? 그걸 노리고 했다면, 오히려 부작용만 더 크지 않을가 싶네요.
현실에서나 게임에서나 가난한 사람만 죽어나는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