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죠의 기묘한 모험] 2부 전투 조류 完. 그리고.. (스포)
죠죠에 의해 화산에 들어가게된 카즈
살기 위해 자신의 몸에 프로텍터를 두르지만, 마그마의 뜨거움상하관계에 이기는건 무리였는지 결국 화산으로 빨려들어가죠.
승리를 확신하고 슈트로하임과 가려던 찰나에..
무언가가 나타나서 죠죠의 손을 자릅니다.
알고보니 공격자는 바로 카즈. 마그마 안에서 실패했던 프로텍터를 한층 더 강해게 만들어 살아남는데 성공합니다.
결국 모든 생명의 어머니 지구조차 극복하게된 카즈
모든걸 극복한 카즈는 파문도 쓸수 있었으며 그 위력은 죠죠는 이야기가 안될정도로 차이가 났습니다. 팔에 의해 다리까지 당하게 되는 죠죠.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기지야바위를 발휘한 죠죠. 바로 에이쟈의 붉은 돌을 이용해 카즈의 파문을 증폭합니다.
카즈의 파문을 증폭시킨 힘에 화산이 분출하게 되고, 죠죠와 카즈는 그 힘에 의해 하늘로 올라가게 됩니다. (여담으로 이때 죠죠 1기의 오프닝이 흘러 나옵니다.)
죠죠에게 혼자 잘 있으라며 도망치려는 카즈
하지만 카즈는 잘린 죠죠의 팔과 분출때 올라온 암석들에 의해 도망이 저지당하고 대기권 밖으로 날라가게 됩니다. 죠죠에게 이것도 계산된거냐고 경악을 하지만, 죠죠가 속으로 말했듯 사실은 기적의 야바위.
대기권에서 다시금 지구로 돌아가려고 하지만 낮은 온도에 의해 모든게 얼어버려 결국 지구로 돌아가는데 실패한 카즈. 결국 죽지를 못하기에 생각 하는걸 그만둡니다.
그후 죠죠가 죽었다고 생각되어 장례식을 치르지만..
멀쩡하게 살아돌아온 죠죠. 팔은 의수로 대체. 그리고 수지Q와 결혼까지 한 상황.
이후 죠죠에 나오던 인물들의 후일담이 나옵니다.
리사리사 - 죠죠에게 자신이 어머니라는걸 말하고 같이 미국으로 가 재혼
에리나 - 교사 일을 계속하다가 81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
스피드웨건 - 여러 분야에서 계속 활동하다가 89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
스모키 - 고향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시장이 됨
슈트르하임 - 결국 죠죠를 만나지 못하고 2차 세계 대전에 참전. 스탈린그라드 전투에서 전사.
그리고 시간은 흘러..
노년의 죠셉 죠스타와 함께 끝을 맺는 전투 조류. 저 위의 장면은 일본인과 결혼한 딸을 만나기 위해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가는 모습.
제 2부 끝!
그리고..
오오미!!!
이후 등장하는 3부의 악역과 주인공의 모습을 살짝 보여주며 일단 예정되었던 죠죠 애니는 끝이 나게 됩니다.
3부의 애니화는 아직 공식 확정이 난건 아닌거 같네요. 간보는중일듯..
--------------------------------------------------------------------------------------------------------------------
아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25년간의 인고 끝에 나온 수작이였네요.
그동안 수 많은 원작을 가진 작품들이 애니화를 했지만 (죠죠도 그 중 하나였죠.), 대부분이 애니화의 완성도에 실망해 원작 팬들의 외면을 받고 (물론 죠죠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망작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들어 그 공식이 깨지는거 같아 좋네요.
이제 이 기세로 3부. 그리고 3부를 넘어가 계속해서 애니화를 해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