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테처럼!!]프로필_①산젠인 나기
생일 : 1991년 12월 3일
혈액형 : AB형
나이 : 13세
키 : 138cm
몸무게 : 29kg
좋아하는 것, 특기 : 만화 (읽는 것도 그리는 것도), 금융, 학문
약점 : 매운 것, 어두운 방, 운동
애니판의 성우:쿠기미야 리에
산젠인 가의 영양. 나기라는 이름은 나기의 어머니 산젠인 유카리코가 ‘이 세상의 모든 것을 무찔러라’(この世のすべてをナギ倒せ) 라는 의미로 나기라고 지어준 이름이다. 나기의 아버지(유카리코의 집사로 추정)는 나기가 태어나기전에 돌아가셨고 유카리코도 1997년 3월 13일에 병으로(실제이유는 다르다고 한다.) 돌아가셨다. (하필이면 나기와 싸운 직후에 돌아가셨기 때문에 나기는 이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 그래서 현재 육친은 할아버지 산젠인 미카도뿐이다. 어릴때부터 영재교육을 받아 상당한 천재이며 하쿠오학원에 월반하여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다. 동아리는 검도부(유령회원) 동영상 연구부에 가입. 8개 국어에 능한(일본보다 그리스에서 더 오래 살았다.) 초 슈퍼 영재 소녀. 어렸을 때부터 산젠인 가의 유산을 노리던 어른들때문에 히키코모리(운둔형 외톨이)로 자랐다.
성격
굉장히 야무지고 솔직하지 못하며 낯가림도 심하다. (쉽게 말해 츤데레)
금전감각은 재벌답게 상당히 떨어져서 3000만 엔 우마차를 카드로 구입하고, 주식으로 200억 엔의 손실을 입어도 아무렇지도 않아 한다. 2권에선 ‘1엔도 소중히 여겨야 한다’라고 말을 해놓고 1엔 동전을 몰랐었을 정도.
대인관계
낯가림도 심하고 사람과 얽히지 않아 하는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상당히 서툴다. 사람이 많은 장소를 싫어하고 친구도 없지만 본인은 상관하지 않는듯(그런데도 친구가 4명이상... 나보다 많다 부럽다)
소꿉친구는 3명... 현재 밝혀진 소꿉친구는 이스미와 사쿠야로 (작가의 말로는 와타루는 남자라서 소꿉친구로 표현되지 않는다고 한다.) 남은 다른 한명의 소꿉친구는 누구인지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다. (왠지 금발의 소녀가 떠오르지만 별로 상관없는일이다.)
현재 집사는 아야사키 하야테이지만 그전에도 집사들은 있었는듯... 그 중에서도 그 전 집사인 히메가미는 아직까지도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수수께끼의 인물이다. (애니에서 히메가미 아카네 라는 인물이 나오지만 작가의 말로는 애니와 원작의 히메가미는 다른사람이라고 한다.) 현재 밝혀진 히메가미의 설정으로는 현재 하야테가 가지고 있는 목걸이 통칭 "왕옥"을 훔치려고 했다가 해고당했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나기의 말로는 한순간에 사라져버렸다고 하니 아직 지켜봐야한다. (3권의 모습에서 보면 나기는 이에대해 죄책감을 느끼고 있는듯.)
작품에서의 위치
원작에서 나기는 하야테처럼에서의 메인히로인으로 누구보다 이 작품에서 누구보다 비중이 큰 인물이다. 이미 나기 루트는 정해진것이나 다름없으며 (이 점 때문에 울고있는 사람들이 있긴하지만 별로 상관없다.) 나기가 정히로인이라는 것은 누구라도 부정할수 없다. (현재 히나기쿠와 아테네 사이에서 입지가 아슬아슬 해지긴 했지만 상관없다.)
패러디만화 라고도 불리는 이 만화에서 패러디의 8할은 나기가 없으면 성립되지 않으며 그 점덕분에 개그만화를 지향하던 애니1기에서는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할수 있었다. (덕분에 애니1기가 오리지널로가서 까이기 시작했지만 별로 상관없다.) 이 압도적인 비중으로 애니 1기 아키하바라에서(아키하바라에서만) 열린 하야테처럼 캐릭터 인기투표에서 메인히로인 답게 1위를 차지할수 있었다.(막판 역전승이긴 했지만 그것도 별로 상관없다.) 일본에서도 2007사이모에토너먼트에서 준우승을 한걸보면 나기의 인기는 나쁘지 않은편이다.(사이모에토너먼트2007은 후반에 우승후보들이 마구 떨어져 나가서 막판에 관심이 떨어진 토너먼트이긴 했지만 그것도 별로 상관없다.)
그러나 러브코미디와 원작대로를 지향하는 2기에서는 (원작답게) 비중이 떨어졌으며 타 게시판에서는 "훼이크" "제2의 인덱스"취급을 받았다. 하지만 1쿨의 히나기쿠에피소드가 끝나고 2쿨이 시작되면서 다시 예전의 비중을 되찾을 준비를 하고있다.(그렇다고 1기 정도의 비중..이라고 하기도 뭐하지만 그런건 전혀 상관없다)
하야테와의 연애 관계
일단 러브코미디인 이 만화에서 중요한건 연애
하야테와 나기의 연애관계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오해로 시작해 오해로 이어지는 관계"라고 할수 있다. 나기는 아직 하야테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20권이 넘도록 믿고있다. 덕분에 트러블이 자주 생겨 관계가 소월해지긴 하지만 금방 다시 풀어져서 이 둘의 관계는 1권이후로 전혀 달라진게 없다고도 할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식의 전혀 발전없는 메인커플을 하나 알고있다. 스쿨럼블의 텐마와 하리마)
마치면서...
나기루트는 이미 결말을 생각해놓은 하타켄지로(원작가)의 머릿속에서는 필수불가결한 결말이긴 하지만 팬들사이에서는 아직은 반발이 심한편(특히 히나기쿠팬들이... 마리아팬들이...아땅팬들이...) 나기가 하야테처럼의 팬들에게서 완전한 인정을 받으려면 나기가 메인히로인으로서 완벽한 입지를 찾아야 하며 무엇보다도 작가의 노력이 필요하다 (내생각대로는 작가녀석 인기투표에서 히나기쿠가 1위를 하자 골머리를 앓았을것이다.)
나기가 하야테처럼에서 완벽한 메인히로인이 되어 하야테처럼 팬들간의 분쟁을 없애길 바라면서... 이프로필은 여기서 마친다.
나기의 성적
하야테처럼 100화기념 제 1회 인기투표 4위
하야테처럼 200화기념 제 2회 인기투표 3위
아키하바라in2007 인기투표 1위
2007사이모에 토너먼트 준우승
다음편의 프로필의 주인공은...
이니셜
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