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모든 마/함을 카운터가 가능하고
카운터함정이라 상대 몬스터견제따위 씹고 발동가능에
소환을 막는거라 내성도 문제없고
몬스터들이 룰효과로 튀어나오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못 막는게 몬스터의 자체효과로 튀어나오는 거죠. 효과외 텍스트인 룰효과말고 번호달린 효과들이요.
대표적인 카드로 고즈가 있습니다. 자기효과로 체인타고 소환되는거라 신심으로는 절대 막지 못합니다. 특히 전투데미지로 튀어나올땐 데미지스텝에 나와서 천벌이나 신의경고처럼 몬스터효과를 막는 카드로 막아야하죠. 각종 견제와 파괴로 필드클린을 보기 쉬운 환경에서 패에서 기습적으로 튀어나오는 고즈는 위협적입니다.
몬스터효과를 막는 대표적인 카드하면 사령기사 데스칼리버가 있겠네요. 보통 필드위에서 발동하는 효과만 막을 수 있는 다른 견제카드랑 비교하면 패트랩도 막을 수 있는 굉장히 우수한 카드입니다. 신의 심판과 조합하면 상대의 모든 행동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조합으로도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이미 필드위에 몬스터가 나와있을때, 즉 내가 신심을 못 뽑았거나 상대가 선공날빌을 성공했을때죠. 상대 엑존에 얼티미트팔콘이라도 버티고 있으면 뚫는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다만 패한장으로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메가프리트의 묘지로 보내는 특수소환조건은 효과가 아니기에 엑존에 있다면 모든 내성을 깡그리 무시하고 돌파 가능합니다. 한장만 먹고 나와도 2400의 준수한 공격력을 가지고 두장을 먹고 나오면 최상급 3600의 공격력을 가집니다. 내성은 없지만 어차피 버티기는 내성이 아니라 견제로 하는겁니다.
고즈도 데스칼리버도 사이버드래곤도 모두 패에서 나와서 걱정되시나요?
드디어 무제한으로 풀린 에어맨이 있습니다. 자기자신도 서치가능하고 디아볼릭가지고와서 묻어버릴수도 있고 히어로얼라이브로 튀어나올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사이칼리에어고즈는 빈틈이 없습니다!!!
이럴수가... 결국 답은 엑링에 바렐소드를 꺼내 화력으로 정직하게 턴킬을 하는 것 뿐인가...(아님)
지금이야말로 일티어츠니!
(세뇌당하는중)
전설의 덱이 다시 부활하는가...!
이 자를 블레이드로 구속하라
이럴수가... 결국 답은 엑링에 바렐소드를 꺼내 화력으로 정직하게 턴킬을 하는 것 뿐인가...(아님)
지금이야말로 일티어츠니!
(세뇌당하는중)
전설의 덱이 다시 부활하는가...!
이 자를 블레이드로 구속하라
아니 여기서 구 티어덱이?!